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진로, 지방 중소업체 영업방해…공정위 '철퇴' 2013-07-10 12:00:01
주류와 함께 대형생수시장 1위 업체인 하이트진로가 지방 중소규모 업체의 영업을 방해하다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철퇴를 맞았다.공정위는 마메든샘물의 대리점을 부당하게 영입해 사업활동을 방해한 하이트진료음료에 대해 시정명령을 부과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마메든샘물은 대전·충남지역을 기반으로 생수를...
공정위, 하이트진로음료(주)의 사업활동방해행위 제재 2013-07-10 12:00:00
대형생수시장 1위 사업자인 하이트진로음료(주)가 중소규모 지역사업자의 사업 활동을 방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노대래)는 경쟁사업자의 대리점을 부당하게 영입해 사업 활동을 방해한 하이트진로음료에 대해 시정명령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사진 :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천자칼럼] 할랄(halal) 2013-07-09 17:32:55
등이다. 알코올성 음료와 죽은 동물 고기, 육식 야생 동물도 먹을 수 없다. 메뚜기를 제외한 곤충 역시 먹지 못한다. 허용된 고기라도 도축할 땐 엄격한 규율을 따라야 한다. 짐승의 머리를 메카 쪽으로 놓고 알라에게 기도한 후 고통을 없애기 위해 단칼에 멱을 따고 피를 모두 빼낸다. 해산물에 관해서는 이견이 있으나...
요거프레소, 상큼음료 3종 출시 2013-07-09 16:06:12
할 것"이라며, "이번에 출시된 청포도 음료2종과 블루레몬에이드가 올 여름 인기제품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요거프레소는 신 메뉴 출시 등 급변하고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진행되었던 500호점 영상공모전은 고객들의 많은 참여 속에...
"삼성전자 외국인 대량 매도, 일시적 현상일 듯" 2013-07-09 09:49:50
경우 식음료만 유일하게 증가했고 나머지는 줄었다. 글로벌 전체를 보면 항공기, 알루미늄 수요 9~10% 늘었고 자동차는 1~4%, 운송장비는 3~8%, 식음료 1~2%, 건설은 4~5% 정도의 전년 동기 대비 알루미늄 수요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종합 시장정보 리서치 기관인 팩셋 리서치의 분석 보고서를 보자. 알코아 하면 미국을...
"알코아 실적호조, 코스피 영향은?" 2013-07-09 08:11:30
음료가 증가하고 있고 자동차, 운송, 건설까지 모두 감소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알코아 실적이 크게 호조를 나타낼 수는 없는 현실을 파악할 수 있다. 알코아 실적이 어닝시즌의 첫 스타트를 끊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볼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중요한 이유에 대해 팩셋 리서츠를 통해 보자. 알코아 실적이 증시의 진정한...
[마켓인사이트] 카림 CS 아태 소비재리서치 본부장 "한국기업의 브랜드 자산은 계속 성장" 2013-07-08 10:40:00
소비재 시장에 대해서는 “성장이 느리고 점차 일본처럼 안정세로 접어들고 있다”며 “하반기 전망도 중립적이거나 긍정적이다”고 내다봤다. 그는 식품·음료 시장의 성장은 둔화되고 있으며 이 같은 안정세는 내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 해외 명품 시장은 그야말로 최악의 상황이라고 했다. 그는 “이번에...
하이트진로음료, 숙취해소 음료 `술깨는 비밀` 출시 2013-07-08 10:27:09
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숙취해소음료 시장 매출 규모는 약 2천300억원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92년 숙취해소음료가 처음 등장한 이후 20년간 시장규모가 약130배가 성장한 것. 이와 함께 최근에는 여성과 젊은층의 음주가 증가함과 동시에 건강을 생각하는 음주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한...
하이트진로음료, 숙취해소음료 '술 깨는 비밀' 내놔 2013-07-08 09:38:46
예정”이라고 전했다.지난해 숙취해소음료 시장 매출 규모는 약 2300억원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92년 숙취해소음료가 처음 등장한 이후 20년간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약 130배가 성장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술 깨는 비밀’은 전국의 소매점, 편의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대형할인점 및 약국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가슴 속 까지 시원해지는 '기능성 음료' 눈길 2013-07-05 10:52:51
“음료 하나를 마셔도 건강과 미용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에 최근 음료 시장에서의 기능성 음료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며 “관련 업체들은 갈증 해소를 위해 물 대신 즐기면서 비타민, 미네랄 등 몸에 유익한 성분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을 적극 어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