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PC 계열사 5곳 빵류 제조업 시장 점유율 83%…사실상 독점 2022-10-25 06:01:01
상온·냉장·냉동 등의 유통 물류시스템이 필요해 시장에 신규 진입하기가 쉽지 않다. 이 때문에 SPC그룹 계열사들이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양산빵 시장을 거의 싹쓸이하고 있다. 올해 큰 인기를 누린 '포켓몬빵' 등 편의점·슈퍼마켓 등에서 판매되는 빵의 상당수가 SPC그룹 제품이다. 베이커리 시장에서도...
대세는 '냉동 밀키트'…김슬아 컬리 대표가 파리로 날아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0-24 10:29:39
한다. 고기, 채소, 양념 등이 개별포장되어있어 냉장 밀키트 조리 후 배출되는 쓰레기도 많다. 반면 냉동 밀키트의 경우 유통기한을 최대 1년까지로도 늘릴 수 있다. 냉장고에 밀키트 제품을 책처럼 꽂아두고 필요한 날 필요한 만큼 꺼내먹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데친 파스타면, 시즈닝한 고기, 브로컬리 등 각 재료를 한...
농심, 1500억 `간편식 파스타` 시장 진출…`파스타랑` 출시 2022-10-19 15:20:50
있도록 넓적한 모양의 ‘딸리아뗄레’면을 채택해 파스타 특유의 맛과 식감을 더욱 풍성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소스는 실제 파스타의 맛과 향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보관과 조리 편의성도 높였다. 기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정용 파스타는 면과 소스를 따로 구매해야 하고 대부분 냉장...
갓 잡은 돼지고기를 누구나 먹을 '권리'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0-11 10:00:08
풀면 돈을 쉽게 벌 수 있었다. 1990년대 대학가를 휩쓸었던 대패 삼겹살은 주머니 가벼운 대학생들의 단백질 보충원으로 맹활약했지만, 맵고 짠 파절이 없이는 먹기 힘든 그런 맛이었다. 저온 냉장 유통망의 확충도 돼지고기 맛을 떨어뜨리는데 일조했다. 굳이 얼리지 않아도 도축장에서부터 정육점까지 돈육의 붉은색을...
"주인 없어도 바구니만 놓으면 자동 계산"…매장 가보니 2022-09-07 20:00:03
통해 신선식품과 냉장·냉동 도시락, 간편식 등을 파는 매장을 운영 중이다. 풀무원에 따르면 2019년 출출박스 론칭 이후 3년간 연평균 약 350%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스위트바이오의 그릭데이고 역시 연말까지 무인매장 두 곳을 추가로 낼 예정이다. 기존에 운영중인 열 개 '그릭데이' 매장도 일부 무인화를...
"간편식 여성은 마트·슈퍼, 남성은 무인판매점서 많이 샀다" 2022-09-06 08:47:06
4.3% 증가한 반면 30대(18.4%)와 40대(35.5%)는 소폭 감소했다. 20대(5.4%)와 10대 이하(0.1%) 구매 비중은 아직 낮았다. 구매량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인기 품목은 즉석국·찌개(1위)와 냉동만두(2위)였다. 이어 냉동튀김, 즉석카레짜장, 냉장면, 즉석밥, 즉석죽, 냉장밀키트 등이 뒤를 이었다. 2019년 상반기와 비교해...
"환상적인 맛" 입소문에 품절 대란…유럽 열광한 한국 식품 2022-08-22 14:48:20
대다수 떡볶이류 간편식 제품들은 냉동·냉장보관해야 하지만 이 제품은 그럴 필요가 없다. 이 회사가 세계 최초로 ‘상온에서 장기보존이 가능한 떡볶이 떡의 가공방법’기술에 대한 국내외 특허를 보유했기 때문이다. 요뽀끼 컵 제품의 경우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넣어 2~3분만 돌리면 된다. 세계 각국의 입맛에 따라...
[호텔소식] ‘한가위 마케팅 경쟁’ 특급호텔 풍성한 추석 선물세트…실속형 상품 다양화로 선택의 폭 넓혔다 2022-08-20 10:23:03
국거리, 불고기용으로 쓰임새가 좋다. 얼리지 않는 냉장 상태로 고급지함에 담아 당일 배송해 주며 호텔 셰프가 만든 특제 소스도 함께 제공된다. 특진상 no.9 냉장 한우 세트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한우로 1++중에서도 마블링 등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엄선했다. 중식, 일식, 양식 분야...
"안오르는 게 없네" 한숨에…편의점·마트 '역대급 할인' 경쟁 2022-08-03 11:56:59
실시한다. 행사 상품은 탄산음료·볶음면·마른안주·육가공류·냉동만두·아이스크림·냉장간편식·핫바·가정간편식(HMR) 등 먹거리 중심으로 구성됐다. CU 자체브랜드(PB) 상품인 '득템 시리즈'를 활용한 물가 안정 기획전도 실시한다. PB상품 17종에 대해 삼성카드와 간편결제 네이버페이 등으로 구매시 30%...
물가 오를수록 '불티'…벌써 5000억, 대세 된 '불황의 미식'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7-15 10:28:49
우선 맛있고 저렴한 도시락이 가능해지려면 규모의 경제가 이뤄져야 한다. 적어도 편의점 수가 인구 1000명당 1개꼴로 보편화돼야 한다는 얘기다. 편의점은 도시락을 많이 팔면 팔수록 원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도로 등 기본적인 물류망이 갖춰져 있지 않은 후진국에서 편의점 도시락은 언감생심이다. 게다가 원재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