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쉬, 연휴 기간 안전운전 미리 대비해야 2014-04-28 11:02:51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연휴 기간 유용한 안전 운전법과 사전 점검법을 소개했다. 28일 보쉬에 따르면 5월 첫 주 연휴를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 닐슨코리아 설문 결과 1,000명의 응답자 중 47.7%가 연휴 여행 계획을 세웠다고 밝혔다. 여행지로는 국내 1박...
"현대위아, 2분기도 실적 모멘텀 지속"-HMC證 2014-04-28 07:26:25
] hmc투자증권은 28일 현대위아에 대해 "파워트레인(엔진·변속기)이 이끄는 견고한 영업실적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지속될 것"이라며 '매수' 추천했다. 목표주가는 24만원으로 책정됐다.이 증권사 이명훈 연구원은 "지난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1조9100억 원과 1329억 원을 기록해...
원화강세·내수부진 이겼다…현대차그룹 실적 '고공행진' 2014-04-25 21:18:19
부품 매출이 지난해 1분기 6조4134억원에서 올해 7조1141억원으로 10.9% 늘어났다. 공작기계와 엔진, 변속기를 생산하는 현대위아는 매출보다 영업이익 증가가 두드러졌다. 매출액 증가율은 7.2%였지만 영업이익 증가율은 이보다 두 배 이상 높은 17.6%로 나타났다. 권선정 홍보기획본부장은 “변속기 등 부가가치가 높은...
[칼럼]고효율 상위권에 한국차는 왜 없을까? 2014-04-24 11:53:50
두 번째는 엔진 내 연소율 향상이다. 엔진 안으로 주입된 연료를 최대한 많이 태울수록 효율은 높아진다. 세 번째는 경량화다. 가벼운 소재를 개발하거나 각종 부품 연결을 최소화시키는 게 기술이다. 쉽게 보면 디자인, 열역학, 설계 기술의 역량이 모두 효율에 관여하는 셈이다. 그래서 효율은 곧 기술로 평가될 수밖에...
[스몰캡 관심주]지엠비코리아(013870), 해외 모멘텀 부각..주가 재평가 기대 2014-04-24 11:11:26
: 김동준 신한금융투자 부장 지엠비코리아(013870) -중소형 자동차 부품주: 자동변속기/엔진/샤시 부품 -글로벌 부품주로 지속성장: 2014년 5,000억 원 돌파 전망, 2016년 7,000억 원, 2020년 1조 원 목표 -중국과 EU법인 매출확대로 외형성장 및 이익확대 지속 -유통 물량 제한 등으로 주가 부진하나, 저평가 및 성장성...
[R&D·신기술로 도약] LS, 해저케이블·전기차 부품…그린비즈 집중 2014-04-23 07:00:07
전기차 부품 등 신사업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기술 국산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동시에 도모하고 있다. 특히 ls그룹의 신사업은 정부가 창조경제 산업엔진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고효율 초소형 발전시스템’ ‘정보기술(it) 기반 수요관리 시스템’ ‘직류 송배전 시스템’ ‘동북아 오일허브’ 등 에너지 분야...
"삼성테크윈, 2분기 전 사업부 실적호조"-유진투자증권 2014-04-22 08:37:02
2분기 실적이 크게 좋아질 것"이라며 "특히 항공부품과 방산엔진 등을 중심으로 한 파워시스템 부문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망했습니다. 때문에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3.0% 증가한 7475억원,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개선된 440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한편 삼성테크윈은 1분기에 항공부품 및 방산엔진...
르노삼성 "2016년까지 70% 성장할 것" 2014-04-20 23:40:52
등 신차 투입과 부품 국산화, 비용 절감, 효율성 개선 등을 꼽고 있다. 르노삼성이 밝힌 새 비전은 우선 국내시장 최고의 품질력이다. 품질 최우선주의로 꾸준히 쌓아 온 소비자 신뢰도와 만족도 1위 위업을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것. 국내 판매 3위 수복도 다짐했다. 이를 위해 올해 전...
[이슈] 이건희 회장 귀국, 마하경영 가속 페달 2014-04-17 17:24:23
엔진 소재 부품을 모두 바꿔야 하는 것처럼 삼성도 선진 기업을 추월해 세계 초일류 기업이 되려면 체질과 구조를 근본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지난 93년 “마누라와 자식 빼고 다 바꾸자”며 신경영을 선언한 이건희 회장이 이번에는 ‘마하경영’을 통해 창조경제 시대를 대비하는 고강도 체질개선을 주문한...
이건희 회장 96일만에 귀국…"여객선 사고 안타깝다"(종합2보) 2014-04-17 15:54:47
하면 엔진의힘만 두 배로 있다고 되는가. 재료공학부터 기초물리, 모든 재질과 소재가 바뀌어야초음속으로 날 수 있다"라고 강조한 데서 유래한 개념이다. 제트기가 음속을 돌파하려면 설계도는 물론 엔진·소재·부품을 모두 바꿔야 하는 것처럼 삼성이 글로벌 선진기업 중에도 초일류기업이 되려면 체질과 구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