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소 `중국산 종이빨대` 회수 조치…"사용 중단해야" 2023-02-14 20:22:04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시중에서 판매 중인 종이빨대 제품에서 `총용출량`이 기준치를 초과해 회수 조치한다고 14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아성(서울 강남구 소재)이 수입한 중국산 `디즈니 종이빨대`로 제조일자가 2021년 11월 29일과 2022년 6월 15일로 표시된 제품이다. 수입업체 아성은 생활용품점 다이소를 운영하는...
애플 실적부진 시간외↓..삼기이브이 신규상장-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02-03 08:30:36
"플라스틱 대신 종이"… 친환경 종이컵·종이 빨대 도입 속도 - 기후 변화 대응에 관심을 두는 소비자가 늘면서 식품 기업들이 친환경 소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 - 3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를 도입. 적용 대상은 카프리썬 오렌지·사과·오렌지망고·사파리·알라스카아이스티· 멀티비타민 ...
농심 카프리썬도 종이 빨대로 바꾼다 2023-02-02 10:03:37
친환경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적용 대상은 카프리썬 오렌지, 사과, 오렌지망고, 사파리, 알라스카아이스티, 멀티비타민 등 6종 전 제품이다. 종이 빨대가 적용된 제품은 이달 내 순차적으로 출고할 예정이다. 농심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하는 종이 빨대는 친환경 재질로 만들었으며, 합성수지 코팅을 하지...
농심, 음료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 적용 2023-02-02 09:03:49
농심, 음료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 적용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심은 음료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적용 대상은 카프리썬 오렌지, 사과, 오렌지망고, 사파리, 알라스카아이스티, 멀티비타민 등 전 제품이며 이달 내 순차적으로 출고한다. 농심은 환경 호르몬 우려가 없는...
편의점에서도 가치소비…종이얼음컵·텀블러 사용 확대 2023-02-02 08:37:08
했다. 세븐일레븐의 종이 얼음컵은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소재를 사용하고 친환경 코팅 기술을 활용해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세븐일레븐은 종이 얼음컵 대체를 통해 연간 5천만개 가량의 플라스틱컵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2월 한 달간 개인 텀블러나 다회용컵으로...
눅눅한 종이빨대는 가라…美 맥도날드가 도입한 제품 2023-01-28 19:07:07
다른 나라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대신할 방안을 찾는 데 주력해왔다. 영국에서는 종이 빨대를 내놨고 유럽과 남미의 일부 매장에선 섬유 대체품 등을 도입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영국에서 종이 빨대를 도입했을 때 얇은 빨대가 음료 속에서 녹는다는 불만이 제기됐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빨대를 더 강하게 만들었으나...
'종이빨대는 글쎄'…맥도날드, 미국서 빨대없는 컵 뚜껑 도입 2023-01-28 18:51:37
종이빨대는 글쎄'…맥도날드, 미국서 빨대없는 컵 뚜껑 도입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2025년 말까지 포장재를 100% 재활용하기로 약속한 맥도날드가 최근 미국 내 일부 도시 매장에 찬 음료를 빨대 없이 뚜껑의 구멍을 통해 마시는 컵을 도입해 시험하고 있다고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27일(현지시간)...
무림, 2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2023-01-18 15:26:38
냉동식품 파우치형 종이 포장재를 개발해 아이스크림과 냉동 참치 포장재에 적용했다. 특급 호텔 내 식음료 매장의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 빨대로 교체하는 데 앞장서는 등 다양한 산업과 종이의 접목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무림은 올 상반기, 새로운 복사용지 브랜드 ‘M COPY’ 출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한층...
휴박스, 바로고 든든상점과 함께 가성비 비식자재 마켓 ‘보물창고’ 오픈 예정 2023-01-17 11:30:07
물티슈, 종이빨대)을 선보이고 있다. 휴박스에 따르면 ‘보물창고’가 공식 오픈하는 30일을 기점으로 상점주가 점포 운영에 필요한 모든 카테고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보물창고’에 입점이 예정된 제품군으로는 배달용품을 필두로 식기, 보관용기, 조리도구, 서빙카트...
'귀리 우유'로 새로운 시장 개발…젊은 여성층 이어 4050 공략 2023-01-16 16:20:49
위해 단가가 비싸지만, 종이 빨대를 도입했다. 출시 초기에는 규모가 작은 세분시장을 정확히 ‘타기팅’하는 전략을 택했다. 매일유업이 판매하는 대부분 제품이 저관여 소비재로 주로 ‘매스 마케팅’을 시도했으나 어메이징 오트는 타깃 노선을 차별화했다. 비건, 건강, 친환경이라는 가치를 부여해 젊은 여성층을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