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재수첩] '철강업계 신사'의 안타까운 죽음 2013-03-11 17:05:05
시장 침체로 계열사들의 주가가 떨어지는 등 어려움에 빠진 그룹 경영에 대해선 “특수강 등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혹독한 철강시황을 극복할 수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세아’라는 사명(社名)엔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뜻을 담았다는 설명도 곁들였다. 지난 1월 말엔 새로 입주한...
롯데칠성, 커피믹스 패키지 새단장…"5%대 점유율 달성할 것" 2013-03-11 10:23:56
방향으로 진행됐다"며 "이번 리뉴얼과 유통망 확대로 올해 5%대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칸타타 스틱커피는 지난해 6월 출시 당시 1.3%였던 점유율이 12월엔 2.3%대로 2배 가까이 성장했다.(시장조사기관 ac닐슨)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中 작년 '폭리산업'은 부동산ㆍ안경ㆍ화장품> 2013-03-11 05:58:06
작년 순위에서는 제외됐지만 음료와 주류업종도 최근 몇년간 꾸준히 상위권에포함됐다. 결혼과 장례, 의료산업 등도 소비의 고급화와 맞물려 성장하고 있다. 경제수준이 나아지면서 여유가 생긴 중국인들이 필수소비재 중심의 소비에서 벗어나고 있기때문이다. 전병서 중국경제금융연구소장은 "중국의 10대...
“코스피, 北 리스크 영향..조정 지속” 2013-03-08 14:12:44
열대과일음료를 먹을 수가 없었다. 너무 자극적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살아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먹었는데 나중에는 그것에 중독이 됐다. 워낙 맛이 강하기 때문이다. 강한 맛은 역시 중독이 된다. 우리나라 매운 맛도 상당히 중독을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금 미국의 라면업계는 일본업체들이 장악하고...
니노셀린, 2013 FW 신상품 대거 입고 2013-03-07 20:57:02
오픈해 맛있는 수제버거, 커피, 음료 등 원스톱 쇼핑이 가능해져 신상품 구경은 물론 복합적인 문화쇼핑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신상품 대거 입고로 화제가 되고 있는 ‘니노셀린 쇼룸&까페’는 1층 까페, 2층 쇼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로수길 인접에 위치한 까닭에 접근성도 쉽다. 1층 부기버거에서는 전문...
베이비부머 "창업 보다 '취업'이 안전" 2013-03-07 09:38:50
시장이 지난 1월 사이트에 등록된 연령별 이력서 현황에 따르면 50대의 신규 이력서가 타 연령대에 비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에 벼룩시장 사이트에 등록된 전체 이력서 등록 건수는 지난 해12월에 비해 30% 정도 늘어났다. 특히 50대의 이력서 등록 건수는 12월에 비해 무려 104% 늘어났다....
차이나킹, 기능성 신제품 2종 판매 돌입…매출 증대 기대 2013-03-06 13:42:47
강화를 위한 식이음료, 피부미용, 변비,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는 섬유음료 등 2종의 제품으로 구성된다.차이나킹은 이달 2종의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6월까지 총 5종의 기능성 건강식품을 신규로 론칭 할 계획이다.차이나킹 관계자는 "건강보조식품과는 달리 기능성 건강식품은 의약품으로 취급되지 않아, 임상시험...
[사설] 제약회사 10개중 9개는 과잉이라는 保社硏 보고서 2013-03-05 16:54:38
시장에 적정한 제약업체 수는 63개사이지만, 이보다 9배나 많은 550개사가 이전투구의 영업을 영업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신용평가사에 자료를 제출한 301개 회사 중 하위 30%는 시장점유율 합계가 1%도 안 되는 등 구멍가게 수준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한다.영세 제약업체의 난립은 자초한 면이 크다. 지난...
'백두산 vs 한라산' … 물전쟁 삼파전 본격화 2013-03-05 15:04:29
광동제약과 롯데칠성음료, 농심의 생수 '삼파전'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들 업체는 기온이 오르는 야외활동 시즌을 앞두고 유통망 및 물량 확대, 마케팅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연말 생수시장에 뛰어든 롯데칠성과 농심이 이달 주요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 입점을 완료하면 본격적인 '물 전쟁'이 시작될...
'접대주' 위스키 지고, '클럽주' 리큐르·보드카 뜬다 2013-02-28 14:21:32
등 리큐르 원액을 에너지 음료와 섞은 ‘예거밤’, ‘아그와밤’ 등이 유행하고 있다. 에너지 음료의 각성 효과로 지치지 않고 놀 수 있다는 입소문이 퍼져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보드카는 칵테일의 원재료로 주로 사용된다. 국내 주류 업체들은 이런 수요를 반영해 리큐르 브랜드를 새로 들여오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