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맛은 줄이고 향은 살리고"…롯데마트, 캔하이볼 4종 출시 2023-06-13 06:00:04
롯데마트는 특히 2030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품평회를 진행해 MZ가 선호하는 맛을 찾았다. 롯데마트는 지난 3월에는 자체브랜드 '오늘좋은'을 통해 술과 섞어 마실 수 있는 토닉워터를 출시했고, 1월부터는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에서 하이볼 제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송규현 롯데마트 주류팀 상품기획자는...
[게시판] 맥콜 등 일화 제품 6종 '몽드 셀렉션' 수상 2023-06-08 08:53:05
국제 품평회 '2023 몽드 셀렉션'에 출품한 6개 제품으로 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일화는 초정탄산수와 천수삼 농축차로 대상인 '그랜드 골드상'을 받았고 천연사이다, 천수삼S, 진스트15 소프트캡슐 등 3개 제품으로 금상을, 맥콜로 은상을 받았다. 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에서 창립된 소비재...
오비맥주, 거품으로 한번, 목넘김으로 또 한번…부드러움 뛰어난 '한맥' 2023-06-07 16:29:15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 중 하나인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지난해 ‘국제 우수 미각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올해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선 라거 부문 대상을 탔고, 대한민국 국제 맥주대회에선 동상을 받으며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부드럽게 부드럽게 달라지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안전운전...
롯데칠성음료, 유럽 정통맥주 발효 방식의 '클라우드'…고품질 홉의 풍부한 맛과 향 가득 2023-06-07 16:27:13
지난해 세계 3대 맥주 품평회 중 하나인 ‘호주 국제 맥주 시상식(AIBA)’에서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우수하고 밸런스가 좋음’, ‘깔끔한 맥아 향과 좋은 거품 유지력, 아로마가 우수함’ 등의 평가를 받으며 금상을 수상했다. 벨기에의 대표적 주류 품평회인 ‘몽드셀렉션’ 역시 총 500여 종의 맥주 및...
전통 문화자산과 첨단기술 융합…경북, 차세대 소프트파워 창출 2023-05-31 16:12:41
K-위스키로 만들어 국내는 물론 세계 주류시장에서 선풍을 일으키고 있다. 경북의 소프트파워 자산을 활용한 창업기업의 대표사례다. 박 대표가 만든 진맥소주는 2021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국제주류품평회에서 진맥소주 53도는 ‘더블 골드’를, 진맥소주 40도는 ‘골드’메달을 수상했다. 위스키로서의 품질을...
[인터뷰] 이철우 경북지사 "국격 완성하는 것은 소프트파워…문화유산을 명품화 하겠다" 2023-05-31 16:09:00
전통 조리서에 기초해 만든 전통주가 세계 주류품평회에서 최고상을 받으면서 K 위스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 총리 만찬에서는 경주법주가 사용됐다. 안동소주 세계화 TF도 만들었다. 가양주 등 문화로 이어져 온 전통주도 이제 수출산업화, 명품화의 길에 들어섰다, 전통주를 주제로 교촌에프앤비, 나라셀라 등 기업...
세계시장서 통했다…롯데마트 HMR '요리하다' 국제 품평회 수상 2023-05-03 13:58:04
롯데마트는 가정간편식(HMR) 자체브랜드 '요리하다'가 국제 품평회 '2023년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몽드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만들어진 국제 품질 평가 기관이다. 식품, 주류, 화장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검증해 상을 주는데, 올해는 90여개국...
세계시장서도 통했다…롯데마트 '요리하다' 국제 품평회 수상 2023-05-03 06:00:07
국제 품평회 수상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마트는 가정간편식(HMR) 자체브랜드 '요리하다'가 국제 품평회 '2023년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몽드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만들어진 국제 품질 평가 기관이다. 식품, 주류, 화장품 등 다양한...
"경북을 농업 실리콘밸리로"…귀촌·창업 40대 부부 맹활약 2023-03-29 16:03:40
떠올랐다. 2021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국제주류품평회에서 진맥소주 53도는 ‘더블골드’를, 진맥소주 40도는 ‘골드’ 메달을 수상했다. 김선영 대표는 “500mL 한 병당 23만원에 판매하는 캐스크스트렝스(물을 타지 않은 원액) 버전은 한 번에 100병을 생산하는데 하루 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말했...
골든블루, '맥코넬스 위스키' 독점 계약...상반기 출시 2023-03-02 10:25:53
가진 위스키 브랜드로 2022년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 2021년 얼티메이트 스피릿 챌린지 등 세계 유명 주류 품평회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 유럽, 호주, 중국 등에 수출되고 있으며 특히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주류 시장인 미국 진출 2년 만에 아이리쉬 위스키 20위권 안에 안착하는 등 꾸준히 점유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