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NP파리바 "미국 양적완화 과도…빨리 중단해야" 2013-07-07 14:00:08
다비스네 수석이코노미스트 겸 경제연구소장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의 제3차 양적완화가 미국 경제 상황에 비해 과도한 정책으로, 빨리 축소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국내 투자자 등에 세계 경제 상황을 설명하려 한국을 처음 찾은 다비스네 소장은 7일 한국 기자들과 만나 "미국의 재정 건전성과 2%에 근접한...
<일본의 2차 엔저 공습…한국수출 다시 타격받나> 2013-07-07 06:03:10
1%포인트 줄었다. 이준협 현대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은 "철강과 함께 일본과 경합도가 높은 자동차분야에서도 하반기부터 분명히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도 최근 보고서에서 엔저로 말미암아 경제성장 모멘텀이한국에서 일본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물론...
차이나 엑소더스 中 해외투자자 16주째 매도 2013-07-04 17:38:35
소시에테제너랄 수석애널리스트는 “중국 경제에 대한 투자자들의 자신감이 땅에 떨어졌다”고 말했다. 투자자들은 지난 3월 취임한 중국의 새 지도부에 불만을 나타내고 있다. 경제 성장을 견인할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아 금융시장이 점점 불안해지고 있다는 이유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 장윤정 母...
성공하는 인턴십의 비결은 P·L·U·S 2013-07-04 15:30:09
내릴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기업은 인턴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과 피드백을 제공하고, 우수인력들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인턴십은 기업과 인턴이 서로 노력한다면 모두에게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인턴을 채용 목적이나 스펙 쌓기의 도구로만 인식하지 않고, 기업은 건강한 사회인...
NHN, 거래정지 앞두고 외국인 '나가고' 기관 '들어온' 까닭은'… 2013-07-04 15:00:53
nhn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 성장에 대한 의구심도 외국인을 이탈 배경이다. 라인은 일본에서 4000억 원을 벌어들이는 등 수익구조를 갖췄지만 외국인은 일본을 제외한 해외시장에서 수익구조 부재 등을 이유로 성장성을 의심하고 있다. 연기금을 필두로 한 기관은 nhn 주식 담기에 나섰다. 연기금과 투자신탁은...
[김정호 칼럼] 대형마트 강제휴무, 누가 행복해졌는가 2013-07-03 17:40:42
대기업 일감몰아주기 규제법을 비롯한 경제민주화 관련법이 무더기로 국회를 통과했다. 기업의 투자에 가장 걸림돌이 될 것이라는 바로 그 법이다.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이다. 이런 마당에 누가 투자를 하고, 누가 채용에 나서겠는가. 잠재성장력은 바닥을 드러낸 지 오래다. 정치권은 그런데도 대기업이 돈만...
삼성硏 "올해는 `여름 침체' 재연되지 않을것" 2013-07-03 15:29:13
세계 경제 성장률은 2010년 4.6%에서 2011년 3.6%, 지난해 3.1%로 매년 둔화하는 추세다. 올해도 5월 이후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에 대한 우려, 일본의 아베노믹스에 대한불안감 등이 커지면서 세계 경제가 침체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보고서는 올해는 여름 침체가 재연될 가능성이 작다고 분석했다....
[인사] 일동제약 ; 미래에셋증권 ; 하나대투증권 등 2013-07-01 17:20:01
◈코리아타임스 ◇편집국▷뉴미디어부 부국장대우 심재윤▷미래성장부장 김지수 ◈kbs미디어 ▷콘텐츠서비스본부장 김진권 ▶ 女배우, 6세 연하 男과 집에서 '하룻밤' 포착 ▶ 성인 방송 女출연자들 정체 드러나자…경악 ▶ 가수 지망생 女, '매일 성관계' 협박 당하더니 ▶ 男동생, 친누나와 한...
삼성전자, 하반기 시작하자마자 '시험대' 2013-06-30 17:31:43
주차장서 男女 알몸으로…후끈 ▶ 女승무원 남편, 내연女와 "셋이 살자"며…경악 ▶ 목욕하는 女 은밀하게 훔쳐본다…우리 집은? ▶ '안마女' 따라 원룸 가보니, 옷 벗긴 후…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게임기가 된 운동화…나이키의 디지털 체험 마케팅 2013-06-27 15:30:22
- 이성호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sh1009.lee@samsung.com>나이키 플러스 sns로 운동량 공유…경쟁심리 자극해 700만명 가입 '인기' 레고, 가상 창작공간으로 4배 성장 넘쳐나는 재화와 서비스에 비해 이를 향유할 시간은 줄어들면서 상품 자체보다 ‘체험 과정’의 즐거움, 성취감, 소속감 등이 상품의 차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