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 스윙칩, 중국서 매출 1000억원 돌파…"7번째 메가브랜드" 2016-12-08 11:43:23
맞춘 신제품을 선보이는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스윙칩은 2006년 중국에서 출시했다. 특유의 물결모양 굴곡에 진한 양념맛과 바삭한 식감을 바탕으로 '먹는 재미가 있는 과자'라는 콘셉트를 내세웠다. 중국제과 시장에 '릿지컷 생감자칩'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오리온은 스윙...
'스윙칩 간장치킨맛' 6개월 만에 1000만개 판매 2016-09-27 11:22:29
간장치킨맛이 출시된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스윙칩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3% 늘었다. 신제품 출시 효과로 ‘볶음고추장맛’ 등을 포함한 스윙칩 브랜드 전체 매출이 늘었다고 오리온은 설명했다.오리온 관계자는 “독특하고 차별화된 양념으로 새로운 맛의 과자를 찾는 젊은 세대들이 많이 구매하고...
오리온, 망고맛 감자스낵 중국서 인기 2016-08-23 10:54:00
끌고 있다.오리온은 중국법인이 출시한 신제품 ‘오!감자’와 ‘스윙칩’ 망고맛이 출시 3개월 만에 합산 누적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발표했다.지난 5월 처음 나온 ‘오!감자’ ‘스윙칩’ 망고맛은 지난달까지 203억원 규모가 판매됐다. 봉지로 환산하면 약 4000만개에...
오리온, 상반기 영업익 1,468억원…전년 대비 4.9%↓ 2016-08-17 06:31:43
스윙칩 간장치킨맛’ 등 히트상품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매출 감소를 최소화했다는 설명입니다. 박성규 오리온 재경부문장 전무는 “지난 상반기는 어려운 국내외 여건 속에도 성장세를 유지하며 실적 개선의 발판을 다지는 기간이었다”며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하반기에는 더 양호한 실적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오리온 맥주안주 3총사 '히트다 히트' 2016-08-11 20:02:28
맥주 안주로 즐겨 찾는 오리온의 ‘포카칩’ ‘스윙칩’ ‘오징어땅콩’(사진) 매출이 급증했다. 열대야와 올림픽 응원으로 집에서 맥주를 먹는 ‘홈술족’이 늘어났기 때문이다.오리온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7일까지 포카칩, 스윙칩, 오징어땅콩의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2주...
'홈술족' 덕에 판매 짭짤한 요리맛 과자 2016-08-03 17:41:36
10억원어치가 팔리고 있다. 오리온이 지난 3월 내놓은 스윙칩 간장치킨맛은 한 달 만에 200만개가 팔렸다.고은빛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인공지능 선정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 지금 확인 !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오리온, 하반기 中 신제품 출시…2분기 부진 만회할 것"-IBK 2016-07-18 07:47:38
내다봤다.김 연구원은 "국내 시장에서도 초코파이 바나나의 성공을 시작으로 스윙칩·포카칩·마켓오 신제품 등의 출시를 이어가며 하반기로 갈 수록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며 "내년에는 매출이 성장세로 돌아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
간장치킨에서 그라탕까지…과자로 요리맛 본다 2016-05-04 15:45:48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3월 출시된 ‘스윙칩 간장치킨맛’은 바삭하고 두꺼운 생감자칩과 물결모양 굴곡에 베인 간장치킨의 양념맛이 조화를 이룬 감자칩이다. 실제 매장에서 사용되는 양념들을 분석해 만들어 간장치킨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게 오리온 측의 설명이다. 맥주 안주로 인기를 얻으며 출시 한달만...
초코파이 바나나맛·꼬깔콘 새우마요맛…신제품보단 '가지치기' 전략 2016-03-21 18:36:09
들어서만 초코파이 바나나맛, 오감자 토마토케찹맛, 스윙칩 간장치킨맛 등 3개 ‘자매 제품’을 내놨다. 초코파이 바나나맛은 1974년 초코파이가 출시된 지 42년 만에 처음으로 나온 후속 제품이다. 20년 넘게 초코파이만 만들어온 파이팀장을 중심으로 10여명의 태스크포스팀을 구성, 3년에 걸친 연구개발 끝에...
오리온 중국법인, 매출 1.3조 돌파…`사상 최대 실적` 2016-02-12 09:45:46
제품들이 이끌었습니다. 올해 오리온은 마켓오, 닥터유 등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해 중국 내 프리미엄 제과 시장을 개척할 계획입니다. 이와함께 현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스윙칩(‘하오요우취’ 好友趣), 초코송이(‘모구리’ 磨高力) 등을 차기 메가브랜드로 육성하고, 화남지방까지 영업망을 확대해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