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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사고기 블랙박스 한·미 공동조사 시작 2013-07-10 09:21:01
하에 8일부터 조종사 면담을 진행 중입니다. 2명의 조종사에 대한 면담은 이미 진행했으며 9일에는 나머지 2명과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조사반은 주로 최종 활주로 접근 단계에서의 기체 조작과 관련된 사항을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제분야에 대한 조사도 10일부터 진행됩니다. 착륙시 관제 시스템에는 문제가...
교관 조종사 '오토 스로틀 기능 제대로 작동안해'(2보) 2013-07-10 09:14:11
지시했고 137노트로 속도를 설정했다. 이와 관련해 허스먼 의장은 "교관 조종사가 '오토 스로틀 기능이 속도를 유지시키고 있는 것으로 생각했다'고 진술했다(he assumed auto throttle was maintaining speed)"고 전했다. 오토 스로틀 기능은 항공기가 속도를 잃지 않도록 엔진출력을 자동적으로 제어해주는...
[아시아나기 사고] 美언론 사고 분석 살펴보니… 2013-07-10 08:56:46
및 권위주의 문화가 긴급한 상황에서 조종사들 간 효율적이고 신속한 의사 소통을 방해할 수 있는 점을 분석한 것이다. 반면 미국의 외교전문매체 포린폴리시(fp)는 다른 의견을 내보냈다.포린폴리시는 "이번 아시아나 항공기 충돌 사고 당시에는 기수를 다시 올리는 것에 서로 의견을 달리했다"며 "아시아나 항공기 충돌...
[아시아나기 사고] 국토부, 블랙박스 조사 들어가 2013-07-10 08:35:56
위해 공항 관제사에 대한 조사도 진행중이다.조종사 조사 과정에서는 활주로 최종 접근 단계에서 기체 조작과 관련한 사항 등을 확인하고 있다.조사반은 엔진과 꼬리 동체 부분의 잔해와 파편의 위치를 확인, 이를 gps에 입력하고 있고 기내를 조사하면서 승객 개인 물품을 꺼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경닷컴 기사...
[아시아나기 사고] NTSB "조사에 영향 미치는 발언 삼가하라" 경고 2013-07-10 08:13:18
"조종사 실수는 아닐 것"이라는 취지로 조사중인 사고 원인에 대해 예단하는 발언을 공개적으로 한 데 대해 상당한 불쾌감을 간접적으로 표시했다고 알려졌다.ntsb는 또 이윤혜 승무원을 언론에 노출시킨데 대해서도 공문을 두차례나 보내는 등 아시아나에 직접 항의하기도 했다.이 승무원을 9일 조사할 예정이던 ntsb는...
조종사 '오토 스로틀 기능으로도 속도 유지 안됐다'(1보) 2013-07-10 08:04:11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의 면담조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조종사 가운데 한명은 4천피트(1,200미터) 상공을 지날 때 고도가 조금 높다는 것을 알아 '버티컬 스피드 모드'(고도를 일정비율로 떨어뜨려 주는 자동비행장치)를 분당 1,500피트로 조정했다고 진술했다. 이어 500피트(150미터) 상공에서는 고도가 낮은...
국제조종사협회 "NTSB, 무분별하게 자료 공개해" 2013-07-10 06:30:11
비판했다. 세계최대 조종사 노조인 국제민간항공조종사협회는 10일(한국시각) 성명을 발표하고 "협회는 ntsb의 무분별하고 파편적인 데이터 공개를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는 "ntsb의 불완전하고 맥락에 맞지 않는 정보공개는 사고원인에 대한 무분별한 추정을 부추기고 있다"며 "현장수준의 조사도 사흘 밖에 ...
"샌프란시스코 공항, 소음문제 때문에 급강하 요구" 2013-07-10 05:03:11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가 조종사 과실에 무게를 두고 조사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독일의 유력매체인 '슈피겔'이 샌프란시스코 공항의 열악한 조건이 사건원인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슈피겔은 '샌프란시스코: 사고는 시간문제였을 뿐'이라는 제목의 샌프란시스코발 기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슈피겔은...
美 NTSB 조사 'what이 아닌 why가 중요' 2013-07-10 04:07:11
속도이상을 감지하고 조종사들이 충돌직전 엔진출력을 올리기 시작했다며 엔진도 출력을 내고 있었다고 밝혔다. 조종사들은 한국 정부 조사단과의 면담에서 '속도를 올리려 했으나 기체가 말을 듣지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사고 당일 샌프란시스코 공항의 날씨는 시계 착륙을 시도할 정도로 청명한...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충돌 8초전 속도장치 급변경…기체 결함 vs 과실 규명 '열쇠' 2013-07-09 17:46:22
ntsb, 조종사 조사착륙 34초전까지 정상속도…충돌?3초전?시속?191㎞로?급감 자동?항법장치?풀고?수동?전환…활주로 공사도 사고영향 분석아시아나항공 214편(보잉777)의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착륙 사고를 조사 중인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는 8일(현지시간) 사고기를 조종한 이강국 기장과 이정민 부기장을 불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