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까사에 자주 940억원에 양도 2025-10-28 16:33:21
자주를 양도하고 핵심사업인 코스메틱(화장품)과 패션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사업 재편에 따른 투자 여력과 신사업을 위한 재원을 확보해 화장품과 패션사업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화장품과 패션사업의 경쟁력 제고와 글로벌 브랜드 육성으로 미래 성장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에이치이엠파마,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 브랜드 ‘라보레브(Laboreve)’ 공식 론칭 2025-10-28 14:41:59
기반으로 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라보레브(Laboreve)’를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론칭한 ‘라보레브’는 이러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완성된 마이크로바이옴 코스메틱 브랜드다. 라보레브는 ‘Laboratory(연구소)’와 ‘reve(꿈)’의 합성어로, 피부 본연의 회복력과 자연 치유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오스냅] 광동제약, 다회용 인공눈물 '아이톡쿨 점안액' 3종 출시 2025-10-28 09:58:22
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신제품 '마데카 말차 포어 클렌징 오일'과 '마데카 말차 토닝 필링 젤' 2종을 출시했다. 2종 모두 한국 전통 발효 기법으로 두 번 발효시킨 제주 말차와 동국제약의 핵심성분 TECA(테카·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를 결합한 '말차-TECA'를 함유했다. '마데카...
"유한양행 과학적 DNA 본격 접목하겠다"…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새출발 2025-10-27 10:49:19
유한코스메틱이 가장 강조한 것은 과학적 역량 강화다. 유한양행이 기존에 축적해온 과학적 연구 노하우와 기술력을 화장품 분야에 결합해서 제품 기획부터 생산 및 품질관리까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종호·조일현 유한코스메틱 공동대표는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바이오스냅]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 2025-10-27 09:34:24
[바이오스냅]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 대웅제약 "IDMC서 특발성 폐섬유증약 안전성 확인" HLB바이오스텝, 네덜란드 기업과 비임상실험 플랫폼 구축 ▲ 유한양행[000100]은 관계사인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전문기업 코스온이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로운 비전으로는...
SK하이닉스 말고 23개 더 있다…주가 2배로 뛴 회사들 [종목+] 2025-10-27 07:21:48
제이준코스메틱 104.17%, 원전주인 두산에너빌리티 100.50%와 이차전지(2차전지) 관련 종목인 엘앤에프133.57%, LG화학 103.24% 등도 주가가 2배 이상 뛰었다. 모회사 코오롱과 합병을 위하 상장폐지를 추진 중인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1295.90%까지 치솟았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에도 투자자가 몰리면서 329.37% 올랐다....
닥터젠틀, 신사동 가로수길 팝업스토어 '한정 제품 100개' 완판 기록 2025-10-24 10:31:05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젠틀(Dr.Gentle)'은 최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소재 컬렉션서울(Collection Seoul)에서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닥터젠틀은 전국 주요 성형외과·피부과에 시술 후 진정용 크림 및 수딩젤 등을 납품하고 있는 브랜드다. 닥터젠틀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의약품...
러쉬, 오션 플라스틱 방지 인증 용기 지속 확대 2025-10-23 17:57:58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가 글로벌 뷰티업계 최초로 ‘오션 플라스틱 방지 인증(Prevented Ocean Plastic™, 이하 POP)’ 용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러쉬는 지난 2024년부터 영국의 포장재 제조업체 ‘스펙트라 패키징(Spectra Packaging)’과 협력해 제품 용기를 POP 용기로...
제이준코스메틱, 美 코스트코 공급 계약 체결… 글로벌 유통망 본격 확대 2025-10-23 16:52:36
K-뷰티 기업 제이준코스메틱이 미국 코스트코와 ‘그린티 아이겔 패치’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북미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제이준코스메틱이 글로벌 주요 유통 채널을 통한 브랜드 진출을 가속화하며, 스킨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는 성과로 평가된다. 특히 이번 계약을 통해...
더마소드, 현업 피부 관리사 대상으로 한 ‘에스메틱 세미나’ 진행 2025-10-23 11:16:25
코스플랜 주식회사의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소드가 현업 피부관리사를 대상으로 한 전문가 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기적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과학적 방법에 기반한 트리트먼트 적용법’을 핵심 주제로 단순 제품 중심 교육이 아닌 사용 방식, 흡수 메커니즘, 성분 적용 순서 등 ‘스킨케어의 방법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