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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삼성전자 ; 삼성전기 ; 삼성SDI 등 2023-11-29 18:32:45
국장 이행정▷국제업무국장 겸 금융중심지지원센터 부센터장 박시문▷비서실장 노영후▷금융그룹감독실장 김국년▷가상자산감독국장 이현덕▷가상자산조사국장 문정호▷보험리스크관리국장 이태기▷보험검사1국장 홍영호▷보험검사2국장 김경수▷보험검사3국장 권재순▷은행검사3국장 김시일▷외환감독국장 임종건▷여신금...
금감원, 70년대생 전진 배치…국장급 84% 교체 2023-11-29 14:17:47
이행정 국제업무국장 겸 금융중심지지원센터 부센터장 박시문 비서실장 노영후 금융그룹감독실장 김국년 가상자산감독국장 이현덕 가상자산조사국장 문정호 보험리스크관리국장 이태기 보험검사1국장 홍영호 보험검사2국장 김경수 보험검사3국장 권재순 은행검사3국장 김시일 외환감독국장 임종건 여신금융감독국장 김은순...
[인사] 금융감독원 2023-11-29 12:20:43
이종오 現 여신금융감독국장 ▷중소금융검사2국장 이호진 現 여신금융검사국장 ▷중소금융검사3국장 허진철 現 포용금융실장 ▷기업공시국장 오상완 現 공시심사실장 ▷조사1국장 이승우 現 조사2국장 ▷조사2국장 장창호 現 금융투자검사3국장 ▷회계감독국장 이 석 現 기업공시국장 ▷금융소비자보호총괄국장 이길성 現...
신한금융, 그룹통합 AI 컨택센터 'AICC' 오픈 2023-11-17 10:14:44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지능형 고객센터로, 그동안 신한금융의 각 그룹사들은 각각의 AI 모델로 AICC를 구축해 운영해 왔다. 신한금융의 이번 그룹 통합 AICC 플랫폼 구축은 △AI 역량 통합에 따른 플랫폼 강화 △공통 관리를 통한 비용 절감 △향후 그룹사 추가 이용 및 신규 서비스 채널 확장 등 AICC의 완성도...
'IPO때마다 먹통' 고친다…금감원, 금융IT 안전 가이드라인 마련 2023-11-08 14:00:04
범위를 확대하고, 주전산센터 마비시에도 핵심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재해 복구센터 인프라를 확충하게끔 했다. 금융사가 프로그램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모바일 뱅킹 등 전자금융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도 예방한다. 프로그램 변경 시 충분한 테스트를 실시하고, 개발·변경 내용 검증을 위한 별도의 조직을 구성하기로...
'임단협 조기타결' KT, 3분기 영업익 29% 감소(종합2보) 2023-11-07 16:40:29
말 현재 수신 잔액 17조2천억원, 여신 잔액은 12조8천억원으로 1년 전보다 각각 27.8%, 31%의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KT에스테이트는 오피스 임대 매출 증가와 호텔사업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0.3% 늘었다. KT스튜디오지니, 스카이TV 등 콘텐츠 자회사들은 3분기 오리지널 드라마 4편과 오리지널 예능 3편을...
빅테크 맞서 플랫폼 강화…비대면·디지털 투자 확대 금융사, 혁신으로 위기 넘는다 2023-10-10 16:37:22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원 연결을 요청하면 콜봇이 의도를 파악해 직접 처리하거나 해당 업무로 연결하는 서비스인 ‘AI-네비게이터 서비스’도 도입했다. 신한은행은 고유 바이오 정보를 활용한 본인 인증 서비스를 선보였다. 모바일 앱 ‘쏠(SOL)’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얼굴을...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자동차 영업사원을 위한 세일즈 비서 ‘셀비’를 서비스하는 ‘탐즈’ 2023-10-10 15:43:48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1년 6월 주요사업 : 자동차 영업사원들의 세일즈 비서 ‘셀비’ 개발 성과 : 청년창업사관학교 11기, 제2핀테크랩 입주기업, 여신금융협회 대출모집법인, 국내 9개의 자동차 금융사와 업무위탁계약 체결,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금융혁신벤처창업지원사업 선정, 신보...
"증권사보다 믿을 만해"…유튜버 믿고 투자했다가 결국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3-09-17 07:11:00
힘을 실어주고 있다. 증권사 리서치센터가 특정 세력 또는 기업과 결탁해 편향적인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는 오인한 데 따은 것이다. 일부 개인 투자자들은 자신이 보유한 종목에 부정적인 의견이 제시되면 해당 자료를 발표한 증권사, 연구원을 상대로 단체행동에 나서기도 한다. 금융투자업계는 제도권 증권사의 연구원은...
새 수장 후보 찾은 KT, 2분기 웃었다…영업익, 전년비 25% 증가(종합2보) 2023-08-07 17:29:41
기술을 활용한 업무 효율화로 비용 상승 부담을 일정 부분 상쇄할 수 있었다"며 그 예로 고객이 스스로 하는 개통, 콜 센터 업무 전반에 AI 적용 확대로 생산성 향상 등을 들었다. 아울러 그는 KT가 추구하는 초거대 AI 사업 모델의 대표적인 예로 AI를 클라우드에 접목한 AICC(인공지능 컨택트센터) 사업을 꼽았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