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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취임 1개월 최연혜 코레일 사장 2013-11-06 06:01:18
서비스이고 우리 기업의 핵심 가치라는 것을 공유하고 새로운 안전문화를 창출하겠다. -- 안전시스템은 어떤 것을 구상하나. ▲ 예를 들어 차량 신호를 잘 보지 못하고 나가면 사전에 방지하는 경보장치를장착하는 등 예방적 문화를 창출하려 한다. 작은 조직인 안전실에서만 안전을 다뤄왔는데 조직 개편을...
최연혜 코레일 사장 "안전에 투자 아끼지 않겠다" 2013-11-06 06:01:15
기준 부채 17조6천억원, 부채비율은 433.9%다. 그나마영업적자는 연간 5천억원이 넘다가 최근 몇 년 사이 호전돼 지난해 3천382억원까지떨어졌다. 최 사장은 코레일의 부채가 LH공사 등 다른 공기업과 비교하면 적지만 임기 중부채를 대폭 줄이겠다는 의욕을 내비쳤다. 그는 "내년에 영업 부문에서 수지 균형을...
애니팡 훌쩍 컸다 '선데이토즈' 코스닥 상장 2013-11-05 09:35:10
미치고 있다. 선데이토즈의 지난 해 매출은 238억원, 영업이익 87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예상 매출은 약 440억원에 달한다. 특히, 애니팡의 경우 게임 업계에서 등한시했던 중, 장년층을 모바일 게임 이용자로 흡수하면서 새로운 캐시카우(cashcow)를 창출해 냈다는 평가다. 이들은 충성도 높은 사용자로서 이탈률이 적...
이엠넷, 올해 투자 성과로 내년에 성장 본격화 전망 2013-11-04 10:32:22
기업 이엠넷은 4일 올해 이뤄진 인력 확충 등 기반투자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두드러진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을 밝혔다. 이엠넷은 올해 오버추어의 철수 및 엔화 약세의 영향, 구글 수수료 정책 변경, 지난해 말 설립된 자회사 네프미디어의 조직셋팅 및 일본지사의 현지법인 전환 추진, 기존 중소형 광고주...
에버랜드, 건물관리사업 4천800억원에 에스원에 양도 2013-11-04 09:50:47
분할을 추진하게 됐습니다. 이번에 에스원에 영업양도하기로 한 건물관리사업의 총 양도가액은 4천800억원이며, 주주총회 등을 거쳐 내년 1월 10일까지 건물관리사업의 자산과 인력 등이 모두 에스원으로 이관될 예정입니다. 또한 삼성에버랜드는 급식과 식자재 사업을 물적 분할해 `삼성웰스토리(가칭)`라는 식음 전문기업...
이건호 국민은행장 "내부 파벌문화 퇴행적 행동"(종합) 2013-11-01 09:44:50
"영업채널도 고객 가치 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며 주요 거점의 통합점포를 '종합금융센터'로 전환하고 기업금융전담역(RM) 전문성도 높이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인적자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는 임영록 KB금융지주 회장이 지난 13일...
이건호 국민행장 "내부 파벌문화는 퇴행적 행동" 2013-11-01 09:10:09
그는 "영업채널도 고객 가치 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며 주요 거점의 통합점포를 '종합금융센터'로 전환하고 기업금융전담역(RM) 전문성도 높이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인적자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영록 KB금융지주 회장이 지난 13일...
"국내 기업, 올해 사회공헌활동에 83억원 투자" 2013-10-30 14:47:55
0.07%로 지난해와 똑같지만, 영업이익 대비비중 1.0%로 지난해보다 0.2%포인트 감소했다. 이는 기업과 기관 모두 회사 규모에관계없이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한국생산성본부는 지적했다. 기업이 사회공헌활동을 한 기간은 평균 5.3년이며, 직원 한 사람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시간은 평균...
[2013 한국의경영대상]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발판 글로벌 SW업체로 성장 2013-10-30 06:58:59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출 659억원, 영업이익 241억원 등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총 10년간 흑자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한글과컴퓨터는 책임경영, 지속가능경영, 창조경영에 근간을 두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다각적인 확산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기술중심의 인수합병(m&a)을...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삼성화재, 내 일처럼 서비스…차보험 만족도 16년 연속 1위 2013-10-28 09:12:01
조직을 개편했다. 최고경영자(ceo)인 김창수 사장 직속으로 cco(chief customer officer·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 담당 임원을 임명하고 소비자정책팀을 신설하는 등 소비자보호를 선제적으로 기획해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고객중심경영 실무위원회’를 운영해 전사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가 원활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