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사, 서울국제신품산업대전 참가...고기능성 식품소재 알린다 2023-05-30 10:12:48
삼양사의 스페셜티 소재가 적용된 콤부차, 단백질바, 식물성단백질음료 등의 시식샘플도 제공한다. 이상훈 삼양사 식품BU(Business Unit)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능성 소재의 영업 기회 확대는 물론 일반인에게 생소할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의 인지도를 제고할 것"이라며 "앞으로 삼양사는 프리바이오틱스 소재...
식물성 만두·불고기…사찰食에 꽂힌 식품사 2023-05-26 17:54:19
식품회사들이 사찰음식에 주목하며 절과 연계한 식물성 가공식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사찰음식은 1700여 년간 이어져 온 한국 전통 음식이자 전 세계 식음료(F&B)업계에서 채식의 ‘정수’로 평가받는다. 사찰음식을 가공식품 형태로 구현해 해외 시장에 선보이면 충분히 통할 수 있을 것이란 게 식품업계의 시각이다....
사찰음식에 꽂히더니…고기 대신 '이것' 넣은 만두 나온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26 14:37:04
함유하지 않은 연꽃단팥빵, 각종 음료 등 박성희 사찰음식 전문가와 협업해 20여종의 세트 메뉴를 준비했다.사찰음식 대중화 노리는 식품업계이들이 노리는 것은 사찰음식의 대중화다. 건강식을 원하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사찰음식의 가치가 더욱 커질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사찰음식은 이미 새로운 한류문화의 하나로...
다이어트 중인데…술만 마시면 '식욕 폭발' 이유 있었다 [이지현 기자의 생생헬스] 2023-05-12 15:33:13
탄산음료 대신 물을 먹는 것이다. 요리를 할 때는 버터 대신 식물성 기름인 올리브유 등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고강도의 간헐적 운동(HIIE)을 하면 몸 속 지방을 태울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숨이 턱 끝까지 찰 정도의 운동을 짧은 시간 주기적으로 하는 것만으로도 '뱃살'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의미다....
"미래 농업 패권은 데이터 강자가 쥔다" 2023-05-11 17:49:56
입을 모았다. 식물성 고기를 개발·판매하는 지구인컴퍼니의 민 대표는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고 지속 가능한 먹거리를 찾는 ‘클린 이터(clean eater)’가 늘고 있다”며 “이런 사회적 분위기로 첨단기술과 결합해 탄생한 대체육, 업사이클링 푸드(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 등을 활용한 가공식품)의 수요는 더 늘...
여명808, 25년간 숙취해소음료 대명사 2023-04-17 16:41:42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숙취해소음료다. 여명808은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숙취해소음료 부문에서 수상했다. 여명808은 처음으로 출시됐을 때부터 뛰어난 효능으로 언론과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은 제품이다. 여명808은 건전한 음주문화를 이끌어온 숙취해소음료의 대표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그래미는 천연...
서촌 카페 11곳에서 '오트 메뉴' 선보인다…매일유업과 협업 2023-04-13 15:09:27
3종을 판매하고 있다. 모두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음료다. 어메이징 오트 190mL 한 팩으로 600mg의 베타글루칸을 섭취할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커피와 잘 어울리도록 바디감을 강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에스프레소를 넣어 라떼로 먹었을 때 가장 맛이 뛰어나고 포밍을 하지 않아도 부드러운 거품...
매일유업, 中 스타벅스 뚫었다…6000개점에 대체유 공급 2023-04-04 17:26:18
음료 시장은 지역적 특성이 강한 데다 글로벌 기업들도 일찌감치 진출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어서다. 다국적기업인 네슬레, 코카콜라를 비롯해 스웨덴 오틀리 등 다양한 기업이 중국 식물성 음료 시장을 동시다발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중국 식음료 시장은 지역색이 강해 현지 기업들도 지역별로...
中 스타벅스 뚫은 매일유업…22조원 글로벌 대체유 시장 공략 2023-04-04 15:43:41
음료 시장은 지역적 특성이 강한데다 글로벌 기업들이 먼저 진출해 있는 상황이어서다. 다국적기업인 네슬레, 코카콜라 뿐 아니라 식물성 음료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스웨덴 오틀리도 중국에 식물성 음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중국 식음료 시장은 지역색이 강하다"며 "두유나 아몬드유를 생산하는...
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中 스타벅스에 공급한다 2023-04-04 13:21:44
식물성 건강음료다. 또한, 매일유업의 오트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 제품도 스타벅스차이나 측과 막바지 조율 중이다. 이르면 상반기 내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어메이징 오트는 고품질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하고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식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