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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해야 산다' 외식업계, 전통 메뉴 형태 변신 잇따라 2013-08-23 14:09:01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레스토랑은 물론 커피·아이스크림 전문점들도 단품 메뉴를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오버사이징(over-sizing)시키는가 하면 2~3인용 메뉴를 1인용으로 다운사이징(down-sizing)시켜 '틈새 판매'를 시도 중이다. 나뚜루팝 관계자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이 다양해지고 소비 패...
[한경과 맛있는 만남] 최수현 금융감독원장 "비주류 벽 넘다 보니 고개 숙이는 법 배웠죠" 2013-08-22 16:59:17
‘남도복집’ 전라도 향토음식 전문점…다양한 복요리 ‘일품’서울 여의도 유진빌딩 지하에 있는 남도복집은 전라도식 향토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복집인 만큼 복국 복매운탕 복찜 복튀김 복전 등 복 메뉴가 다양하다. 홍어요리(홍어삼합 홍어찜 홍어전 홍어애탕), 낙지요리(연포탕 산낙지 낙지초무침 낙지찜) 등도...
고급 원두와 다양한 브런치메뉴 선보이는 카페창업, 비쌀까? 2013-08-13 16:48:19
전문점에 뒤지지 않는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를 조성해냈다. 누구나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하지만 다른 커피전문점에 뒤쳐지지 않는 고급스러운 바빈스커피의 인테리어는 성공적인 창업 인테리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저렴한 창업 인테리어 비용으로 주목 받고 있는 ‘바빈스커피’는 최근 다양한 브런치 메뉴 강화로...
[2030 프랜차이즈 CEO]의상 전공 버리고 전국 50곳 족발집 사장된 비결 2013-08-13 14:15:13
매장을 연 족발·보쌈 전문점 '소담애' 사장이다. "프랜차이즈 사업에 처음 발을 들여놓은 건 토스트 때문이었어요. 대학에 입학하면서 의상을 전공했는데 생각과 달리 제 적성과 맞지 않았어요. 당시 대학가 근처에서 토스트가 유행이었는데 이 아이템으로 장사를 제대로 해보면 되겠구나 싶었죠. 무작정 실행에...
SD피츠버거, 수제버거 맛집의 비밀 2013-08-13 13:31:11
이태원을 중심으로 수제버거 전문점들이 늘어나면서 햄버거의 ‘싸고 간편하지만 건강에는 안 좋은’ 이미지가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외식 메뉴로 탈바꿈되고 있다. 이런 추세로 수제버거를 즐기는 인구는 늘고 있지만 아직 패스트푸드 햄버거보다 상대적으로 고가여서 자주 즐기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사설] 골목 풍경은 바뀌지 않았다… 2013-07-31 17:02:00
피자 커피전문점 음식점 등의 업종에서 대기업은 물론 중견기업까지 발을 묶은 데 따른 필연적인 귀결이다. 모두가 예측됐던 그대로다. 골목상권은 변하지 않았다. 아니 변할 수가 없다. 일부 대기업만 화형에 처해졌을 뿐이다. 동네 점포의 한숨은 더 커지고, 국내에 진출한 외국업체들은 표정관리에 바쁘다. 양돈사업도...
피자전문점 뽕뜨락 피자, 파스타 오목교역점 그랜드 오픈 2013-07-30 14:59:33
파스타를 함께 적용한 ‘뽕뜨락 피자&파스타’ 오목교역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그간 이 프랜차이즈는 자연에 건강을 토핑하는 웰빙 프리미엄 피자만을 선보여 왔으나, 이번 오목교역점에서는 까르보나라, 모짜렐라, 까르네 그레인, 뽈로 인살라타 등 다양한 메뉴의 파스타를 접목 시켜 그랜드 오픈식을 가졌다. 이...
[주목 이 점포] 경기 용인시 김량장동 '파스타리오', 하루만 지나도 식재료 폐기 2013-07-28 15:18:12
가격대 7천~1만원 경기 용인시 김량장동에서 피자와 파스타 전문점인 ‘파스타리오’를 운영하는 홍주성 사장(55·사진)은 점포 문을 연 지 5년6개월이 넘었다. 홍 사장의 가게는 김량장동의 시네마1번가 건물 3층에 있다. 그의 장사 모토는 ‘고객을 속이지 않는다’는 것이다.해산물은 신선한 제품을 빠르게 공급받기 위...
'갑을 논란' 이번엔 화장품 브랜드숍…관련주 '시름' 2013-07-24 14:11:44
피자, 커피전문점 등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에 확산됐던 각종 출점 규제, 영업활동 제한 등이 브랜드숍 산업에도 적용될 것"이라며 "화장품 브랜드숍 전반의 성장률과 수익성에 대한 기대치 하향이 불가피하다"고 지적했다. 실제 2분기 음식료 업체들의 실적 부진 이유로 밀어내기 자제가 꼽힌다. 남양유업 사태로 촉발된...
"성장의 보고 브랜드숍, 규제의 타깃이 되다"-우리 2013-07-24 07:42:31
본격 대두되고 있다"며 "작년부터 편의점, 제빵, 피자, 커피전문점 등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에 확산됐던 각종 출점 규제, 영업 활동 제한 등이 화장품 산업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커졌다"고 밝혔다.한 애널리스트는 "전체 화장품 산업의 25% 차지하며 성장 견인하던 브랜드숍은 최근 출점 가속화, 신규 사업자 증가, 브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