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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 발길 뚝 끊겼어요"…가장 많이 꺾인 외식업종 2023-01-26 07:40:38
이후 11개 분기 만에 가장 컸다. 업종별로 보면 치킨 전문점업이 75.63으로 가장 낮고 중국 음식점업(76.08), 김밥 및 기타 간이 음식점업(79.19), 피자·햄버거·샌드위치 및 유사 음식점업(81.80), 한식 음식점업(82.10) 등은 평균치를 밑돌았다. 올해 1분기의 외식업 경기 흐름을 예상하는 경기전망지수도 85.76으로 전...
소비심리 위축…외식업 경기 회복세 5개 분기 만에 꺾였다 2023-01-26 06:01:01
주요 원인"이라고 진단했다. 업종별로 보면 치킨 전문점업이 75.63으로 가장 낮고 중국 음식점업(76.08), 김밥 및 기타 간이 음식점업(79.19), 피자·햄버거·샌드위치 및 유사 음식점업(81.80), 한식 음식점업(82.10) 등은 평균치를 밑돌았다. 외식산업 경기동향지수는 전년 동기 대비 최근 3개월간 외식업계의 매출 및...
예비 창업자 관심 1위는 '커피 전문점' 2022-12-29 22:10:09
21.4%를 기록한 커피 전문점이었다. 치킨(4%) 패스트푸드(4%) 편의점(1.8%)보다 훨씬 높은 비율을 보였다. 2위를 차지한 한식(14.6%), 3위 주점(8.1%)과도 차이가 컸다. 커피 전문점은 전체 창업 문의 중에서도 17.4%를 차지했다. 브랜드별로 보면 ‘커피’의 강세가 확인된다. 가장 많은 좋아요·공유를 받은 브랜드 10개...
"다들 배민밖에 모르잖아요"…찬밥 된 '공공배달앱' 어쩌나 2022-12-29 16:05:04
가장 많았다. 특히 피자·햄버거·샌드위치 업종이 86.1%, 치킨 전문점이 73.0%로 높게 집계됐다. 이어 식·일식·서양식 등 외국식 음식점(42.6%), 커피 전문점(29.0%), 한식 음식점(24.1%)이 뒤를 이었다. 다만 주점(8.5%), 출장 음식 서비스(1.9%) 등은 이용률이 저조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공공배달앱, 수수료 저렴해도 이용률 저조한 이유는? 2022-12-29 16:04:33
전문점 등 비알코올 음료점(29.0%), 한식 음식점(24.1%) 등의 순이었다. 특히 기타 간이음식점 중에서도 피자·햄버거·샌드위치 및 유사 음식점은 이용률이 86.1%에 달했고 치킨 전문점은 73%이었다. 배달 플랫폼 이용 외식업체(926개)가 사용 중인 배달 플랫폼은 배달의민족이 96.5%로 가장 많았다. 요기요(60.7%)와...
공공배달앱 수수료 싸도 이용률 18%…배민 96%·요기요 60% 2022-12-29 06:01:01
외국식 음식점(42.6%), 커피 전문점 등 비알코올 음료점(29.0%), 한식 음식점(24.1%) 등 순이었다, 특히 기타 간이음식점 중에서도 피자·햄버거·샌드위치 및 유사 음식점은 이용률이 86.1%에 달했고 치킨 전문점은 73.0%로 높았다. 반면 기관구내 식당은 1.1%에 그쳤고 출장 음식 서비스 1.9%, 주점 8.5% 등이었다. 배달...
"전국서 3000곳 넘게 늘었다"…인기 폭발한 프랜차이즈 업종 2022-12-26 14:06:19
등 외국식(38.3%), 한식(24.2%), 안경·렌즈(22.6%), 치킨전문점(22.5%) 등 대부분의 업종에서 증가세를 보였다. 반면 가정용 세탁(-12.9%)은 감소했다. 가맹점 수는 1년 전보다 0.3% 늘었으나, 셀프 빨래방 등 저가의 서비스가 많이 생긴 영향 탓으로 파악된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종사자 수는 83만4000명으로 1년 전보다...
작년 프랜차이즈 가맹점 26만개…역대 최대폭 증가 2022-12-26 12:18:43
외국식(1조1천억원·38.3%), 한식(2조2천억원·24.2%), 안경·렌즈(2천억원·22.6%), 치킨전문점(1조2천억원·22.5%) 등 대부분의 업종에서 증가했다. 반면 가정용 세탁(-550억원·-12.9%)은 감소했다. 가맹점 수는 1년 전보다 0.3% 늘었지만, 셀프 빨래방 등 저가의 서비스가 많이 생긴 영향으로 보인다. 배달 외주화와...
작년 코로나에도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 11%↑…역대 최대폭 증가 2022-12-26 12:00:02
등 외국식(1조1천억원·38.3%), 한식(2조2천억원·24.2%), 안경·렌즈(2천억원·22.6%), 치킨전문점(1조2천억원·22.5%) 등 대부분의 업종에서 증가했다. 반면 가정용 세탁(-550억원·-12.9%)은 감소했다. 가맹점 수는 1년 전보다 0.3% 늘었지만, 셀프 빨래방 등 저가의 서비스가 많이 생긴 영향으로 보인다. 프랜차이즈...
직장·집 있는 청년이 결혼에 더 `긍정적` 2022-12-21 21:48:48
커피전문점, 한식 일반음식점업 등의 순이었다. 치킨전문점은 7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지난해 청년 취업자를 종사상 지위로 나눠보면 상시근로자가 73.4%로 가장 많았다. 자영업자는 15.7%, 일용근로자는 11.0% 순이었다. 2년 전과 비교해 상시근로자는 2.5%포인트, 자영업자는 1.3%포인트 각각 늘었고 일용근로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