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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투자오후증시> 예민수의 오늘 장 한마디 - 해운 운임 드디어 반등! 2013-07-24 17:09:19
예민수의 오늘 장 한마디 - `버냉키는 끝났다` 예민수 앵커 - 해운 운임 드디어 반등! 양태원 대표 - 힘내.. 아직 아니야! 홍선애 캐스터 - `터치`에서 `안착`으로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예민수 앵커(경영학박사) ( http://blog.naver.com/yesminsoo/ ) 양태원 대표(원인베스트먼트) (...
[특징주]한진해운, 운임인상 기대감 등으로 '강세' 2013-07-24 10:13:59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한진해운의 강세는 운임 인상 계획 등 펀더멘탈과 수급요인에 의한 단기적인 상승"이라고 분석했다. 양 연구원은 "성수기 효과와 선사들의 공급 조절 노력으로 이달에 이어 8월에도 운임이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수급요인에 대해선 "내달 23일 신주인수권부사채(bw) 행사가격이 최...
'불황의 망망대해' 건너 해운 운임 드디어 반등 2013-07-23 17:42:07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벌크선 운임은 중국의 철광석 수입 증가가 직접적인 호재로 작용했다. stx팬오션 관계자는 “철광석 재고가 줄어든 중국이 호주와 남미 등에서 한꺼번에 많은 양을 수입하면서 운송 수요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조선 운임 역시 중국 정유사들이 정제 물량을 늘린 덕분이다. 그러나...
제주항공, 안전·서비스 분야에 100억원 투자 2013-07-22 09:34:22
편리함과 더불어 원가절감을 통한 합리적인 운임 결정 등 소비자 관점의 가치 실현을 위한 투자입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영업과 정비, 운항 등 주요 부문의 시스템 통합과 항공산업 표준 업무절차 구축 등이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IT 투자 프로젝트는 소비자가 항공여행을 할 때 가정 먼저 고려하는 안전과...
서울시, 지하철 9호선에 적자보전금 385억원 지급 2013-07-20 13:38:22
체결한 실시협약의 `최소운임수입보장(MRG)` 조항에 따라 개통 초기 5년 간 예상 운임수입의 90%, 6~10년은 80%, 11~15년은 70%를 보장하고 부족분은 보전해야 한다. 노인 등 무임승차 승객에 대한 손실금도 개통 후 5년까지 지원해야 한다. 서울시는 2009년 MRG 131억원과 무임승차 손실금 11억원, 2010년 MRG 292억원과...
온난화로 열리는 북극항로…한국 기업, 中·日과 선점 경쟁 2013-07-18 17:04:01
운임을 아끼고, 화물 운송시간도 단축할 수 있는 것이다. 각국이 북극항로 선점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중국과 일본 해운업체도 조만간 북극항로 개척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운임비 대폭 절감 북극항로를 이용하면 부산에서 네덜란드 로테르담항까지 가는 운항거리가 수에즈운하를 이용하는 기존 항로(2만㎞)에...
'돈 되는' 선상 카지노 허용…내국인은 출입금지 2013-07-17 17:16:24
1인당 운임은 평균 500달러로 운임 수입만 125만달러다. 또 카지노 시설을 통한 수입은 크루즈 선박 전체 매출의 40%에 달한다. 정부가 이번 대책에 선상 카지노 도입을 골자로 한 ‘크루즈 산업 활성화 대책’을 포함시킨 것은 크루즈 선박 한 척 없는 국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다. 국적 크루즈 선사를 본격 양성하기...
맥쿼리, 9호선 사업 손뗀다 2013-07-17 07:27:14
현대로템 컨소시엄이 9호선 지분을 전량 매각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16일 한화생명 등 보험사 5~6곳을 새 투자자로 유치하고 운임 결정권을 되찾는 사업 변경안을 마련해 최종 검토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9월 중 주주 변경을 승인할 계획입니다. 신규 보장 수익률은 기존 8.9% 대비 절반 수준인...
[마켓인사이트] 맥쿼리, 지하철 9호선 손뗀다 2013-07-16 17:24:48
새 투자자로 유치하고 운임 결정권을 되찾는다. 일정 운영 수익을 보장해온 민자 사회간접자본(soc) 사업 전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서울시는 이 같은 지하철 9호선 사업 변경안을 마련해 16일 최종 검토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서울시 고위 관계자는 “한화생명 등 보험사들과 투자를 위한...
민자SOC 큰손, 보험사로 바뀐다 2013-07-16 17:14:46
데다 메트로9호선의 민간 투자자들이 운임을 수시로 인상할 수 있다고 판단, 주주 교체를 골자로 한 사업구조 개편을 추진해왔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보험사들이 경영에 간섭하지 못하도록 간접 투자 방식으로 메트로9호선 사업에 참여하는 구조를 짰다. 보험사들은 펀드에 돈을 집어넣고 연 4% 후반의 수익률만 챙길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