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텔신라(008770), ` HDC신라면세점` 설립…경쟁업체 대비 가장 큰 규모 2015-06-01 10:55:12
합작법인인 HDC신라면세점과 신세계, 현대백화점그룹, 한화갤러리아 등이 있다. 중소기업은 유진기업, 하나투어, 파라다이스그룹 등이 있다. 면세점과 편의점은 불황을 겪고 있는 유통시장에서 유일하게 성장을 하고 있다. 특히 면세점은 방한 외국인 관광객 증가와 함께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역성장을 보여준 적이 없기...
[이슈+] 서울면세점 3곳 누가 차지할까…강점 강화냐 약점 보완이냐 2015-06-01 08:01:26
아이파크몰, 한화갤러리아는 여의도 63빌딩, 현대백화점은 삼성동 코엑스, 이랜드는 합정동 서교자이갤러리를 부지로 확정했다. 신세계는 본점 본관을 내놨다. 롯데면세점과 sk네트웍스는 동대문에 자리를 잡았다. 입지 면에서는 hdc신라와 한화갤러리아가 좋은 점수를 받을 확률이 높다는 게 업계 평가다.hdc신라는 용산...
서울 면세점 쟁탈전…대기업용 티켓 2장 어디로 '촉각' 2015-05-31 09:05:48
현대백화점-모두투어 등 합작법인, 현대산업-호텔신라 합작법인, sk네트웍스(워커힐), 한화(갤러리아) 등이 출전의 깃발을 올렸다.이 중 국내 면세점 사업의 양대 축인 롯데면세점과 호텔신라에 초점이 모인다.현대산업개발과 합작법인으로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한류·관광·쇼핑단지를 만들 면세점 구상을...
서울 면세점 입찰 마감 'D-3'…증시서 '면세 사업' 수혜주 찾기 2015-05-29 14:15:13
현대백화점,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sk네트웍스, 호텔롯데(롯데면세점), 이랜드그룹 등이다.호텔신라는 현대산업개발과 합작법인을 통해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부지에 면세점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용산 아이파크몰과 연계, 1만3200㎡(약 4000평)의 국내 최대 규모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신세계는 강남점이 아닌...
"한화갤러리아타임, 면세점 사업권 따야 박스권 탈피" 2015-05-29 08:06:43
한화갤러리아타임[027390]월드에대해 시내면세점 사업권을 취득해야 주가가 박스권을 벗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 홍성수 연구원은 29일 "업황 부진으로 백화점 부문의 이익 증가세가 제한적인데다 제주공항 면세점의 실적 개선은 현 주가에 상당 부분 반영돼 새로운 모멘텀이필요하다"며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시내면세점 유력" 호텔신라 강세 2015-05-27 20:59:15
현대백화점그룹, 롯데, 신세계, 한화갤러리아, sk네트웍스, 이랜드 등이 경쟁하고 있다.윤정현 기자 hit@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ཐ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충남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 한화갤러리아 명품 DNA, 농수산물에 심는다 2015-05-22 20:42:13
계획이다.한화갤러리아의 상품기획자(md)와 충남농업기술연구원이 힘을 합쳐 충남 창조경제혁신센터에 접수된 농수산품의 명품화를 지원한다. 관련 기관의 품질인증 획득, 디자인 개선, 판로 확대 등을 돕는다. 한화갤러리아 마케팅팀은 지역 농수산품에 독창적인 스토리를 입히는 작업을 진행한다.이미 명품화 작업을 마친...
충남 '전통·미래 산업' 대혁신…창조경제센터 출범 2015-05-22 10:30:14
본부의 패키지 시제품 제작설비를 활용해 갤러리아백화점 전문가가 컨설팅을 제공하고 판로개척을 위해 천안 갤러리아백화점 안에 테스트숍을 운영키로 했다. 센터는 명품 사업화 플랫폼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예산 사과와인, 공주 밤, 공주블루베리 즙·잼, 논산 장류, 아산 고춧가루 등 5가지를 대상으로 센터와 지역...
압구정 갤러리아, 외국인 매출 '쑥쑥' 2015-05-20 21:35:14
기자 ]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의 외국인 매출이 급증세다.한화갤러리아는 중국 노동절 프로모션 기간(4월24일~5월10일)에 명품관의 외국인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60% 늘어났다고 20일 밝혔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명품관의 외국인 매출은 서울 강남권 소재 백화점 중에서 최대 규모”라며...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달아오르는 그라운드…기업 '마케팅 홈런포' 쏜다 2015-05-20 07:10:00
인기를 활용한 야구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화생명은 지난 3월 한화이글스 구단과 협약 ?맺고 대전 한밭야구장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로 바꿨다. 미국 메이저리그처럼 구장명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고 판단했다. 백화점을 운영하는 한화갤러리아는 올 시즌 개막을 앞두고 각 점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