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브리'에 밀려 외면 받았는데…K 애니 '대반전' [무비인사이드] 2025-06-06 06:49:01
서울을 배경으로 우주인 '난영'과 뮤지션 제이의 만남과 사랑, 꿈을 그린 이 작품은 김태리와 홍경의 감성적 목소리 연기로 몰입감을 더한다. 김태리, 홍경은 더빙뿐만 아니라 캐릭터 설정과 실사 촬영에도 직접 참여하며 자유롭고 사실적인 움직임을 완성했다. "멀리 떠나고 나서야 알게 되는 진짜 소중한 가치,...
콘진원, 게임이용장애 질병화 전면 대응…"과학적 근거 미흡" 2025-06-05 08:38:46
5년간 동일한 패널을 구성해 관찰한 국내 최초의 게임 관련 종단 데이터다. 연구진에 따르면 패널 연구 결과 WHO 기준상 12개월 이상 삶의 통제력 상실, 부정적 영향 지속 등이 나타난 응답자는 단 한 명도 없었다. 또 게임 과몰입군보다 일반이용자군의 게임 이용 시간이 더 길게 나타나 게임 시간만으로 문제행동을 예측...
'오징어게임' 시즌 마무리할 마지막 공간…더 화려하고 다채롭다" 2025-06-04 10:16:09
게임 세트장을 통해 어린 시절의 분위기와 그들이 처한 암울한 상황과 도덕적인 딜레마들, 그리고 잔인한 운명들을 묘사해 보고 싶었다"며 몰입도 있는 시리즈를 완성하기 위한 그간의 고민과 노력을 담은 연출 의도를 전해 기대를 높인다. 뿐만 아니라 그는 "'우리에게 인간성이 존재하는지, 그 인간성이 세상을 좀 더...
부자 책 신드롬…시대별 베스트셀러에 담긴 부의 비법 2025-06-02 09:56:56
사람의 시간을 소모시켜 실패하게 만드는 게임이라고 강조한다. 그는 “나는 일생의 40년 정도를 일하고 아껴 쓰는 데 바쳐 백만장자가 된 사람에게는 관심이 없었다. 나는 늙은 부자가 아니라 젊은 부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고 했다. 이런 생각대로 그는 31세에 백만장자가 되고 37세에 은퇴해 자유로운...
“위기에도 원칙을 고수하는 능력…부자들의 공통점이죠” 2025-06-02 06:00:36
많잖아요. 게임 분야에서 한 우물만 파거나, K-콘텐츠나 화장품으로 글로벌 사업에 성공한 분들도 만났습니다. 과거의 예술가들은 사후에 성공했다면, 지금은 살아생전 성공한 문화예술가들도 너무 많아요. 이러한 영리치들은 단순한 성공을 이루기보다 인플루언서로 팬덤을 형성하고, 사회적 영향력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이재명·이준석 "게임 질병코드 유보" 한뜻…P2E 허용은 엇갈려 2025-05-28 11:39:53
"게임은 질병이 아닌 문화·기술이 결합된 고부가가치 콘텐츠 산업으로, 질병코드 도입이 가져올 낙인 효과와 산업 위축 가능성을 매우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며 "이런 논의가 과학적·의학적 합의 없이 정치적 판단으로만 밀어붙여져서는 안 된다고 본다"며 유보 입장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게임의 과몰입 문제에 대한...
비글즈 하잉(Hiing)앱,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7기 선정 2025-05-28 10:46:14
‘창구 프로그램’은 창업의 ‘창’과 구글플레이의 ‘구’를 합친 이름으로,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의 혁신성과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평가해 매년 100개사를 선발하는 국내 대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7기에는 기술적 완성도, 실생활 문제 해결력, 글로벌 확장성 등 다양한 기준에서 엄격한 심사를...
민주당 게임특위 "게임산업 전담기관 설립·질병코드 도입 유보" 2025-05-27 15:12:31
비의료적 방법으로 게임 과몰입을 해소하기 위한 대안 모델 연구를 지원하는 내용도 담겼다. 게임산업 진흥과 이용자 보호를 위한 '컨트롤 타워'를 설립하는 취지의 정책도 내놨다. 게임특위는 기존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물관리위원회로 나뉘어 있던 체계를 개편해 필요시 통폐합을 추진하고, 게임·e스포츠...
[게시판] 게임문화재단, 게임 과몰입 청소년 인문 치유 캠프 2025-05-26 10:13:44
[게시판] 게임문화재단, 게임 과몰입 청소년 인문 치유 캠프 ▲ 게임문화재단은 지난 21∼23일 전남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2025 게임(디지털) 과몰입 해소를 위한 청소년 인문 치유 캠프'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1회차 캠프인 이번 프로그램은 호남권 초·중·고등학교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예술 치유, 협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