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쇼핑부터 콘텐츠 배속·요약까지…'초단축 소비' 뜬다 2024-07-29 15:57:32
'정확도 높은 상품 검색'(30%), '최근 본 제품 리스트업'(25%), '개인화 제품 추천'(18%)이 뒤를 이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SSG닷컴의 리뷰 요약 기능, 에이블리의 초개인화 알고리즘 기술, 롯데온의 이미지 검색 등이 꼽혔다. 게임 분야에서도 버섯커 키우기,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 별다른 조작...
김서준·류중희 "블록체인·AI 융합 모델 주목...韓日 큰 잠재력 보유" [BLS 도쿄 2024] 2024-07-25 10:23:47
LLM이나 언어모델 기반 AI가 아닌 로봇, 제조업, 리얼월드 관련 AI 사업을 하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협업도 중요하다고 봤다. 류 대표는 “퓨처플레이의 포트폴리오에는 250개의 웹3 및 AI 프로젝트가 있는데, 이들이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를 함께 연구하고 있다.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우리의...
"포기하지 않는 용기"…실리콘밸리 기업가정신 배워온 청년들 2024-07-22 17:50:35
취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의 꿈을 품고 있지만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해외를 밟아 본 적 없는 청년 3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17일 KIC 방문에 이어 18~19일엔 실리콘밸리 3대 액셀러레이터(창업지원기관)인 플러그앤드플레이를 찾았다. 스탠퍼드대 등 대학 캠퍼스도 경험했다. 가장 열기가 뜨거웠던 시간은...
롯데지주, 전국에 친환경 '맘편한 놀이터'…국군 장병 위해 '청춘책방' 조성 2024-07-22 16:21:53
있는 노리큐브존 △역할 놀이와 플레이하우스가 있는 영유아존 △클라이밍과 볼풀 등이 있는 ‘키즈존’으로 구성했다. 연내 의정부와 울산에 맘편한 놀이터 2개소를 추가 조성할 계획도 갖고 있다. 롯데그룹은 ‘맘(mom)편한 꿈다락’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맘편한 꿈다락은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 꿈을 키울 수 있는...
[게시판] '승리의 여신: 니케', 여의도 더현대 서울서 팝업 스토어 2024-07-22 14:41:30
서울서 팝업 스토어 ▲ 텐센트의 게임 퍼블리싱 브랜드 레벨인피니트가 시프트업[462870]이 개발한 모바일 슈팅 역할수행게임(RPG) '승리의 여신: 니케'를 테마로 한 팝업 스토어를 오는 27일부터 8월 8일까지 서울 여의도의 더현대 서울에서 연다. 여름 해변을 콘셉트로 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한정판...
'창업자 기근'…초기 벤처 보릿고개 2024-07-18 17:49:13
찾아가고, 스타트업 채용 공고도 살핀다”고 했다. 또 다른 초기 투자사인 퓨처플레이는 국내외 대학에서 열리는 창업경진대회에 참석하는 횟수를 늘리고 있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은 주요 대학 연구실을 방문해 창업을 권유한다. 투자 혹한기에 유망 창업팀 수가 줄면서 밑바닥부터 직접 찾아다니지 않으면 좋은...
“하반기 최선호주는”…베스트 애널리스트 23인이 추천한 투자 전략 [2024 베스트 애널리스트②] 2024-07-15 07:00:01
하락으로 자산 인플레이션이 지속된다고 내다봤다. 주도주는 전차, 밸류업, 바이오 등을 선정했다. AI 내러티브에 속한 반도체와 주주환원을 강화하는 현대차그룹이 전체 지수를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연말에는 양도소득세 회피 매도와 배당주 관심이 증대될 전망이다.이재만 하나증권 애널리스트 글로벌 투자전략 -...
[게임위드인] 시프트업 코스피 입성 바라보는 엔씨의 복잡한 속사정 2024-07-13 11:00:01
타파할 수 있다는 결론이다. 박병무 공동대표도 지난 5월 1분기 실적발표 자리에서 게임 개발 절차를 개선하겠다는 뜻을 드러냈다. 분사를 통한 강도 높은 조직개편을 진행 중인 엔씨가 과연 차기작에서도 혁신적 게임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을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3.5조 대어' 시프트업 출격…시총 4위 도전 2024-07-09 14:53:56
플레이스테이션5(PS5) 기반으로 출시한 '스텔라 블레이드'가 연이어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핵심은 2022년 11월 출시한 '니케'입니다. 시프트업의 지난해 매출은 1686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1111억 원인데, 매출 97%가 니케에서 나왔습니다. 3인칭 슈팅(TPS)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요소를 서브컬처...
해외 못 가본 서울 청년들…미국·베트남서 견문 넓힌다 2024-07-07 21:33:34
취업 선배들을 만나는 일정 등이 있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8박 11일 동안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과 선진 산업문화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LAM 리서치, 플러그앤플레이, K-이노베이션센터 등 주요 글로벌 기업·기관을 방문하고, 최신 기술 동향과 혁신 사례 학습을 위해 UC버클리 대학교, 스탠퍼드 대학교도 방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