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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 승차권 다량구매, 부정 반복환불에 강력 대응 2025-04-09 10:49:28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SRT 실제 이용객의 승차권 구매 기회를 높이기 위해 반복적으로 열차 승차권을 다량 예매·환불하며 좌석 점유 기회를 차단하는 행위에 대한 제재 기준을 강화했다고 9일 밝혔다. 에스알은 SRT 홈페이지를 통해 승차권 다량 환불 행위에 대한 이용 제한 안내를 공지하고, 반복 환불행위에 대한...
한달새 SRT 승차권 3번·100만원 넘게 환불하면 회원자격 박탈 2025-04-09 10:35:27
=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은 SRT 승차권을 반복적으로 대량 예매한 뒤 카드 실적만 쌓고 환불하는 행위를 강력히 제재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열차 운행일 기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사람이 3회 이상, 100만원 이상의 승차권을 환불하고 환불률이 90%를 넘기면 강제 탈퇴 조치를 한다. 같은 기간 환불...
'연 1350억' 못 벌면 돈 물어낼 판…'GTX-A' 무슨 일이 2025-04-07 07:39:34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 노선의 내년 순이익이 1350억 원을 넘겨야 국토교통부의 손실보전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관측이 나왔다. 7일 국회예산정책처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26년 GTX-A의 예상 순운영이익은 1352억4900만원이다. 이는 GTX-A 운영사인 SG레일(민자사업자)과 국토부가 맺은 실시협약상 순운영이익으로,...
5월 '황금연휴' 맞아 SRT 공급좌석 1만1천480석 확대 2025-04-03 16:21:15
=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은 부처님오신날과 어린이날 등으로 '황금연휴'를 맞는 오는 5월 초 SRT 공급 좌석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SR은 5월 1일(근로자의 날)과 5일(어린이날·부처님오신날), 6일(대체공휴일) 10량짜리 열차에 10량을 추가한 '20량 복합연결 열차'를 28회 편성해 좌석...
에스알, 5월 황금 연휴 SRT 공급좌석 1만1480석 확대 2025-04-03 13:34:05
SRT 운영사인 에스알(SR)이 오는 5월 가정의 달 연휴에 공급좌석을 배로 늘린다고 3일 발표했다. SR은 5월1일~5월6일까지 엿새 간 가족 단위 국내 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10량 열차에 10량을 추가로 연결하는 20량 복합연결열차를 추가 편성할 계획이다. 5월에는 1일(목) 근로자의날부터 5일(월) 어린이날, 6일(화)...
출근길 28분 지연…'지옥철' 김골라 난리법석 2025-03-25 11:24:23
시간대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의 전동차 운행이 한때 중단되면서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철도 운영사 김포골드라인SRS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7분께 김포골드라인 고촌역∼김포공항역 구간에서 전동차와 지상 신호기 간 신호 장애가 발생했다. 운영사는 해당 전동차를 수동 운전으로 김포공항역 회차 선으로...
'빚의 늪'에 빠진 LH·코레일…'인프라 양대축'이 흔들린다 2025-03-19 18:22:36
고속철도 서비스 개선과 철도 안전에 대한 투자는 뒷전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예컨대 2004년 도입한 KTX의 기대수명은 30년인 만큼 2033년과 2034년 차량을 교체해야 한다. 최소 5조원가량 소요되는데 지금으로선 이 자금을 마련할 길이 막막하다. 코레일 관계자는 “2009년 정원 5115명을 감축하고 15개 자회사 중...
“SRT가 고객감사제로 찾아왔습니다” 2025-03-19 09:56:55
운영사 에스알(SR)은 봄을 맞아 20일부터 한 달 동안 ‘SRT 고객감사제’를 통해 SRT 이용객에게 특별 운임 할인과 프로모션 제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SRT 고객감사제 기간 이용할 수 있는 ‘SRT 알뜰 승차권’은 20일부터 4월 20일까지 운행하는 열차를 최대 40%까지 할인한다. 할인 대상 열차는 SRT 홈페이지에서...
SR, '국민디자인단' 구성…"국민 요구 맞춰 철도서비스 개선" 2025-03-11 11:13:26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은 국민과 SR 직원, 서비스 디자이너가 한 팀을 이룬 '국민디자인단'을 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민디자인단은 5개월간 현재의 고속철도 서비스가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제공되고 있는지를 재진단하고, 개선점을 찾아 서비스를 재편할 계획이다. 이번 국민디자인단 구성은...
에스알, “국민이 SRT 서비스를 새로 디자인한다” 2025-03-11 09:45:32
운영사 에스알(SR)은 최근 행정안전부 공공서비스디자인 사업 지원과제에 선정돼 국민과 함께 철도 서비스 혁신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민이 직접 참여해 수요자 중심의 정책과 서비스를 설계하는 사업이다. 에스알은 ‘고속철도 SRT 서비스를 리디자인(re-design)하다!’는 주제로 뽑혔으며, 행정안전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