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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사태 확산‥거세지는 책임론 2013-10-10 16:06:43
임무를 회피해 버린 것” 이혜훈 최고위원은 감독당국의 책임을 묻는 것과는 별개로 이번 사태를 계기로 금산분리 장치를 만들어야 한다는 입장이어서 금산분리 등에 따른 또 다른 파장도 예고되고 있습니다. 금감원 등 금융당국은 현재 신고센터 민원이 1만건을 넘어선 상황에서 분쟁조정위 등을 통해 구제방안 마련을...
금융당국 "동양그룹 사태 영향 제한적…불완전판매 조사 강화" 2013-10-10 09:38:17
개인투자자의 불완전판매 피해를 줄이기 위한 조사는 철저히 진행하겠다고 밝혔다.10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와 금감원은 지난 8일 국무회의 직후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신제윤 금융위원장,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모여 동양그룹 관련 시장동향에 대해 논의했다.금융당국은 동양...
"동양사태 영향 제한적…불완전판매 검사 강화"(종합) 2013-10-10 09:26:07
필요한 국민검사청구가 받아들여질지는 불투명하다. 국민검사청구제는 최수현 금감원장이 취임 후 지난 5월 야심 차게 도입했으나 5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단 1건도 받아들여진 게 없다. 이 제도는 200명 이상의 성인이 금감원에 검사를 청구해 소비자 스스로 권리를 구제하는 방식이다. president21@yna.co.kr...
김영환 "금융위 늑장 대응에 동양사태 눈덩이" 2013-10-10 06:06:11
투자했던 사람들이 더 큰 피해를봤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규정 개정을 발표하고 충분한 유예 기간을 둬서 투자자 뿐만 아니라 금융사도 연착륙할 수 있는 기회를 줬다"면서 "동양 사태와 관련해서는 관련 당사자들과개인 투자자 피해 구제를 위한 협의를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president21@yna.co.kr...
"동양사태 시장 영향 제한적…불완전판매 검사 강화" 2013-10-10 06:00:09
불완전판매 피해를 줄이고자 관련 조사를 철저히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금융위와 금감원은 8일 국무회의 직후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현오석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 신제윤 금융위원장,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모여 동양그룹 관련 시장동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금융당국은 동양[001520]...
동양증권사태, 금감원 `국민검사청구 2호`된다 2013-10-07 17:00:04
즉각 실효적인 피해구제 대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이번 청구의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금감원이 투자자 자기책임만을 강조하며 소극적인 불완전판매신고 접수만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따라 금감원이 사건을 철저히 조사해 피해를 구제하고 신속한 법적조치와 사법당국 고발 등 적극적 투자자보호 조치를 취해야...
상반기 스미싱 피해 2만건 넘어 2013-10-07 16:10:24
않도록 관련부처 간 기민한 대책이 필요하다"며 "수치에 나타난 스미싱 피해는 피해신고가 접수된 수치에 불과하고 피해를 신고하지 않은 경우가 상당수 있을 것을 감안하면 집계된 피해건수는 빙산의 일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이마저도 피해 신고자 중 20%는 제대로 구제받지 못했다"며 "피해자들이 고통받지 않도록...
'카드 피해' 소비자원 신고 5년간 1천건…신한카드 가장 많아 2013-10-07 08:55:42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이 지난 5년간 1000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갑작스런 부가서비스 축소 등 '카드사 부당행위' 신고 유형이 가장 많았다. 7일 한국소비자원이 김정훈(새누리당) 국회 정무위원장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08년부터 올해 9월까지 접수된 카드사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991건, 피해...
소비자단체, 동양 사태 금감원과 갈등 격화(종합) 2013-10-07 07:52:29
미흡한데다피해자 구제를 위한 면담 요청마저 금감원이 무시했기 때문이다.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소비자원은 동양 사태와 관련해 금감원이 책임 회피에 급급하고 있다면서 7일부터 최수현 금감원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대국민 운동에 나서기로 했다. 조남희 금소원 대표는 "금소원에 1만7천여명의 피해자가...
소비자원 "카드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5년간 1천건" 2013-10-07 06:03:10
최근 5년여간 한국소비자원이 접수한 카드사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규모가 1천건, 2억4천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김정훈(새누리당) 국회 정무위원장실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08년부터 올해 9월까지 접수된 카드사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991건, 액수는 2억3천883만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