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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의 가상자산 ‘스테이블코인’…금융 지형 바꾼다 2025-08-04 10:56:13
스페이스X는 아프리카, 남미, 아시아 등 전통적인 은행 인프라가 발달하지 않은 국가에서 스테이블코인으로 판매 수익을 수취하고 본국으로 송금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마존, 월마트 등 유통 대기업의 경우, 결제 시스템에 자체 스테이블코인을 탑재한다면 판매자 정산 속도를 개선하고 카드사 수수료를 상당한 규모로...
[K뷰티, 불황을 넘다] ①'성장동력'…세계 2위 수출국 넘본다 2025-08-03 06:01:03
이어 3위를 기록했다. 미국과 일본 내 화장품 시장에서는 'K뷰티'가 고급 화장품의 대명사인 프랑스산을 제치고 수입 1위에 올랐다. 수출 시장도 다변화했다. 과거 중국을 포함한 우리나라의 전통적 수출 대상국을 넘어 중동·남미까지 영토를 확장 중이다. 자동차, 반도체 등과 같이 대기업 주도 수출과 달리...
[기고] 韓 바이오 생태계와 해외 투자자 간 정보 비대칭 해소해야 2025-07-28 15:47:23
주로 유럽, 남미 등 미국 외 국가들의 제약회사들이 아시아 초기기술을 도입해 임상단계를 끌어올린 뒤 빅파마에게 넘기는 일종의 분업화가 이뤄지고 있다. 개발비용과 속도면에서 아시아 기술의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런 상황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한 점에서 한국 바이오 벤처에 기회다. 해외...
뉴욕증시, 기업 실적 호조에 S&P500 또 사상 최고치 2025-07-18 23:04:29
증가한 수치로,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트루이스트의 키스 러너 공동 최고투자책임자(CIO)이자 수석 시장전략가인 키스 러너는 "지금의 시장은 여전히 긍정적인 추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성장주 섹터가 이끌고 있다"며 "현 흐름을 신뢰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이날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유틸리티가 1%,...
캐나다 통상장관 "남미와 무역협정 검토"…미국 의존 탈피 모색 2025-07-18 12:04:17
"남미와 무역협정 검토"…미국 의존 탈피 모색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캐나다가 미국에의 무역 의존을 줄이기 위해 남미와의 무역 협정을 검토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닌더 시두 캐나다 국제통상부 장관은 이날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캐나다와 남미공동시장(MERCOSUR·메르코수르)...
LG전자, 중국 기업과 맞손…냉장고·세탁기 공동개발 2025-07-14 22:32:46
스카이워스와 드럼세탁기를, 오쿠마와 냉장고를 공동 개발했다. 앞서 LG전자는 중국 실버스타와 JDM 방식으로 국내에서 올인원 로봇청소기를 내놓은 바 있다. 하지만 해외 시장을 겨냥해 JDM 방식으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의 저가 공세로 경쟁이 심화한 글로벌 시장에서 중국 기업과의 협업을...
LG전자,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 위해 中업체와 개발부터 '맞손' 2025-07-14 19:13:56
달리, 제품 기획과 설계 단계부터 중국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방식이다. 브랜드는 LG를 그대로 부착하고, 생산은 이전처럼 중국업체가 맡는다. LG전자가 중국업체와 협력에서 JDM 방식을 채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글로벌 중저가 시장 대응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풀이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
[단독] 더 밀리면 끝장… 中과 손잡은 LG, 유럽서 '500弗 가전 승부수' 2025-07-14 17:59:39
전환했다. 한국을 비롯해 북미 시장에선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공략하고, 유럽 중국 동남아 남미 아프리카 등의 시장에선 중국 업체와 함께 보급형 제품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다. LG전자의 기존 글로벌 생산 거점은 프리미엄 제품 생산에 집중하고, 보급형 제품은 원가 경쟁력이 높은 중국 업체를 활용하는 방식이다. 첫...
[단독] LG가전 '역발상'…中업체로 中 잡는다 2025-07-14 17:57:17
중이다. 판매 국가도 중국, 동남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등으로 넓히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프리미엄 제품을 사기엔 소득 수준이 떨어지는 선진국 저소득층과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가성비 가전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며 “LG의 브랜드 파워에 중국의 가성비를 입힌 새로운 사업 모델이 가전시...
[단독] '호랑이굴' 들어간다…中과 협력하는 LG전자 '파격' 2025-07-14 17:49:23
전환했다. 한국을 비롯한 북미 시장에선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공략하고, 유럽 중국 동남아 남미 아프리카 등의 시장에선 중국 업체와 함께 보급형 제품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다. LG전자의 기존 글로벌 생산 거점은 프리미엄 제품 생산에 집중하고, 보급형 제품은 원가 경쟁력이 높은 중국 업체를 활용하는 방식이다.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