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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세주 눔 의장 "LLM으로 오픈AI 못이겨…한국의 AI는 K뷰티" 2025-10-17 17:20:12
한국이 차지하고 있고, 미국 유명 서점에서도 ‘만화(Manhwa)’란 이름의 코너가 생긴 게 그 사례”라고 말했다. 정 의장은 AI만큼이나 한국 경제를 성장시킬 잠재력이 있는 분야로 ‘K뷰티’를 꼽았다. 그는 “지난해 미국에 화장품을 가장 많이 수출한 나라가 한국”이라며 “K뷰티 제품을 경험한 미국인이 아직 4.4%밖에...
구텐베르크의 나라…한지와 까치호랑이에 반하다 2025-10-16 16:29:44
서점 체인인 후겐두벨의 프랑크푸르트 매장 입구에는 도서전과 연계한 북토크 등의 행사 일정이 안내돼 있었다. 도서전 기간 열리는 ‘뢰머의 문학’ 프로그램은 뢰머광장 일대에서 작가 낭독회와 북토크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독일국립도서관 역시 도서전 강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시에 도서전...
"해외에서는 올해 무슨 책이 잘 팔리나요" 2025-10-16 04:20:30
이를 분석했다. 온라인 서점뿐 아니라 크고 작은 서점 체인 등에서 판매된 수치를 대상으로 삼았다. 약 6만개 관계사로부터 주간 단위로 데이터를 수집했다. 영화화되기도 했던 소설 '헝거 게임' 시리즈의 신간 <Sunrise on the Reaping> 등의 베스트셀러에 힘입어 영국에서 청소년 소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구텐베르크의 나라에서 윤동주와 '까치호랑이'를 만나다 2025-10-15 23:38:01
수상한 마리아 레사, 예루살렘에서 서점을 운영하며 이스라엘 정부의 검열에 맞서고 있는 작가 마흐무드 무나 등도 연사로 나선다. 팔레스타인 연사를 초청한 건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이 이스라엘의 반인권적 행위에 침묵해왔다는 비판을 의식한 선택으로 풀이된다. 인공지능(AI)과의 공존은 이곳에서도 화두다. AI와...
"팔릴 책보다 남을 책을 낸다"…노벨상 먼저 알아본 韓출판사 2025-10-15 17:22:15
대표는 “초기 5년 동안은 환경과 경제에만 포커스를 맞췄지만 도저히 버티기 어렵다고 느낀 적도 있다”며 “그래도 우리가 알아본 저자들이 노벨상을 받아 무척 보람 있고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한 대형서점 관계자는 “화려한 마케팅은 없었지만, 좋은 책을 알아보고 묵묵히 펴낸 출판인의 안목이 결국...
[포토] 홈플러스, '몽 블랑제' 전 품목 반값·AI 추천 먹거리 할인 2025-10-15 09:10:26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 전 품목 반값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더불어, 고물가 타파를 위해 16일부터 22일까지 지금 구매하기 딱 좋은 인기 먹거리를 엄선한 ‘AI 물가안정 프로젝트’도 전개한다. 모델이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각종 행사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 홈플러스 제공...
"레스토랑 대신 현지 편의점·마트로…'여행 트렌드' 바뀐다" 2025-10-14 14:43:44
문학 작품의 배경이 된 여행지를 선택하거나 현지 서점과 도서관을 찾는 등 문학과 여행을 결합한 여행 방식이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한 키워드다. 한국인 여행객 3명 중 2명(63%)은 문학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여행 상품을 예약했거나 고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글로우업여행은 2026년에는 스킨케어 루틴과 뷰티 관리법...
"팔릴 책보다 남을 책 낸다"…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미리 알아본 韓 출판사 2025-10-14 12:34:39
대표는 “초기 5년 동안은 환경과 경제에만 포커스를 맞췄지만 도저히 버티기 어렵다고 느낀 적도 있다”며 “그래도 우리가 알아본 저자들이 노벨상을 받아 무척 보람 있고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한 대형서점 관계자는 “화려한 마케팅은 없었지만, 좋은 책을 알아보고 묵묵히 펴낸 출판인의 안목이 결국...
'1000원도 안하네'…다이소보다 싸게 내놨더니 '인기 폭발' 2025-10-14 10:28:22
강서점 등 주요 매장에는 990원 전용 매대를 강화한 '스낵 존'을 운영했다. 990원 제과 제품을 5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의 비중은 70% 수준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선택지를 중시하는 수요가 매출로 직결됐다고 킴스클럽은 분석했다. 킴스클럽 관계자는 "요즘 고객들은 '양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가장...
킴스클럽 '990원 제과' 한 달 만에 10만개 판매 2025-10-14 09:19:31
강서점 등 주요 매장에는 990원 전용 매대를 강화한 '스낵 존'을 운영했다. 990원 제과 제품을 5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의 비중은 70% 수준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선택지를 중시하는 수요가 매출로 직결됐다고 킴스클럽은 분석했다. 킴스클럽 관계자는 "요즘 고객들은 '양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