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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채무비율, 40년뒤 3배로 뛴다…나랏빚 2065년엔 GDP의 1.5배(종합) 2025-09-03 18:30:06
대비 총지출 비중이 올해 26.5%에서 2065년에는 34.7%로 연평균 3.4%(금액 기준) 증가한다는 전제를 적용했다. 국민 경제에서 정부지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3분의1 이상으로 대폭 불어난다는 뜻이다. 나랏빚 급증으로 재정건전성도 크게 악화한다. 기준 시나리오에서, 실질적 재정 상태를 보여주는 GDP 대비 관리재정수지...
벌어지는 '악어의 입'…40년 뒤 국가채무비율 전망, 5년 만에 두 배로 2025-09-03 17:52:18
기간 총지출이 GDP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6.5%에서 34.7%로 오른다. 이에 2025년 2.3%포인트인 총지출과 총수입의 차이가 2065년 10.6%포인트까지 벌어져 49.1%인 국가채무비율이 2045년 97.4%, 2055년 126.3%를 거쳐 2065년 156.3%까지 오른다는 분석이다. 이마저도 2065년 합계출산율이 1.08명까지 회복돼 생산연령인구가...
국가채무비율 40년간 156%↑… 3배 폭등 경고 2025-09-03 16:31:30
26.5%에서 2065년에는 34.7%로 연평균 3.4%(금액 기준) 증가한다는 전제를 적용했다. 국민 경제에서 정부지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3분의1 이상으로 대폭 불어난다는 뜻이지만, 의무지출과 재량지출의 흐름은 확연히 다를 것으로 보인다. 사회보험 지출증가 및 기초연금 확대 등으로 의무지출 비중은 13.7%에서 23.3%로...
나랏빚 '조기 경보음'…국가채무비율 40년간 156%로 3배로 폭등 2025-09-03 15:13:00
대비 총지출 비중이 올해 26.5%에서 2065년에는 34.7%로 연평균 3.4%(금액 기준) 증가한다는 전제를 적용했다. 국민 경제에서 정부지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3분의1 이상으로 대폭 불어난다는 뜻이지만, 의무지출과 재량지출의 흐름은 확연히 다를 것으로 보인다. 사회보험 지출증가 및 기초연금 확대 등으로 의무지출 비중은...
"코카콜라 망한다" 큰소리치더니 코 납작…기막힌 반전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9-03 06:31:00
기록했다. 비교영업이익률(Comparable Operating Margin)은 34.7%를 기록했다. 이런 성장의 핵심 동력은 '코카콜라 제로 슈거' 제품이다. 올 2분기 코카콜라 제로 슈거의 전 세계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 급증했다. 제임스 퀸시 코카콜라 최고경영자(CEO)는 2분기 실적발표에서 "우리는 상반기 이후 우리의...
슈카 '990원 소금빵' 논란 폭발…한국 빵값 유독 비싼 이유 [이슈+] 2025-09-03 06:20:01
35.9%, 34.7%, 23.7% 늘어났다. 빵집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 속에서 여러 고정 지출이 늘어난 영향도 거론된다. 한국은 빵값이 싼 유럽 일부 지역이나 일본처럼 양산형 빵 중심이 아닌 프랜차이즈형 매장 중심으로 베이커리 산업이 형성됐기 때문이라는 진단이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분석 결과 2018년 기준 베이커리...
[2025 ESG 브랜드] KB, ESG 브랜드 인지도 '지주·은행 부문' 1위 석권 2025-09-03 06:01:19
은행 부문에서는 KB국민은행이 34.7점으로 2위와 큰 격차를 벌리며 독보적 1위에 올랐다. 2위 NH농협은행(28.1점), 3위 신한은행(27.4점), 4위 IBK기업은행(25.8점), 5위 하나은행(25.6점) 순으로 나타났다. KB국민은행은 그린 모기지나 친환경 기업 대출 등 친환경 금융 서비스, 소상공인·취약계층을 위한 금융 지원...
[2025 ESG 브랜드] LG, 4년째 1위...GS에너지·현대차 톱 10위 진입 2025-09-03 06:00:53
주문했다. 다음으로 ‘윤리경영’(26%), ‘인권·노동 관행 개선’(23.3%), ‘소비자 보호’(19.3%), ‘산업 안전’(18.8%) 등 사회 이슈가 뒤를 이었다. 투자 경험이 있는 소비자는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 확대’(35.5%)를 ‘자원절약과 재활용’(34.7%)보다 중요하다고 보았다. 구현화 한경ESG 기자 kuh@hankyung.com
내수로 버텼다…완성차 5사, 8월 판매량 1.2% 증가 2025-09-01 18:09:13
전년 동기보다 34.7% 증가한 2만1059대를 판매했다. 수출(1만9852대)은 41.6% 늘었으나 내수(1207대)는 25.2% 감소하며 부진을 이어갔다. KG모빌리티는 액티언 하이브리드와 무쏘EV 등 신차 효과를 앞세워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한 8860대를 팔았다. 르노코리아의 글로벌 판매량은 6457대로 집계됐다. 김보형 기자...
완성차 5사 8월 판매량 62만6천721대…5개월 연속 증가 2025-09-01 17:42:55
판매했다. 한국GM은 지난 8월 국내외 시장에서 작년 동월보다 34.7% 증가한 2만1천59대를 판매했다. 한국GM은 작년 8월 부분 파업에 따른 생산 차질로 판매량이 반토막 났었는데 그에 따른 기저효과로 분석된다. KG모빌리티(KGM)는 같은 기간 국내외 시장에서 총 8천860대를 판매했다. 작년 같은 달 8천128대보다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