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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국주가 띄운 '아재음료'…홈술족 사로잡더니 매출 날았다 2023-06-27 15:28:15
출시 30년 가까이 된 장수 음료인 '솔의눈' 판매량이 홈술족 입맛을 타고 반등했다. 홈술족 증가로 간편하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든 '소주 칵테일' 유행과 함께 솔의눈 판매가 늘었다는 분석이다. 27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지난해 솔의눈 판매량은 240mL 캔 제품 환산 기준 2500만캔으로 전년보다...
"저출산 1등 나라가 왜…" 한국 '노키즈존' 꼬집은 CNN 2023-06-26 13:36:55
'노아재존'(중년) 등 연령에 따른 금지구역 설정도 있다. 나아가 '노래퍼존', '노유튜버존, '노프로페서존'(교수) 등 특정 직업을 가진 사람들까지 배제하는 공간도 등장하고 있다. 네덜란드 라이덴대학의 한국 전문가인 보니 틸란드 교수는 "한국의 20대와 30대는 개인적 공간에 대한 개념이...
"세계 최저 출산율에 노키즈존?"…CNN, 타당성 논쟁 조명 2023-06-26 11:38:18
출입금지), '노시니어존'(노년), '노아재존'(중년) 등 연령에 따른 금지구역 설정은 물론 '노래퍼존', '노유튜버존, '노프로페서존'(교수) 등 특정 직역의 사람들까지 배제하는 공간마저 등장했다는 것이다. 네덜란드 라이덴대학의 한국 전문가 보니 틸란드 교수는 "한국의 20대와...
지하철 놓친 분노곡, 辛라면 협주곡…현대음악계 '싸이' 납시오~ 2023-06-22 18:11:12
‘아재개그’, 패러디를 즐긴다고. 이런 주제로 작곡해 SNS에 꾸준히 올려 왔다. ‘분노’라는 감정은 그가 즐겨 활용하는 소재다. “분노를 웃음으로 승화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현대사회는 ‘혐오 사회’라고 하잖아요. 대표적으로 출근길의 지하철은 누구나 짜증이 나죠. 저는 해외 스탠드업 코미디 프로그램을...
점심시간 피시방도 활기…디아블로에 빠진 직장가 아재들 2023-06-16 07:10:00
피시방도 활기…디아블로에 빠진 직장가 아재들 이달 초 나온 디아블로 4, 피시방 점유율 3위까지 올라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기업 사무실과 상가가 밀집한 서울 강남역 근처에 있는 한 피시방. 오전 시간대 모니터가 대부분 꺼져 한산한 카운터 앞은 점심시간이 가까워지자 회사원으로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커피·맥주·골목…부산 구석구석이 관광명소 2023-05-17 19:00:23
‘아재(아저씨)’들의 전유물에서 최근 SNS 바람을 타고 MZ세대 손님으로 채워진 영도구 포장마차촌 일대는 인근 봉산마을 마실길과 연계한 캠핑과 맥주 축제의 장으로 탈바꿈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지난해 ‘2023 세계 최고 여행지’로 부산을 선정했다. 부산시는 이를 계기로 로컬 브랜드 중심의 커피와 맥주를 내세워...
'꽃선비 열애사' 인교진, 마지막까지 따뜻한 인간미+유쾌한 매력 발산 2023-05-17 17:10:09
큰 사랑을 받았다. ‘육호 아재’로 불리는 육육호의 ‘아빠미’는 촘촘한 연기 내공을 자랑하는 인교진과 만나면서 더욱 극대화됐다. 그는 인자하면서도 허당미 가득한 웃음으로 자상하고 선한 매력을 보여주다가도, 위기의 순간에는 단호하면서도 진중한 눈빛으로 특유의 카리스마를 발산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담배회사 실적이 왜 좋아지는데?...KT&G의 반전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4-28 14:56:04
가느다란 가녀린 담배 컨셉인데. 아재가 왜 이걸 피냐. 끊긴 끊어야 하는데 잘 못 끊겠고. 담배 계속 피우자니 건강이 신경 쓰이고. 그래서 얇은 걸로 순하게 피느라 에쎄 많이 사요.사실 에쎄는 이탈리아어로 '그녀들'이란 뜻이거든요. KT&G가 여성 흡연자 공략을 위해 만든 게 에쎄인데. 아재 담배가 되었다는 게...
신세계百, 국산 첫 싱글몰트 '기원' 두번째 제품 한정 판매 2023-04-24 06:00:02
아재 술'로 인식됐던 위스키가 최근 MZ세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희소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들이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를 사 모으면서 올해 3월까지 신세계백화점의 위스키 매출은 65%나 증가했다. 특히 위스키 구매 고객의 절반 이상은 20·30세대였다. 신세계는 위스키 시장 지형 변화를 고려해...
도대체 뭐가 다르길래…19만원짜리 막걸리 없어서 못 판다 2023-04-18 21:08:23
같은 이색 막걸리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막걸리가 '아재 술' 이미지를 벗어나 2030세대 사이에서 '핫'한 이색 주류로 자리잡는 분위기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트렌드 변화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을 비롯해 편의점 등 유통업계와 각종 브랜드 간 협업(콜라보) 제품도 막걸리에 집중되는 추세다. 마켓컬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