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플랫폼 대격돌…게임사 `메타버스` 전쟁 막 올랐다 2022-08-26 19:04:48
하나인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메타버스를 기획했는데요. 수년간 누적된 게임 리소스를 활용해 누구나 본인만의 월드를 직접 만들어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넷마블 역시 대표작이죠. `모두의마블`을 활용하는데요. 가상세계에서 건물을 올리고 다른 유저들과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아이템만 좋으면 뜰 거라 착각"…스타 창업자 10인의 실패담 2022-08-24 17:26:05
투표 앱 다보트를 출시했다. 이마저도 카카오가 비슷한 기능을 카카오톡에 추가하면서 또다시 사업을 접었다. 이후 100개가 넘는 아이템 가운데 팀원 투표와 프로토타입(시제품) 개발 등을 통해 복잡한 인터넷쇼핑 결제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다. 그래서 나온 서비스가 토스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도 실패 이력이 있다. 그는...
‘미남당’ 곽시양 “코믹 첫 도전, 촬영하는 동안 연구도 많이 하고 정말 ‘잘~~놀았다’ 싶어 시원” 2022-08-23 09:10:57
역을 맡았다. ‘미남당’은 카카오 페이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화제작 ‘미남당-사건수첩’을 원작으로 하여 독특하고 탄탄한 수사 스토리와 입체적인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긴장감을 선사했다. 곽시양은 매회 다채로운 변장과 허당미 넘치는 표정연기, 간드러지는 하이톤으로 사투리 대사를 맛깔나게...
[표]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2일) 2022-08-22 15:45:23
│66,368.0 │팜스토리 │198,285.5 │748,010.0 │ ├────┼──────┼─────┼─────┼─────┼─────┤ │카카오게│353,365.2 │65,658.0 │CJ ENM│187,234.5 │19,298.0 │ │임즈││ │ │ │ │ ├────┼──────┼─────┼─────┼─────┼─────┤...
"유튜브, 韓경제 2조원 기여했다" 2022-08-17 21:10:52
카카오엔터의 원천 스토리 지적재산(IP) 중 해외에 진출한 작품만 3천개에 달한다"면서 "카카오엔터와 호흡하는 4만여 명의 작가 풀과 2천여개의 콘텐츠제공사업자(CP) 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카카오엔터가 구글과 함께 확장해 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축사를 맡은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은 "콘텐츠...
"유튜브, 韓경제 2조원 기여"…카카오엔터 "구글, 중요 파트너"(종합) 2022-08-17 20:24:07
카카오엔터의 원천 스토리 지적재산(IP) 중 해외에 진출한 작품만 3천개에 달한다"면서 "카카오엔터와 호흡하는 4만여 명의 작가 풀과 2천여개의 콘텐츠제공사업자(CP) 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카카오엔터가 구글과 함께 확장해 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축사를 맡은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은 "콘텐츠...
덩치 계속 커지지만…'수익성 회복' 숙제 받아든 네·카 2022-08-15 15:29:35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카카오의 게임·음악·스토리 등 콘텐츠 사업 매출 역시 51% 늘었다. 특히 게임 매출이 지난해 2분기보다 161.8%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오딘’의 대만 매출과 신작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신규 출시 효과가 반영된 영향이다. 두 회사는 신사업에서도 성장동력을 찾고 있다. 카카오...
"하반기엔 중소형 게임주가 해답"…신작에 주가 뛴다 2022-08-13 08:00:01
기간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도 7~18%대 상승세를 보였다. 2분기 실적발표 시즌을 맞아 대부분의 게임주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하지만 증권가에서는 올해 대형게임사들은 신작만으로는 고성장이 어렵다고 보고 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급여 인상 및 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인력충원으로 인해 인건비가 크게...
인건비·마케팅비 상승에 희비 엇갈린 2분기 게임업계 2022-08-12 14:25:57
역대 2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피파(FIFA) 온라인 4등 주요 PC 게임의 매출이 크게 늘었고, 3월 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도 흥행세를 이어가면서 높은 실적을 견인했다. 카카오게임즈[293490] 역시 '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
존 린덴 미티컬게임즈 CEO "P2E, 수익보다 유저를 우선시 해야" 2022-08-10 12:28:30
된 경제 수준에 그치고 있다"며 "게임에는 스토리, 세계관 등이 있어야 하는데 유저들을 위한 요소들이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미티컬 게임즈의 우선순위는 유저라며 결국 게임은 즐거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린덴 CEO는 "우리는 항상 유저들을 우선으로 염두에 두고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최대한 기존 게임과 유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