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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 Insight] 도쿄해상도 배워간 '스마트 경쟁력'…삼성화재, 세계로 간다 2013-10-18 07:09:00
활용한 삼성화재의 보상업무 시스템인 ‘스마트 포털’을 보고 나서였다. 삼성화재 보상 직원들은 태블릿pc로 자동차 사고 현장에서 사고 사진을 바로 띄우고, 사고 내용을 입력하는 등 모든 업무를 어디서든지 즉시 처리·수행할 수 있다. 2011년부터 보상 직원이 휴대폰과 태블릿pc로 보상 업무와 보험금 지급 등을 처리...
포털 검색결과·광고 구분 명확해진다 2013-10-15 10:00:16
공정거래위원장은 국감 인사발언에서 "경제민주화의 핵심인 '정당한 활동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주어지는 경제시스템을 구축하고 중소기업의 혁신과 효율, 창의가 샘솟는 창조경제 구현을 뒷받침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p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 일문일답> 2013-10-13 07:01:21
없지 않나. 부담이 적을 때 제도개선을 하는 것이 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네이버 조사가 마무리 단계라고 들었다. ▲현재 포털 사건은 조사가 마무리됐고 조만간 위원회에 상정될 것이다. 포털등과 같은 기술혁신이 지배하는 시장에서는 혁신을 방해하거나 배제하는 행위는 엄단해야 하지만, 독과점에...
노대래 "동양사태 방지 위해 금산분리 강화해야" 2013-10-13 07:01:15
"경제민주화 때문에 국내 투자를 할 수 없다는 주장은 자칫 잘못하면 '부의 편법형성을 눈감아줘야 투자하겠다'는 의도로 오해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최근 이목을 끈 NHN 조사와 관련해서는 "현재 포털 관련 사건은 조사가 마무리됐고 조만간 위원회 심의에 상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안현실의 산업정책 읽기] 벤처와 정권의 함수관계 2013-10-10 22:14:53
창조경제일지는 의문이다. 벤처기업인 중에는 ‘가짜’도 있고, ‘진짜’도 있다. 정부 조직이나 지원 타령을 해대는 벤처기업인일수록 가짜가 많다. 관료들 또한 이들 얘기에 더 솔깃해 한다. 하지만 정권을 거치며 학습할 대로 학습한 진짜 벤처기업인은 생각이 달라진 것 같다. 이들은 오히려 정부의 과도한 시장개입을...
LG그룹, 직원 아이디어 제안 사내 포털 오픈 2013-10-10 11:00:36
인정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LG는 정부의 '창조경제타운' 포털이 모집 중인 멘토에 전·현 임직원들이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직원 및 퇴직 임원을 대상으로 공모해 '창조경제타운'의 분야별 멘토로 활동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또 '창조경제타운'에 제안된 아이디...
[Biz 스토리(24)]위치기반 앱 시장에 '돌직구' 던진 씨온…"내가 있는 곳이 중심이 된다" 2013-10-07 11:04:03
끝모를 불황의 터널에서도 남다른 노력과 혁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우뚝 선 성공기업들의 숨은 이야기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자들이 취재현장에서 발굴한 기업들의 생생한 성공스토리는 독자 여러분들에게 도전과 위로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편집자 주> "서울 신사동 부근, 오는 26일 오후...
[2013 산업별 KCSI 지수] SK텔레콤·브로드밴드 '동반 질주' 2013-09-30 06:59:11
혁신과 정보기술(it) 시스템 도입 등으로 효율성을 강화하고 있다. 이 시장에선 cj대한통운이 5년 연속 1위(역대 8회) 자리를 고수했다. 이 회사는 약속시간 물건 수거와 기사 응대 태도, 안전한 배달 등에서 경쟁사보다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보와 지식의 공유 및 교류가 이뤄지는 검색포털 사이트 시장에선 네이버가...
[茶山경영상] 심사평…끊임없는 도전·개척·창의적 경영 돋보여 2013-09-29 17:00:42
창조경제의 기반은 창의성이다. 창의성을 발휘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생산성을 높여야 세계시장 경쟁에서 앞서갈 수 있다. 심사위원회는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과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을 창의성으로 기업 경쟁력을 높인 경영자로 평가해 올해의 다산경영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김 의장은 국내...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고객 마음의 소리 들었더니 브랜드 사랑 '쑥쑥' 2013-09-27 07:09:05
기업들은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과 혁신은 물론 소비자의 반응에도 충실하게 대응하며 소비자와 신뢰의 깊이를 더욱 돈독히 만들어 나간 것으로 볼 수 있다.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이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이 상은 글로벌 위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