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임원 퇴임 통보…이르면 21일 사장단 인사 2025-11-20 17:32:52
겸직하고 있는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을 떼어낼지도 관심사다. 겸직을 내려놓을 경우 후임 사업부장으로 최원준 MX사업부 개발실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고기술책임자(CTO), 영상디스플레이(VD)사업부장, 네트워크사업부장 등 사장급 인사의 유임 여부도 관전 포인트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삼성전자, 하나카드와 삼성 월렛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 체결 2025-11-19 10:10:48
삼성전자는 하나카드와 모바일 결제 경쟁력 강화 등 지속적인 상호 성장을 위한 삼성 월렛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삼성월렛 트래블 제휴카드 출시, 삼성 월렛에 하나카드 제휴 대학교 학생증 지원 등 제휴카드 발행과 서비스 출시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먼저 삼성전자와 하나카드는...
하나카드, 삼성전자 제휴 카드 출시한다...업무협약 체결 2025-11-19 09:47:41
하나카드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와 전통 금융이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여 해외 결제부터 국내 결제 사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채원철 삼성전자 디지털월렛팀장 부사장은 "하나카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해외에서도 간편한 결제 경험을...
롯데하이마트, '수험생에 인기' IT·게임 가전 할인행사 2025-11-19 08:35:25
일환으로 온라인쇼핑몰에서 모바일과 웨어러블, 취미 관련 기기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학 진학 후 필요성이 커지는 노트북과 태블릿, 모바일 기기를 카드 할인, 즉시 할인 쿠폰 등을 더해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등 가정용 콘솔 게임기와 게임타이틀도 할인한다. 온라인몰에서 이벤트...
삼성전자, 하나카드와 월렛 서비스 제휴 MOU 체결 2025-11-19 08:34:11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모바일 결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하나카드와 삼성 월렛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하나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행객 대상 '삼성월렛 트래블 제휴 카드'를 출시하기로 했다. 이 카드로 결제하면 삼성월렛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
작년 사라진 고령층 카드 포인트 150억…결제시 자동사용 도입 2025-11-17 12:00:07
결제 시 포인트가 자동 사용돼 포인트 소멸을 막는 서비스가 앞으로 모든 카드사에 도입된다. 금융감독원과 여신금융협회는 17일 이러한 내용의 카드 포인트 사용 활성화를 위한 개선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간 매년 수백억 원 규모의 카드 포인트가 사용되지 않은 채 소멸해 소비자 권익이 침해되고 있다는 지적이...
[2026학년도 대입 전략] 의대 298~292점·치대 295~292점 목표해 볼 만…SKY 인문 293~283점, 자연 294~288점 지원 가능 2025-11-17 10:00:30
3년의 대입 레이스에서 가장 중요한 터닝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2~3개월의 집중, 몰입 학습을 통해 약점 과목을 극복하고, 계단식 실력 향상을 경험하기에 좋다. 효과적인 학습은 현재 본인의 실력 진단에서 시작한다. 현재 수준을 냉정하게 진단하고, 목표를 바로 세워야 한다. 고2 10월 학력평가는 현재 수준을...
LG전자, E-순환우수제품 구매시 제품당 최대 10만원 환급 2025-11-17 09:10:39
모바일 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자원순환에 기여하면서 실질적인 소비 혜택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 관심이 커지고 있다. 환급 한도는 제품당 최대 10만원으로, 지난 6월 환경의 날 기념 행사 대비 두 배 확대됐다. 대상 제품군은 TV, 냉장고, 세탁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청소기 등으로 스탠바이미,...
넷플릭스, 쿠팡·티빙 따돌리려 할인공세…수익은 내리막 2025-11-16 17:58:13
이끄는 쿠팡플레이 공세로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쿠팡플레이와 티빙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각각 796만 명과 765만 명에 달한다. 합산하면 넷플릭스(1504만 명)를 넘어서는 규모다. 티빙은 한국프로야구(KBO) 리그 중계권으로 야구팬을 공략해 MAU 증대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작년 10월...
에스오일, '빠른주유' 서비스에 네이버페이 결제 도입 2025-11-16 09:06:30
'마이 에스오일' 앱에 등록된 카드와 포인트, 쿠폰 등을 연동해 실물 카드 없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빠른주유 이용 시 네이버페이 결제 옵션을 선택하고, 결제 단말기에 바코드를 스캔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결제는 지난 10월 27일부터 빠른주유 서비스가 가능한 전국 약 1천70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