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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암 가능' 아스파탐에 화들짝…업계 긴장 2023-07-03 21:00:16
것과 관련해 "식품, 음료업계의 이슈"라며 "내부적으로 (대책을) 여러 방면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도 펩시제로 3종(라임·망고·블랙)에 아스파탐을 쓰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펩시에 아스파탐 대체재를 사용할지 여부에 대해 "글로벌 펩시와 논의 중"이라고 언급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10여...
아스파탐 '발암가능물질' 지정 전망에 식품업계 대책마련 '분주' 2023-07-03 18:55:23
음료업계의 이슈"라며 "내부적으로 (대책을) 여러 방면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도 펩시제로 3종(라임·망고·블랙)에 아스파탐을 쓰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펩시에 아스파탐 대체재를 사용할지 여부에 대해 "글로벌 펩시와 논의 중"이라고 언급했다. 제과업계에서도 아스파탐을 대신할 감미료를...
"제로 음료 자주 먹었는데 나 괜찮은건가?"…소비자들 '패닉' 2023-07-02 07:44:35
음료·주류 제조사들은 사안이 알려지자 자체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펩시를 판매하는 롯데칠성음료는 이날 오전 긴급회의를 갖고 한국식품산업협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대응에 나서 줄 것을 요청해야 한다고 입장을 정리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아스타팜은 세계 식음료업계가 공통적으로 오랫동안...
'발암 가능' 아스파탐 들어간 식품 찾아보니… 2023-06-30 19:17:02
음료업계는 사안을 예의주시하며 글로벌 제조사와 협의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 제로 원액은 글로벌 펩시에서 들여와 판매하고 있다"며 "글로벌 펩시와 이 사안에 대해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고 했고,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제조사 허쉬와 논의할 부분"이라고 밝혔습니다.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이...
"MZ세대 덕에…" 호불호 강한 향의 '이 음료' 판매량 급증 2023-06-28 20:15:39
때문에 취향이 갈리던 음료 ‘솔의눈’이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소주에 각종 음료를 섞어 마시는 방식이 인기를 끌면서 솔의눈 판매량도 덩달아 급증한 것이다. 28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지난해 솔의눈 240㎖ 캔 제품 판매량은 2500만개로, 전년 대비 약 67%나 증가했다. 솔의눈은 1995년 출시된 장수음료로 스위스산...
라면에 앞서 압박받은 맥주·소주, 올들어 물가상승률 대폭 둔화 2023-06-28 09:07:12
인상했고,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3월 처음처럼 등 일부 소주 제품의 출고 가격을 올렸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3월 오비·한맥·카스 등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7.7%, 하이트진로는 테라·하이트 등 맥주 출고가를 평균 7.7% 각각 인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1월 맥주 클라우드의 출고가를 평균 8.2% 올렸다....
정부 압박에 라면가격 줄줄이 인하…빵·과자 가격도 주목(종합) 2023-06-27 18:19:02
지난 3월 생수 출고가를 5% 올리려다 가격을 동결하는 쪽으로 입장을 바꿨고, CJ제일제당도 3월부터 고추장과 조미료 제품의 편의점 출고가를 최대 11% 인상하려다가 백지화했다. 하이트진로[000080], 롯데칠성음료, 오비맥주 등 주류업체들도 주정과 주세 인상 등에도 소주와 맥주 가격을 당분간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라면가격 줄줄이 내릴 듯…빵·과자·아이스크림 가격도 주목 2023-06-27 15:32:31
지난 3월 생수 출고가를 5% 올리려다 가격을 동결하는 쪽으로 입장을 바꿨고, CJ제일제당도 3월부터 고추장과 조미료 제품의 편의점 출고가를 최대 11% 인상하려다가 백지화했다. 하이트진로[000080], 롯데칠성음료, 오비맥주 등 주류업체들도 주정과 주세 인상 등에도 소주와 맥주 가격을 당분간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이국주가 띄운 '아재음료'…홈술족 사로잡더니 매출 날았다 2023-06-27 15:28:15
출시 30년 가까이 된 장수 음료인 '솔의눈' 판매량이 홈술족 입맛을 타고 반등했다. 홈술족 증가로 간편하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든 '소주 칵테일' 유행과 함께 솔의눈 판매가 늘었다는 분석이다. 27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지난해 솔의눈 판매량은 240mL 캔 제품 환산 기준 2500만캔으로 전년보다...
롯데칠성 "소주 칵테일 트렌드에 지난해 '솔의눈' 판매량 70%↑" 2023-06-27 11:24:09
롯데칠성 "소주 칵테일 트렌드에 지난해 '솔의눈' 판매량 70%↑"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칵테일이 인기를 끌면서 이 칵테일에 넣어 마시는 음료 '솔의눈'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솔의눈 판매량은 240㎖ 캔 제품 환산 기준 2천500만캔으로, 전년보다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