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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섭게 오르는 전세가…전세대출도 3년 만에 '최대' 2025-03-12 12:00:01
93.7까지 올랐다. 전세자금대출을 포함한 전체 주택담보대출은 907조7000억원으로 1월말 보다 3조5000억원 증가했다. 박 차장은 "설 연휴를 감안해 1~2월 전체로 보면 작년 하반기부터 이어진 전반적인 가계대출 둔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면서도 "토지거래허가제 해제, 금리인하 기대 등으로 가계대출이...
미국 자영업자들 불확실성 고조…"경제성장 확신 사라지는 중" 2025-03-12 10:47:23
1월(102.8)에서 1.1포인트 하락했다. 낙관지수는 지난해 10월 93.7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된 11월 101.7로 사상 최대 폭 상승했다. 이후 12월 105.1로 더 올랐다가 올해 들어 하락세로 돌아섰다. NFIB는 보고서에서 "여러 이유로 인해 메인 스트리트의 불확실성이 높고 증가하고 있다"며 "경제가 계속 성장할 것이라는...
AI 스타트업 라이너, 심층 정보 탐색 특화 '딥 리서치' 출시 2025-03-06 09:16:49
라이너는 압도적인 성과를 보였다. ‘라이너 프로(Liner Pro)’가 93.7점을 기록한 데 이어 심층 추론 능력을 강화한 ‘라이너 리즈닝(Liner Reasoning)’은 95.3점으로 AI 검색 엔진 중 최고 점수를 달성하며 라이너가 제공하는 AI 답변의 신뢰성을 입증했다. 반면, 최근 공개된 오픈AI의 지피티-4.5(GPT-4.5)의...
"구글·오픈AI 뛰어넘어"…한국 스타트업 일냈다 2025-02-25 11:39:35
라이너는 25일 심플큐에이 벤치마크(성능실험)에서 최상위 93.7점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퍼플렉시티 프로(90.6점), 구글의 제미나이 2.0플래시(84점), 오픈AI의 GPT-4o(38.4점) 등 동일 계열 서비스 성능을 뛰어넘는 성과다. 심플큐에이는 AI가 얼마나 정확하게 사실을 찾아내는지 확인하는 도구다. 과학·정치·대중문화...
토종 AI 검색 라이너, 성능실험서 빅테크 제치고 최상위 점수 2025-02-25 09:49:05
심플큐에이 벤치마크 93.7점…제미나이 2.0플래시·GPT-4o 제쳐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한국 스타트업이 만든 인공지능(AI) 검색 라이너가 빅테크 AI를 제치고 성능실험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라이너는 25일 심플큐에이 벤치마크(성능실험)에서 최상위 93.7점을 획득, 퍼플렉시티 프로(90.6점), 구글의 제미나이...
인공지능 개발의 심장…'국가 AI 컴퓨팅센터' 2년 내 문 연다 2025-02-24 15:35:42
분야 민간 투자액도 1.9조원으로 미국(93.7조원)의 2% 수준에 그치고 있다. GPU 역시 많이 부족해 기업과 연구소에서 AI 연구개발(R&D)을 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한국의 엔비디아 H100 보유량은 약 2000개로 같은 기간 한 개 기업인 메타의 15만개에도 한참 못 미친다. 중국...
가스공사, 작년 1조1천억 순이익…미수금 1조 또 증가(종합) 2025-02-21 15:55:55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6천72억원을 93.7% 상회했다. 가스공사는 호주, 이라크, 미얀마, 모잠비크 등 해외 사업을 중심으로 작년 영업 이익이 크게 증가했고, 순이자 비용 감소 등 노력의 결과로 당기 순이익이 흑자로 돌아설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민수용 가스 미수금은 작년 다시 1조원 증가한 것으로...
한국가스공사 작년 영업이익 3조34억원…전년 대비 93.3%↑ 2025-02-21 15:12:23
흑자로 돌아섰다. 4분기 영업이익은 1조1천76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22.1% 늘었다. 이 분기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9조9천790억원과 3천335억원이었다. 4분기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6천72억원을 93.7% 상회했다. stock_new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OTT 싸게 보여 준다더니...돈 받고 '먹튀' 2025-02-21 08:12:58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34건이다. '쉐어풀'과 관련한 상담이 163건(93.7%), 피해구제 신청은 33건(97.1%)으로 대다수를 차지한다. 이용정지 후 환급 지연이 29건(85.3%)으로 가장 많고 대체 OTT 계정 제공 약속 불이행 3건(8.8%), 제공된 대체 계정 정지 2건(5.9%) 등이었다. 이용 정지된 시점은 계약 체결 후...
'저렴한 OTT 계정공유 플랫폼 주의보'…이용정지 피해 급증 2025-02-21 06:00:07
가운데 '쉐어풀'과 관련한 상담이 163건(93.7%), 피해구제 신청은 33건(97.1%)으로 대다수를 차지한다. 피해구제 신청 건의 유형을 보면 이용정지 후 환급 지연이 29건(85.3%)으로 가장 많고 대체 OTT 계정 제공 약속 불이행 3건(8.8%), 제공된 대체 계정 정지 2건(5.9%) 등이었다. 이용 정지된 시점은 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