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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문화예술로 인정…국내 OTT 자율등급제로 바뀐다 2022-08-25 16:51:43
개정안을 의결했다.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은 문화예술의 정의에 게임과 애니메이션, 뮤지컬 등을 추가하도록 했다. 현재는 문학과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연예, 국악, 사진, 건축, 어문, 출판, 문화 등이 속해 있다. 문화예술로 인정되면 문화예술기금 등 각종 국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된다. 게임을...
국내 유료서비스 불가한 '소셜카지노 게임' 규제 현황은 2022-08-05 06:35:01
포커 게임은 유료 서비스를 해도 되는데 카지노 게임은 '덮어놓고' 심의(등급분류)를 내 주지 않으니 이해는 안 되지만 어쩔 수 없지요."(판교의 한 게임사 관계자) 지난 6월 게임산업진흥법 시행령 개정으로 웹보드 게임 결제 한도 규제가 완화되면서, 업계에서는 이같은 흐름이 국내 서비스가 사실상 불가능했던...
박형준 부산시장 "엑스포 유치 땐 61조 효과…부산을 싱가포르·홍콩처럼 키우겠다" 2022-07-03 17:09:09
시절, 게임산업진흥법을 발의해 국내 게임을 산업 차원에서 관리하는 초석을 다지는 데 힘을 보탰다. 부산 강서구에 최근 들어선 국회도서관 부산분원 유치에 앞장섰으며,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 상권을 살리기 위한 활동을 벌였다. 2009년 이명박 정부 시절에는 청와대에 입성했다. 인수위원회를 거쳐 정무수석비서관으로...
온라인 고스톱·포커 6년 만에 판돈 올라간다 2022-06-13 15:19:32
입법 예고한 게임산업진흥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이 이르면 이달 말 발효되기 때문이다. 이번 개정안의 핵심은 게임머니의 월 구매 한도를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하는 것이다. 구매 한도가 늘어나는 것은 2016년 이후 6년 만이다. 결제 한도가 70만원으로 올라가면 한 판당 결제 한도도 5만원에서 7만원으로 늘어난다....
6년만에 규제 완화…온라인 고스톱·포커 판 커진다 2022-05-25 17:15:13
웹보드 게임 회사들도 규제 완화에 맞춰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정부의 이번 조치가 업체들의 수익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웹보드 게임 결제 한도 40% 늘어나25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지난 2월 입법 예고한 게임산업진흥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에 대한 법제처 심사가 진행 중이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보수중도단일후보, '인성실천 평가지표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보급' 공약 2022-05-22 12:49:48
인성교육진흥법과 시행령에 규정된 내용이 구체성이 떨어져 인성교육을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이 부족한 만큼 학생이 스스로 주도해 실생활에서 본인의 인성 수준을 스스로 평가해보도록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임 후보가 제시한 인성실천 평가지표 앱은 ‘마음도 함께 커요 앱(마커앱)’으로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내면을...
[사설] '세계 100대 기업'에 하이브·핑크퐁…콘텐츠가 미래다 2022-04-01 17:33:06
한국문화를 글로벌 문화의 미래로 발전시키겠다고 천명하면서 정부 내 콘텐츠 분야 컨트롤타워 신설도 검토되고 있다. 타임의 100대 기업 명단이 함의하듯 콘텐츠는 한국 산업의 미래다. 하지만 정부가 진흥을 명분으로 내세워 간섭의 손길을 뻗친다면 르네상스 시대를 열고 있는 K콘텐츠 산업을 고사시키는 결과를 낳기...
Y노믹스 시대…'메가테크 5'가 뜬다 2022-03-13 17:27:27
방산업체인 LIG넥스원도 최근 초소형 지상로봇 통제기술 개발에 착수하는 등 로봇 분야에 공을 들이고 있다. 통신 3사는 ‘양자 관련주’ 분류양자정보통신이란 양자기술을 이용한 양자암호통신, 양자컴퓨팅 등을 통칭하는 것이다. 양자기술은 원자나 분자 등을 한 개씩 조작해 반도체 재료 등을 나노 수준에서 제어하는...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광고산업계가 새 정부에 바라는 두 가지 2022-03-06 17:59:32
문화 콘텐츠 산업 중에서 1위, 생산 유발 효과는 2위일 정도로 다른 인접 산업보다 높은데도 가치를 인정받지 못했다. 전체 광고 사업자의 97.5%(7600여 개사)가 50인 이하 소규모 중소사업자다. 외부 지원이 없다면 생존이 불가능할 정도로 중소 광고 사업자의 현실은 어렵다. 더욱이 게임과 만화를 비롯한 다른 콘텐츠...
한국게임학회 "사행성·선정성 감시 '기사단' 만들겠다" 2022-01-25 17:19:57
핵심적인 부분, 특히 중국 판호(版號·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 이슈를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가 빠져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국 게임사가 중국 판호를 못 받은 지 5년이 돼가고 그사이 기회비용 손실이 15조원에 가깝지만 정부는 아무 대응을 안 했다"며 "요소수 대란 사태에 외교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나서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