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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배달 통했다"…GS리테일 퀵커머스 매출 159% 증가 2023-11-15 16:41:10
입소문이 났다. GS리테일에 따르면 ‘먹태깡’, ‘아사히 생맥주’, ‘공간춘’ 등이 출시됐을 때 픽업 서비스 이용 고객이 700% 가량 늘어났다. GS리테일은 퀵커머스 서비스를 타사와 차별화되는 핵심 경쟁력 강화 일환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략의 일환이다....
GS리테일 "편의점 픽업·슈퍼 배달 통한 퀵머커스 매출 159%↑" 2023-11-15 09:17:48
점보라면 시리즈, 김혜자 도시락, 아사히생맥주, 먹태깡 등이 출시됐을 때 편의점 픽업 서비스 이용 고객이 평시 대비 최대 700% 폭증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픽업서비스 고객의 평균 구매 단가는 일반 고객 대비 2.8배 많은 1만4천원이다. GS더프레시에서는 배달 비중이 88% 이상이고, 평균 주문 금액이 편의점 대비...
"송년회 대목 잡아라"…맥주·하이볼·위스키까지 '신제품 전쟁' 2023-11-13 21:00:18
신제품은 페일 라거 맥주로 500mL 병과 20L 용량 생맥주 통 두 가지 형태로 나온다. 롯데칠성이 맥주 신제품을 내놓는 건 2020년 '클라우드생드래프트' 이후 3년 만이다. 클라우드 존재감이 떨어진 롯데칠성이 주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내놓은 제품이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젊은 세대가 마실...
음악저작권 4개 단체, 매장 음악 공연권 인식 제고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 펼쳐 2023-11-13 15:49:14
등 비알코올음료점, 생맥주 전문점 및 기타 주점, 체력단련장, 복합쇼핑몰 및 그 밖의 대규모점포(전통시장 제외)까지 저작(인접)권자의 공연권 행사 범위가 확대된다. 홍보활동을 주관한 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앞으로 매장 음악 공연권료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내용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달하고, 온·오프라인 상담센터를...
한국연예제작자협회 등 음악저작권 단체, 매장 음악 공연권 인식 제고 오프라인 캠페인 펼쳐 2023-11-13 09:44:03
등 비알코올음료점, 생맥주 전문점 및 기타 주점 등)에 변경된 공연권에 관한 내용을 전달하고 합법적인 음악사용을 유도했다. 현행 저작권법 제29조 제2항에 따르면 반대급부를 받지 않고 상업용 음반 또는 영상물을 공연할 경우, 저작권을 행사하지 못하도록 제한하고 있다. 예외적으로 시행령 제11조에서 규정한...
꽃할배도 떠난다…알프스 슬로 트레킹 2023-11-09 19:02:50
절벽 길과 동굴 길을 20분 정도 걸으면 ‘나의 버킷 리스트’에 있던 애셔 산장이 나온다. ‘절벽 레스토랑’으로 불리는 이곳은 BBC 등 여러 매체에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에 여러 차례 꼽혔다. 점심을 여기서 먹을 수 없다면 생맥주라도 한 잔 마셔야 한다. 김보라 기자/스위스·리히텐슈타인·오스트리아=박병원...
와인앤모어, 인기 위스키·와인·맥주 대규모 할인 2023-11-09 17:46:33
대란’을 일으켰던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도 판매된다. 글로벌 맥주 평가 사이트 ‘비어 애드보케이트’ 선정 세계 2위 브루어리인 ‘토플링 골리앗’ 맥주 3종을 비롯해 국내 수제 맥주 브랜드 ‘오리지널 비어 컴퍼니’ 맥주 2종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쓱데이 기간 중 와인앤모어 온라인몰에선 사전 행사도...
"이자카야 알바생마저 사라질 판" 아우성…日 '충격 전망'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11-09 07:02:33
들어간 이자카야에서는 종업원이 없어서 생맥주 한 잔 주문하는데도 애를 먹을 수 있다. 노인들은 제대로 간병을 받지 못한 채 쓸쓸히 세상을 떠나가는데, 기업은 IT 인재 부족으로 아날로그의 늪에서 허우적대는 미래가 머지 않았다는게 전문가들의 우려다. 인구감소의 역습이 시작됐다③으로 이어집니다. 도쿄=정영효 ...
롯데 새 맥주 크러시…'새로 돌풍' 이을까 2023-11-08 18:10:36
페일 라거 맥주다. 500mL 병과 20L 용량 생맥주 통 두 가지 형태로 나온다. 롯데칠성은 주점과 음식점 등 업소용 제품을 먼저 선보인 뒤 가정용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은 크러시를 기존 국산 맥주와 차별화하는 데 주력했다. 크러시는 몰트 100% 맥주로, 분리 추출한 유럽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사용했다. 이를...
"켈리 긴장해"...롯데칠성음료, 라거 맥주 신제품 '크러시' 출시 2023-11-08 17:43:29
용량의 생맥주 케그의 두 형태로 이달 중순경부터 술집, 음식점 등에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차별화된 소비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된 상황에서 기존 국산 맥주의 틀을 깬 ‘크러시’가 젊은 세대의 새로운 자기 표현 수단으로 자리잡기 바란다"면서 "크러시를 알리기 위해 젋은 세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