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립스틱 짙게 바를 날 오나…화장품株 급등 2022-02-17 17:48:31
위드코로나 기대에 화장품주가 일제히 급등했다. 일상 회복이 본격화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좋은 실적을 낸 기업이 등장하면서 주가를 더 끌어올렸다. 17일 클리오는 11.06% 급등한 2만3100원에 장을 마쳤다. 기초화장품보다 색조화장품을 주력으로 하는 아이패밀리에스씨와 토니모리도 각각 15.25%, 8.66% 올랐다. 주로...
"억눌렸던 수요 터진다"…화장품株 이틀째 '껑충' 2022-02-17 09:56:15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색조 화장품 시장은 2020~2021년 기간 연평균 11% 감소가 예상된다"며 "반면 기초 화장품은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 색조에 대한 억눌린 수요가 폭발할 시기는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화장품은 면세점과 중국 내수 부진 영향에도...
추운 겨울, 내 피부만 유독 지친 이유는? 2022-02-16 13:46:00
유지에 유독 어려움을 느끼는 이유다. 화장품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아무리 휴식을 취해도 피부가 푸석푸석하다면 피부 세포 능력이 떨어졌다는 신호. 피부 회복을 담당하는 건 각질 세포인데, 전문가들은 차갑고 건조한 날씨에 이 세포의 수분 함량이 줄어들면서 탈락 현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각질층의 천연...
[스노우밤비 뷰티노트⑩] 피부 에너지 급속 충전! 신물질 ‘그래핀’을 아시나요? 2022-02-15 17:56:00
대충 때워도 화장품만큼은 신중하게 선택하며 피부에 정성을 쏟았습니다. 일과 육아를 동시에 겸하며 늘 시간에 쫓기지만, 기초스킨케어는 빼먹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아기를 재우다 깜짝 잠이 들어도 세안은 빼먹지 않고, 일과 중 잠깐의 여유가 생기면 망설임 없이 제 피부에 시간을 투자합니다. 아침에는...
엔에프씨, 화장품 소재·완제품 실적 이끌어…작년 영업익 59억 달성 2022-02-15 15:04:30
사업인 화장품 소재 부문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기초 체력을 증명했다. 핵심 고객사를 중심으로 보습제, 유화제 등 기초 베이스 소재에 대한 발주가 꾸준히 증가했다. 또한 국내외 대형 화장품 기업들이 신규 고객사로 편입되는 성과을 이뤘으며, 이에 따른 공급물량 확대도 기대되고 있다. 완제 사업 부문 역시...
엔에프씨, 지난해 영업이익 59억원...전년비 29.3%↑ 2022-02-15 11:15:32
21.3%, 영업이익은 29.3% 증가한 수치다. 회사는 화장품 소재와 완제품(ODM, OEM) 사업 부문 모두 순항하며 성장을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엔에프씨의 주력 사업인 화장품 소재부문은 핵심 고객사를 중심으로 보습제, 유화제 등 기초 베이스 소재에 대한 발주가 꾸준히 증가했다. 국내외 대형 화장품 기업들이 신규 고객...
롯데케미칼, 해양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대규모 생산기술 개발 착수 2022-02-14 09:11:12
제품, 화장품 용기 등에 사용된다. 인체에 무해할 뿐만 아니라 일반 자연 및 해양에서도 우수한 생분해성을 보유해 최근 플라스틱 폐기물 및 해양 오염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로도 주목받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중앙대 윤성호 교수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내년까지 PHA 생산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다. 상업화되면 석유화학 원료...
[40대맘 곰도리양의 뷰티토크⑤] 동안 홈케어의 기초! 모공까지 말끔하게 '비움' 2022-02-12 17:27:00
계절, 상황에 따라 화장품 조합을 조금씩 바꿔 사용합니다. 단 세안 후 토너 관리는 매일! 절대! 빼놓지 않습니다. 저는 토너 관리가 '클렌징의 마지막이자 스킨케어의 시작’이라고 설명합니다. 피부에 남은 잔여 노폐물을 한 번 더 정리함과 동시에 보습과 결 케어 등의 피부 기초를 ‘토너 단계’에서 다질 수...
제 발등만 찍은 일본…'코로나 쇄국'에 쏟아지는 비판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2-02-10 07:21:45
프록터앤갬블(P&G)는 2021년 4분기 고급 화장품 브랜드인 'SK-Ⅱ'의 아시아 판매량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존 몰러 P&G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판매상담원의 입국이 불가능한데다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이 줄면서 일본 백화점의 수요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 쇄국의 피해는 일본 경제로 돌아가고 있다....
"비비크림 안바른 얼굴 못보겠다"…로션만 알던 남자들의 변신 2022-02-08 21:00:06
통한 자기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화장품 업체도 남성 화장품 라인을 강화하고 남성 모델을 내세우며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를 선보였다. 남성 피부에 맞는 쿠션 파운데이션, 컬러 립밤 등이 주력 제품으로 작년 상반기(1~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