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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산업銀 "STX팬오션 인수 의사 있다" 2013-03-13 20:37:26
성사 여부는 대기업이 관건 stx팬오션이 산업은행 외에 다른 주인을 찾을 가능성도 열려 있다. 관건은 인수 후보가 나설지 여부다. 지난 6일 예비입찰을 실시한 결과 해운업을 경영할 수 있는 전략적투자자(si)는 한 곳도 없었다. 해외 재무적투자자(fi)들만 입찰에 참여했다.산업은행이 뒤를 받쳐주면 상황이 달라질 수도...
<美단체 "이란과 교류 중단하라" 한국기업 압박> 2013-03-13 11:17:52
해운회사(IRISL)와 자회사, 국영이란유조선회사(NITC)에 대한 선박감정과 등급 부여를중단하라고 요구했다. 2011년에는 두산그룹의 미국 자회사인 밥캣에 이란과의 거래를 즉각 종료하라고요구했고 이후 이 회사가 문제가 된 사업을 종료하자 이를 실적으로 홍보했다. 최근 미국 의회 산하 회계감사원(GAO)은...
STX팬오션 공개 매각키로 2013-03-12 20:46:42
지분 14.99%를 보유한 2대 주주다. 산업은행은 비공개 매각이 지지부진하자 공개 매각으로 전환할 것을 stx 측에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직접 입찰에 참여하는 것은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stx그룹은 유동성 확보를 위해 지난해 말부터 stx팬오션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그룹 전체 부채...
[부산·경남]아시아 최대 국제크루즈 행사 내년 부산에 온다 2013-03-12 17:32:42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글로벌 해운․물류 전문지 발간과 조선․해양 관련 국제회의 개최로 유명한 영국의 씨트레이드가 주관하는 aacc는 2008년 중국 상하이에서 시작돼 격년제로 열리고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크루즈 컨벤션 행사다. 지난해 상하이에서 열린...
[유가증권 기업공시] (11일) 대한해운 등 2013-03-11 22:34:11
▲대한해운=관계인집회를 오는 28일 오전 10시 서울법원종합청사에서 열기로 결정. ▲웅진홀딩스=자회사 극동건설의 회생계획에 따라 극동건설 주식 5973만주를 2986억원에 취득 결정. ▲진양산업=경남 양산시 유산동 공장용지를 84억원에 취득 결정. ▲태평양물산=239만7000주를 2397만주로 늘리는 주식분할 결정....
[마감시황] 코스피·코스닥, 北리스크로 `출렁` 2013-03-11 17:03:24
산업은 상승마감했습니다. <기자>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대한해운이 2011년에 이어 올해 또다시 대규모 출자전환과 감자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큰 손해를 보고 있는 투자자들이 또 한번 피해를 볼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영우 기자입니다. <기자> 지금까지 오늘의 증시관련...
[이슈 & 포인트] 선박금융 활성화 시급한 이유 2013-03-10 17:07:10
교수 산업 발전과 금융은 불가분의 관계지만 특히 조선·해운산업에서 금융의 필요성은 절대적이다. 일반 상선 1척의 가격이 1억달러를 넘고, 해양플랜트 제작비용은 수십억달러에 달해 금융 지원 없이는 선박 발주와 수주가 이뤄질 수 없다. 한국은 조선과 해운의 세계적 위상에 비해 선박금융이 크게 뒤처져 있다. 국내...
[유가증권 기업공시] (7일) 고려산업 등 2013-03-07 22:22:00
▲고려산업=보통주 1주당 150원 현금배당 결정. ▲동부씨엔아이=보통주 1주당 100원 현금배당 결정. ▲동양건설산업=최대주주가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변경. ▲대한해운=서울중앙지방법원에 회생계획 변경 계획안 제출, 유상증자로 보호예수된 65만주의 보호예수 기간이 11일 만료....
해운업계, 산 넘어 산..운임인상 `만지작` 2013-03-05 16:15:45
해운과 현대상선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3차례 운임을 인상했지만 수익성 개선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조한 해운시황의 여파는 해운산업 업계 전반으로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매각을 진행하고 있는 대한해운과 STX팬오션은 좀처럼 새로운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있고, 현대상선은 4년만에...
[마켓인사이트] 해운업계 신용등급 칼바람 다시 부나 2013-03-05 09:13:56
신평사 "올해 산업전망 부정적" - 현대상선, 신용등급 강등 신호탄 되나해운업계가 신용등급 연쇄 강등 공포에 떨고 있다. 실적 부진과 선박 투자로 재무부담은 커진 데 비해 시황 침체는 장기화되고 있어서다. 차입금 만기는 줄줄이 예정돼 있는데 자금시장 접근성은 떨어지고 있다. 차입금 상환 부담이 확대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