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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건설 부도위기 넘겨…내달 4일 워크아웃 개시(종합) 2013-02-27 11:41:52
쌍용건설 여신 1조5천900억원의 49.2%를 차지한다. 김 국장은 "쌍용건설이 워크아웃에 들어가면 채권단은 손실에 대비해 약 6천억원의 충당금을 쌓아야 한다"며 "다만, 상당 부분 이미 재무제표에 반영돼 현재로서추가 적립해야 할 충당금은 많지 않다"고 설명했다. 쌍용건설의 'B2B 채권'(기업 간...
이명박 정부 5년간 재벌그룹 자산 77.6%↑ 2013-02-27 09:50:06
총자산규모가 1천202조8천억원으로 정권 초기인 2008년의 677조1천억원에 비해 77.6% 늘어났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노무현 정부의 자산총액증가율인 39.8%보다 거의 2배에 가까운 수치다. 참여정부 시절 20대 그룹의 자산총액은 2003년 396조2천억원에서 2007년 553조1천억원으로 늘어났다. 재벌그룹 순위는...
코레일 "2조6천억 자본금 출자"…용산개발 승부수 2013-02-26 16:58:45
이슈&분석 삼성 등 민간출자사에도 1조4천억 증자 요청…"자본금 5조로 늘리자"부동산 경기 악화로 민간 출자사 참여 불투명 28일 이사회 상정…기존 출자사 반발도 변수 파산 위기의 서울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 사업을 정상화하기 위해 코레일이 초강수의 승부수를 던졌다. 시행사인 드림허브의 최대주주인 코레일이 26일...
기업 `돈줄 마른다`‥대출 최대폭 ↓ 2013-02-26 16:20:55
비해 7조 8천억원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2008년 1분기 통계 작성 이후 최대 감소폭입니다. 산업별로는 건설업 대출이 1분기만에 다시 감소세로 돌아섰고, 석유·화학과 금속가공ㆍ기계장비 업종 등 제조업의 거의 모든 업종에서 크게 줄었습니다. <인터뷰> 민병기 한국은행 과장 “2012년 4분기 중에는...
<코레일 "용산사업 살릴 '마지막 카드'는 증자"> 2013-02-26 15:24:59
시행사인 드림허브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PFV)의 자본금을 현재 1조원에서 5조원으로 증액하자는 것이다. 코레일은 이를 위해 2조6천억원을 추가로 내놓겠다고 26일 밝혔다. 코레일 소유 사업 부지를 PFV에 매각한 뒤 아직까지 받지 못한 땅값 5조3천억원(이자 등 금융비용 제외) 가운데 49%를 자본금으로 전환...
코레일, 드림허브 5조 증자안 제시‥공영개발 추진 2013-02-26 13:20:37
1조원에서 5조원으로 증액하는 방안이며 코레일은 토지매각 미수금 5조 3천억원(이자 제외) 중 2조 6천억원을 자본금으로 전환하고, 민간출자사에게는 1조 4천억원의 출자를 요구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되면 민간 출자사에게 개발사업권을 맡기고, 코레일은 자금관리 등 사업관리만 수행할 방침입니다. 코레일 관계자는...
작년 4분기 제조업대출 2년 만에 감소 2013-02-26 12:00:12
기타 운송장비(+1조원)를 제외한 대부분 업종에서 대출이 감소했다. 석유ㆍ화학ㆍ의약품ㆍ플라스틱(-1조4천억원)은 2011년 4분기 이후, 금속가공제품ㆍ기계장비(-1조3천억원)는 2010년 4분기 이후 첫 감소다. `불황의 늪'에 빠진 건설업은 2011년 3분기 이후 대출이 꾸준히 줄다가 작년 3분기(1천억원)에 반짝...
코레일 "용산사업 자본금 5조로 늘려야" 제안 2013-02-26 11:49:56
'기득권 포기 등 사업협약서 변경'을 전제 조건으로 현재 1조원인 수권 자본금을 5조원으로 증액하는 방안이다. 코레일은 토지매각 미수금 5조3천억원(이자 제외) 가운데 2조6천억원을 자본금으로 전환하고, 민간 출자사에게 코레일이 선매입한 랜드마크 빌딩 시공비 1조4천억원을 부담하도록 요구할 계획이다...
지적재조사 2030년까지 1.3조원 투입 확정 2013-02-26 11:00:00
국토해양부가 2030년까지 1조 3천억원을 투입해 일제 강점기에 만들어진 지적을 최신 기술과 제도를 반영해 새롭게 조사하는 지적재조사 기본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이 사업은 4단계로 구분해 5년마다 수정, 보완이 가능토록 했으며 특히 1단계는 4년으로 계획해 사업초기 새로운 정책 패러다임을 반영할 수 있도록...
투자자문사 작년 10∼12월 계약고 정체 2013-02-26 06:00:49
0.1%(191억원) 늘어나는 데 그쳤다. 자문계약은 감소했으나 기관투자자 중심으로 일임 계약이 700억원 가량 증가하면서 총계약고는 소폭 늘어났다. 총계약고는 2010년 말 22조1천억원에서 2011년 말 23조원으로 증가했다. 하지만우량 자문사인 브레인, 코스모 등의 운용사 전환과 자문형 랩 감소 등으로 작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