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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거품' 부르는 유통구조] 백화점 옷값 50%는 매장 수수료…재고부담도 의류업체에 떠넘겨 2016-01-21 18:34:25
높아 제품 가격에 고스란히 반영된다는 것이다.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백화점 의류매장의 판매수수료율은 30%를 넘는다. 셔츠·넥타이 33.9%, 레저용품 32%, 잡화 31.8%, 여성 정장 31.7%, 란제리·모피 31.1%, 진·유니섹스 31%, 남성 정장 30.7% 등이다. 여기에 판매사원 인건비, 매장 운영비 등도...
"계열사 부당지원 아냐"…대법 '이마트 피자' 무죄확정 2016-01-10 20:45:45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즉석피자 판매수수료율을 1%로 책정해 회사에 손실을 끼친 혐의로 기소됐다. 즉석피자 최소 판매수수료율 5%보다 수수료율이 낮아 차액 12억2500여만원의 손해를 봤다는 내용이다.그러나 법원은 검찰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수수료율을 5~10%로 책정한 롯데마트·홈플러스는 이마트보다...
국민은행, 로봇이 알아서 투자하는 신탁상품 11일부터 전지점 판매 2016-01-10 19:50:28
낮췄다.은행은 기존에도 자문형 신탁상품을 판매해 왔다. 위탁받은 돈을 투자자문사의 운용 지시에 따라 굴린 뒤 이익을 배당하는 구조다. 쿼터백 상품의 가장 큰 차별점은 운용 판단이 인공지능시스템을 통해 이뤄진다는 것이다.쿼터백투자자문은 약 920조개의 투자 데이터를 3년여간 수집해 자체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양...
[댓글多뉴스] 백화점 판매 수수료, 30% 가까워... 네티즌 "날강도네 날강도" 2015-12-28 16:44:04
발표한 `2015년 백화점·TV홈쇼핑 판매수수료율 분석결과`에 따르면 올해 백화점 7개사의 판매수수료율은 27.9%로 지난해(28.3%)보다 0.4%포인트 낮아지는 데 그쳤다. 업체별로 보면 롯데(28.5%)의 판매수수료율이 가장 높았고 신세계(28.4%), AK플라자(28.1%), 갤러리아(27.6%), 현대(27.5%), 동아(24.3%), NC(22.9%) 등이...
롯데百, 판매수수료율 28.5% `1위`…홈쇼핑은 현대 36.7% 2015-12-28 12:00:00
높은 판매수수료율을 적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홈쇼핑업체 중에서는 현대홈쇼핑의 평균 판매수수료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15년도 백화점 및 TV홈쇼핑 판매수수료율 분석결과`에 따르면 백화점의 평균 판매수수료율은 27.9%으로 2011년 조사 시작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해 처음으로 27%대에...
中企 울리는 백화점 수수료…구찌 등 해외명품보다 더 낸다 2015-12-28 12:00:00
28만원 가량은 판매수수료율 명목으로 백화점에 돌아가는 것으로 조사됐다.백화점 중에선 롯데가 홈쇼핑 중에선 현대가 판매수수료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 판매수수료율 28.5%…中企 27.7%, 해외명품 22.1%2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백화점 7곳의 판매수수료율을 조사한 결과 평균 판매수수료율은...
[우울한 2016년 산업 전망] 내수 침체, 가계·기업 빚↑…항공·정유 빼곤 경영환경 '살얼음판' 2015-12-23 18:03:18
높다고 전망했다. 신용카드업계는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체크카드 비중 확대, 규제 강화 등에 시달릴 것으로 전망했다.다만 금융업종 가운데 생명보험업은 낙관적으로 평가했다. 김성진 나이스신용평가 책임연구원은 “고령화와 가계 자산운용 방식 변화로 다른 금융업권보다 빠른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금융상품 불완전판매 유발 '실적 인센티브' 손본다 2015-12-16 16:30:06
강화한다. 금융상품 판매자는 수수료율이 높은 상품만을 소비자에게 권유할 유인이 크지만소비자 입장에서는 상품의 수수료율을 비교할 수 없어 선택권이 제한된다는 지적에서다. 금융위는 금융상품 판매 시 판매업자가 상품 제조업자로부터 받는 수수료 수준과 체계를 공시하고 소비자에게 설명하도록...
팝업스토어 열풍, 중소기업에겐 `생존의 문제` 2015-11-23 09:21:26
원브랜드숍, 한 기업의 여러 브랜드를 판매하는 멀티브랜드숍, 입점이 힘들 뿐 아니라 수수료율까지 높은 H&B숍, 백화점, 면세점 등 채널이 장악한 환경에서 팝업스토어는 인지도가 낮고 자본력이 없는 중소기업 브랜드에게 최적의 판매활로로 작용한다는 게 일부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최근 릴레이 팝업스토어를...
중소 기업 화장품, 대한민국에 갈곳이 없다 2015-11-20 08:57:21
업체를 대상으로 홈쇼핑 진행시 지불하는 수수료율을 조사한 결과 브랜드 밸류가 있는 브랜드들은 평균 41%대, 그외 중소 기타 브랜드들은 45%대의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었다. 화장품기업들은 높은 수수료와 더불어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에도 부담을 크게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대부분의 홈쇼핑사에서 요구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