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창조경제 선도하는 브랜드 파워 "한국 1위가 세계 1위" 2013-04-17 15:34:00
브랜드인 여명808(숙취해소음료)과 댕기머리(탈모방지 한방샴푸), 트라스트패취(관절염 치료제) 등도 대표 브랜드 자리를 꿰찼다. 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는 온라인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와 지역인증브랜드 g마크 등 26개가 대표 브랜드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고창 황토배기g수박, 영동와인, 하동 매실 등도 소비자들이...
[VPR] 박명수, 'G Pro Song'으로 상업 편곡자 정식 데뷔 2013-04-17 14:47:54
이하이의 메시지가 담긴 cd, 음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g pro song’은 누구나 한 번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간결하면서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옵티머스 g pro’와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옵티머스 g pro’ 는 지난 2월 21일 국내 시장서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 후...
마돈나 음료 `비타코코` 한국 상륙 2013-04-17 08:22:58
미국 코코넛 음료 시장 선두 업체인 `비타코코`가 한국 시장을 시작으로 아시아 공략에 나섰다. 비타코코는 마돈나가 직접 투자하고 있는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비타코코에서 한국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이게 된 코코넛 음료 `비타코코`는 국내에는 아직 생소한 코코넛 워터 제품이다. 코코넛 워터는 즉각적인 수분공급...
대형마트 규제 어길땐 과태료 최대 1억 2013-04-16 16:56:06
▶ 풀무원, 딸기 생과일 음료▶ 커피서 돌파구 찾는 매일유업▶ 애경, 잇몸질환 개선 치약▶ 반값·공짜…생수시장 뜨거운 '물싸움'▶ 롯데마트 패널 2만명 모집…pb상품 개발 참여[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마실수록 날씬해지는 '마테차'로 다이어트 해볼까 2013-04-16 10:40:08
라틴 스타일 `태양의 마테차’를 국내 시장에 출시, 식음료 시장에 마테차 다이어트의 대중화를 견인하고 있다. `태양의 마테차’는 브라질산 마테잎을 추출해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더욱 깔끔한 맛과 향을 담아 라틴 스타일 마테차의 매력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코카-콜라사 측은 정열의 라틴 스타일 음료라는...
'부산 소주시장' 진흙탕 싸움 2013-04-15 17:40:49
시장의 70%를 확보하면서 비롯됐다. 15일 대선주조와 무학에 따르면 두 회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 들어서도 부산시장을 놓고 치열한 고소·고발전을 벌이고 있다. 김일규 대선주조 홍보상무는 “최근 무학의 부산북부산지점에서 무자료술을 거래상에 판매, 국세청에 신고해 지난해 무학 울산공장의 주정반입여부 사항에...
커피서 돌파구 찾는 매일유업 2013-04-15 17:17:12
등 병·컵커피음료 시장에 대한 공세도 강화하고 있다. 매일유업이 이처럼 커피시장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는 것은 커피사업을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란 분석이다. 한 증권사 음식료 담당 애널리스트는 “외식사업 부문 매출비중이 전체의 2%밖에 되지 않는 데다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어 수익성이 괜찮은...
대원미디어, 롯데칠성과 손잡고 어린이 음료 '델몬트 곤' 출시 2013-04-15 15:07:27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음료 '델몬트 곤(gon)'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칼슘이 함유된 과즙음료로 오렌지망고 맛, 포도사과 맛 2종이다. 회사 관계자는 "식음료 시장은 캐릭터 로열티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영역"이라며 "내년부터 곤의 로열티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수...
대원미디어, 롯데칠성음료 `곤` 캐릭터 제품 출시 2013-04-15 10:05:54
“곤의 높은 인기 덕분에 어린이 음료시장 진출이 예정보다 앞당길 수 있었다”며 “캐릭터 상품에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식음료 시장은 지속적인 러닝로열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부문”이라 설명했습니다. 대원미디어는 현재 완구, 문구 및 생활용품, 식음료를 포함해 약 300여종의 곤(GON) 캐릭터...
반값·공짜…생수시장 뜨거운 '물싸움' 2013-04-14 17:12:22
마케팅 싸움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대형 음료업체 간 경쟁 격화 통상 3~5월은 생수업체엔 고통의 기간이다. 여름 성수기가 시작되기 전 시장 선점을 위한 특판영업기간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올해는 특판이 아닌 전쟁 수준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이야기다. 롯데칠성음료가 ‘백두산 하늘샘’, 농심이 ‘백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