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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대들의 디즈니랜드"…벌벌 떠는 나라 2023-11-14 13:02:57
밝혔다. 홍콩 전자상거래 플랫폼 숍라인은 광군제 쇼핑 축제를 맞아 지난 11∼12일 해충 방제와 빈대 살충제 판매가 172배나 급증했다고 밝혔다. 숍라인 측은 SCMP에 "이는 널리 퍼진 빈대 문제에 대한 홍콩 시민들의 상당한 수준의 우려와 빈대가 들끓는 것을 예방하려는 선제적인 움직임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홍콩...
"홍콩, 빈대의 디즈니랜드"…공포확산에 살충제 판매 172배 급증 2023-11-14 12:30:30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홍콩 전자상거래 플랫폼 숍라인은 광군제 쇼핑 축제를 맞아 지난 11∼12일 해충 방제와 빈대 살충제 판매가 172배나 급증했다고 밝혔다. 한 판매상은 빈대 방지 여행용 키트의 인기로 하루 동안 200만홍콩달러(약 3억4천만원)어치를 팔았다. 숍라인 측은 SCMP에 "이는 널리 퍼진 빈대 문제에 대한...
다시 우려 커지는 中 경제…소비 부족에 '탄력 잃는' 회복세 2023-11-14 10:48:05
1인당 관광 지출이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훨씬 저조했다고 전했다. 중국 최대 소비 성수기인 광군제(光棍節·11월 11일) 시즌을 맞아 지난달부터 이달 초순까지 진행된 온라인 쇼핑 축제가 열렸다. 이 기간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3%로, 2022년의 14%와 비교하면 크게 낮은 수치라고 블룸버그는 보도했다. 사실...
"中 광군제 수혜 없었지만…'메이드 인 코리아' 주목" 2023-11-14 09:11:05
구조적 성장 초입 환경으로 보인다"라고 평가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코스맥스에 대한 보수적인 평가도 나왔다. 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원은 "중국법인의 전분기 대비 매출 감소 폭이 20%에 달하며 예년의 -10~-15% 수준을 넘어섰는데, 당사 판단에는 광군제 대응 발주 자체가 예년보다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11월 14일 원자재 및 ETF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14 08:11:06
중국의 알리바바와 징둥닷컴이 광군제 매출이 전년비 확대됐다고 발표했죠? 광군제의 명성도 예전만 못하다는 분석들이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중국 기업들은 광군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특히, 이날 샤오미는 광군제의 열기가 둔화됐다는 평가에도 불구하고 이번 광군제 기간 동안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다고 말했는데요,...
백화점 세일은 왜 하는 걸까? 2023-11-13 18:29:04
11월엔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 등 세계적으로 유통업계의 대형 할인 행사가 많은 달이다. 백화점, 복합쇼핑몰, 아울렛,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업의 형태를 일러스트로 보여주고, 백화점 등이 세일 판매하는 이유를 경제 원리와 함께 설명했다. 내 꿈은 기업가에선 조립식 컴퓨터 판매로 ...
"中 '립스틱오빠'도 '광군제'서 매출 급감…소비 둔화 반영" 2023-11-13 18:06:43
한명인 리자치의 광군제 첫날 제품 판매 매출이 급감했다고 전했다. '싱글의 날'이라는 뜻의 '광군제'는 2009년 11월 11일 알리바바가 처음 시작한 후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이 됐다. 알리바바, 징둥 등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들은 통상 광군제 쇼핑 축제를 10월 중순께부터 11월 11일까지 3∼4주간 진행한다....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익 69%↑..."내수시장·해외수출 성장" 2023-11-13 16:48:39
1,237억 원을 기록했다. 과거 3분기에 집중됐던 광군제 매출도 고객사들이 보수적으로 시장을 전망하며 4분기 매출로 반영될 예정이다. 코스맥스 측은 현지 고객사 신제품 개발 니즈 확대와 더불어 광군제 매출이 반영되며 4분기에는 중국법인 매출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했다. 미국법인은 17.7% 감소한 369억 원의 매출,...
무디스, 미국 신용등급 전망 '안정적'→'부정적' 하향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13 08:10:26
있어 보입니다. 4. 中 알리바바·징둥 “올해 광군제 매출, 전년비 증가”…매출액 미공개 현지 시각 12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중국 1,2위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와 징둥닷컴은 올해 광군제 기간 동안 매출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알리바바는 자사의 타오바오와 티몰 매출 및 주문이 전년 대비 긍정적...
中 광군제 "매출 늘었다"...거래액은 미공개 2023-11-12 17:14:50
"광군제는 전통적으로 중국 소비 심리의 바로미터로 여겨져왔는데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이 이뤄진 올해 소비 심리는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며 "올해 광군제는 지갑을 열지 않으려는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해 큰폭의 저가 전략에 초점이 맞춰졌다"고 전했다. 2019년 광군제 때 알리바바는 24시간 동안 타오바오, 티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