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3분기 실적 기대치 소폭 웃돌아"-대신 2013-11-18 07:54:17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는 시장 전망치를 소폭 웃도는 금액"이라며 "소주 가격 인상과 판관비 통제 등으로 원가율이 1.0%포인트 하락했다"고 설명했다.올 4분기도 두 자릿수 이익 증가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낮은 기저에 주류 및 음료 부문이 매출이 성장할 것"이라며 "4분기 영업이익은 20% 늘어난...
팔도, 순한 꼬꼬면으로 인기 회복 노린다 2013-11-17 21:32:37
한국야쿠르트는 꼬꼬면의 성공에 힘입어 라면과 음료부문을 ‘팔도’로 독립시키기까지 했다. 하지만 꼬꼬면은 지난해부터 판매량이 급격히 줄기 시작했다. 판매량이 전성기의 10% 수준까지 떨어졌다. 팔도의 시장 점유율도 지난해 상반기 10.4%에서 올해 상반기 6.5%까지 추락했다. 팔도는 꼬꼬면 리뉴얼과 함께 ‘동심...
[이 겨울의 맛과 멋 - 커피] 빙그레 '아카페라 디블랙', 과테말라·브라질 원두의 '풍부하고 깊은 맛' 2013-11-14 06:58:12
음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아카페라는 지난해 3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빙그레 관계자는 “국내 커피시장은 매년 급성장해 4조원대에 이르렀지만 커피 전문점, 믹스커피 등에서 많은 기업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레드오션 시장”이라며 “아카페라는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rtd 커피시장에서 커피 본연의 맛을...
[이 겨울의 맛과 멋 - 커피] 동서식품 '카누', 아시아 사로잡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2013-11-14 06:58:11
얻었다. 카누는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에서 경쟁력을 검증받았다. 카누는 지난 5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3 아시아 마케팅 효율성 페스티벌’에서 국내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음료 부문과 베스트 인사이트 부문에서 최고상과 동상을 받았다. 카누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라는 마케팅 캠페인 메시지를 내세운...
맥키스, 상하이국제박람회 참가 2013-11-13 17:20:02
전문 바이어들이 참석한다. 맥키스는 박람회에서 해외시장 판로를 찾는다는 계획이다. 또 부스를 운영하며 관람객들이 직접 음료, 주스 등과 섞어 마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무비데이'를 아시나요?…집에서 즐기는 이색 간식거리 '눈길' 2013-11-12 10:44:03
영화 디지털 온라인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30.4% 성장했다. 그만큼 극장을 벗어나 나만의 장소에서 영화를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는 얘기다. 유통업계도 이에 따라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이색 간식거리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영화 감상 시 고열량의 팝콘과 일반 콜라 대신 칼로리도 낮고 건강하게 먹을...
[한경창업마당] 치킨창업, 소자본창업, BBQ창업 외 15건 2013-11-12 09:58:01
- 기타사항: 국내 떡볶이 창업 시장 업계 1위를 자랑하는 죠스 떡볶이 양도양수 창업, 약 2년간 운영된 매장으로 투잡 운영에 애로사항이 있어 매매 진행중, 업종의 특성상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이 필요 없어 누구나 쉽게 운영 가능한 매장, 깔끔한 시설 집기 인테리어 구성으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바로 인수 가능 -...
입점하는 매장마다 대박? 요즘 뜨는 카페창업 브랜드 눈길 2013-11-06 11:38:07
궁극적인 이유는 새로운 메뉴와 시장 개척 미흡이란 점을 우선 꼽고 있다. 커피 이외에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음료와 메뉴를 내놓아야 성공창업을 이룰 수 있다는 얘기다.프랜차이즈 커피&베이커리전문점 '제퍼커피'는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입점하는 매장마다 소위 대박 행진을 거듭하면서 창업시장에서 주목을...
[물이 건강을 지킨다 /① 지금 왜 다시 물인가?] 미셸 오바마 여사가 ‘물 마시기 캠페인’에 나선 까닭? 2013-11-04 18:34:47
탄산음료에 비만세를 물리는 등 액상과당 소비 근절에 나서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약 5,320억 달러(566조원) 규모의 전세계 탄산음료 시장의 약 40%를 점유하고 있다. 노르웨이 프리미엄 빙하수인 이즈브레를 수입하는 토털 헬스케어 유통기업 태전그룹의 권진 차장은 “미국의 물마시기 캠페인은...
`박카스 신화`‥캄보디아를 넘어서 2013-11-04 17:36:35
않은 캄보디아 시장을 겨냥해 박카스를 `에너지 음료`로 변신시켰고 킥복싱 후원을통해 강한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또, 길거리 상인에게 아이스박스를 지원하는 등 현지 주 유통채널을 집중공략 했습니다. 한류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인터뷰> 삼낭_캠골드사(현지유통업체) 사장 "박카스의 품질이 뛰어나다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