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에 추석 장보기 비용 부담…대형마트, 먹거리 등 할인 2022-09-01 11:36:26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과 '보리먹고 자란 캐나다 삼겹살'(100g)을 최대 40% 싸게 판매한다. 미국·호주산 찜갈비용 소고기도 40% 할인 판매한다. 안성 햇배와 제수용 사과·배, 햇대추, 햇밤 등은 농식품부의 농축산물 할인 쿠폰이 적용돼 20% 할인된다. 행사카드로 구입하면 영암...
'반값 탕수육'…롯데마트, 어떻게 가격거품 뺐나 2022-08-31 17:21:28
호객꾼 역할대형마트 3사(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는 지난달부터 외식 메뉴를 경쟁사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홈플러스가 초복을 맞아 프라이드치킨 한 마리를 4990원에 판매한 게 신호탄이 됐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각각 ‘5분 치킨’과 ‘한통치킨’ 등 반값 치킨을 앞...
치킨 후속 `반값 탕수육` 등장…7천원대 판매 2022-08-31 06:51:40
첫 번째 가성비 중식 품목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최교육 롯데마트 델리개발팀장은 "탕수육에 이어 다양한 가성비 메뉴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대형마트 업계에서는 홈플러스가 6천990원짜리 `당당치킨`을 내놓은 이후 6천∼1만원 정도의 가격에 치킨을 판매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반값 치킨' 이어 '반값 탕수육' 등장…롯데마트, 7천원대 판매 2022-08-31 06:00:07
최근 대형마트 업계에서는 홈플러스가 6천990원짜리 '당당치킨'을 내놓은 이후 6천∼1만원 정도의 가격에 치킨을 판매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홈플러스는 한시적으로 자체 브랜드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냉동피자를 2천원대에 판매하기도 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이렇게 팔아도 남아요?…이번엔 '한 판 2490원' 피자 나왔다 2022-08-25 21:02:30
대표적인 게 10여 년 만에 재등장한 ‘반값 치킨’. 홈플러스가 올해 6월 6990원에 내놓은 ‘당당치킨’이 출시 후 50일간 46만마리가 팔리며 인기를 끌자 다른 마트들도 유사한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경쟁에 뛰어들었다. 지난달 이마트는 ‘5분치킨’(9980원)을, 롯데마트는 ‘한통치킨’(8800원)을 각각 내놨다. ‘마트...
소비자원 "즉석커피 중 당류 함량은 라떼가 가장 높아" 2022-08-24 12:00:12
많았고, 홈플러스 시그니처 디카페인라떼(홈플러스)가 1g으로 가장 적었다. 카페인 함량의 경우 아메리카노가 100mL당 평균 34mg이었다. 라떼는 36mg으로 아메리카노보다 조금 높거나 유사했고, 디카페인 커피는 3mg 수준이었다. 제품 1개당 카페인 함량은 바리스타룰스 콜드브루 블랙(매일유업)이 150mg으로 가장 높았다....
런치플레이션에…'가성비' 찾아 대형마트 향하는 사람들 2022-08-03 14:34:45
카테고리 매출이 172% 뛰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8000원 미만의 합리적 가격으로 샐러드부터 샌드위치, 초밥, 함박스테이크 등 다양한 메뉴를 고를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낀 직장인들의 점심 수요가 몰린 것"이라고 해석했다. 대형마트업계에선 관련 상품 품질 개선 등으로 점심식사 수요 확보에 나섰다. 이마트는...
"안오르는 게 없네" 한숨에…편의점·마트 '역대급 할인' 경쟁 2022-08-03 11:56:59
판매처 단독 상품인 '컬리온리' 상품이 차지했다. 또한 홈플러스가 PB를 바탕으로 가격 정책 '물가안정 365'를 실시하자 관련 상품 매출 증가세가 나타났다. 행사를 시작한 올해 2월부터 지난달 17일까지 관련 상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125% 뛰었다. 특히 먹거리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국산 콩나물(300...
외식물가 상승에 대형마트 간편식 수요 늘어…상품 강화 2022-08-03 06:00:07
시그니처 상품 1종을 선정해 품질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매월 정기적으로 신상품도 내놓고 있다. 홈플러스에서도 지난 6월 18일부터 지난달 17일까지 한 달간 즉석조리식품을 판매하는 델리코너의 점심시간(오전 11시∼오후 2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 늘었다. 샌드위치·샐러드 카테고리 매출도 172%...
장바구니 물가 부담에…가격낮춘 대형마트 PB상품 찾는다 2022-07-27 10:45:21
이름으로 2월부터 자체브랜드(PB)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상품 중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골라 연중 가격을 낮춰 판매하고 있다. 처음 12개로 시작해 현재 29개로 늘렸고 점차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중 '국산콩 두부' 상품은 이달 17일까지 판매량이 126% 늘면서 홈플러스 두부 전체 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