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 국군의 날 맞아 초코파이 등 과자선물세트 1만상자 지원 2020-09-22 10:02:12
'초코파이정(情)' 등 1억원 상당의 과자 선물세트 1만 상자를 후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선물세트는 군 장병을 위해 특별 제작된 것으로 '닥터유 단백질바', '태양의맛 썬', '스윙칩' 등이 담겼다. 오리온은 2017년 이래 매년 국군의 날에 선물세트 1만 상자를 지원하고 있다. tsl@yna.co.kr (끝)...
"국내시장은 작다"…해외로 눈 돌리는 식품업계 2020-07-08 06:21:01
진출한 품목은 오리온의 대표상품인 초코파이부터 스윙칩, 오!감자별, 꼬북칩까지 다양하다. 여기에 베트남의 쌀과자, 러시아의 베리맛 초코파이 등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도 개발했다. 또 지난달에는 중국과 베트남에서 '오리온 제주용암수' 판매도 시작했다. 농심 역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열을 올리고 있...
'다시마 구입한 오뚜기'…식품업계·농어촌 협업으로 '상생'(종합) 2020-06-09 14:56:28
계획"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역시 과일 맛 음료인 배 칠러를 출시하며 164t의 나주 배를 구입했고, 한라봉 칠러를 출시하며 제주도에서 12t의 한라봉을 구매했다. 또 오리온은 대표 스낵인 포카칩과 스윙칩을 생산하기 위해 350여개 감자 재배 농가와 계약을 맺었으며, 올해 이들 농가로부터 약 1만5천여t의 감자를 살...
포카칩에도 제철이? 6월에 감자칩이 더 맛있는 이유 2020-06-09 09:51:03
2500억원. 포카칩, 스윙칩 등 감자칩 시장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오리온은 9일 '햇감자'로 과자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포카칩과 스윙칩은 매해 6월부터 11월경까지 감자 특산지로 유명한 전라남도 보성, 충청남도 당진, 강원도 양구 등에서 수확한 국내산 감자를 원료로 사용한다. 수확된 햇감자는 즉시...
오리온 "국내 이어 해외서도 '실속스낵' 라인업 강화" 2020-05-14 09:31:04
스윙칩' 등 소용량 제품이 현지법인 전체 감자스낵 매출의 약 70%를 차지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실속스낵'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사랑받으며 스낵 카테고리 성장을 이끌고 있다"며 "글로벌 경기 불황 속에서 가성비 구매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실속스낵...
오리온, 코로나 '깜짝 실적'…1분기 순이익 41.8% '점프' 2020-05-06 15:15:07
폭으로 늘었고, 스윙칩(하오요우취) 매출액도 30% 증가했다. 특히, 식감을 극대화한 오!감자별(야!투도우 추이추이씽), 스윙칩 플랫컷(하오요우취 바오피엔) 등 신제품이 높은 호응을 얻으며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베트남, 현지 진출 이래 최대 1분기 매출…"2분기, 제주용암수 수출 본격화" 베트남 법인은 현지...
오리온 1분기 영업익 26%↑…"코로나19로 과자 수요 증가"(종합) 2020-05-06 15:09:38
힘입어 4.6%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오!감자'와 '스윙칩'의 1분기 매출이 각각 51%, 30% 증가했다. 2분기에는 '찰초코파이'와 '스윙칩 플랫컷'의 새로운 맛을 출시하고, 소매점 전용 소용량 제품도 선보여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또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꼬북칩·오!감자별 덕에…지난달 오리온 주요 3개국 스낵 매출 82% 뛰었다 2020-04-21 11:55:39
'스윙칩 플랫컷' 등 신제품이 인기를 끈 덕이다. 베트남에서는 쌀과자 '안'이 월 매출 16억원을 넘어서 현지 쌀과자 시장 점유율 12%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새로 개발한 간편대용식, 양산빵 등도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모으며 신규 시장을 개척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에서는 간편대용식 브랜드...
오리온, 지난달 주요 3개국 시장서 스낵 매출 82% 증가 2020-04-21 11:02:22
37%에서 50%로 높아졌다. '오!감자별'과 '스윙칩 플랫컷' 등 신제품이 성장세를 주도했다. 베트남에서는 쌀과자 '안'이 월 매출 16억원을 넘어서며 베트남 쌀과자 시장 점유율 12%를 기록했다. 아울러 간편대용식과 양산빵 등 신규 시장에서도 매출이 늘었다. 국내에서는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오리온, 중국 덕에 '매출 2조 클럽' 재진입…영업익 창사 이래 '최대' 2020-02-05 17:16:40
물류 구조 혁신이 효과를 거둔 덕분이다. '하오요우취'(스윙칩), '야!투도우'(오!감자), '슈위엔'(예감) 등 기존 스낵의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매출을 확대했다. '궈즈궈즈'(마이구미), '뉴뉴따왕'(왕꿈틀이) 등 젤리 신제품과 새롭게 선보인 '자일리톨 EX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