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생명, `2013 챔피언스 어워즈` 개최 2013-05-23 16:36:01
행사에서는 영업실적와 유지율 등을 기준으로 본상 218명, 신임상 41명 등 모두 430명의 컨설턴트가 수상의 기쁨을 안았습니다. 최고 영예인 `챔피언`은 김강호 AM사업부 컨설턴트와 김용호 GFC 사업부 컨설턴트, 최성환 SA사업부 컨설턴트가 수상했습니다. 수상자들의 1인당 평균 월초보험료는 243만원으로 삼성생명...
6번째 보험왕에 오른 삼성생명 김강호씨 2013-05-23 11:17:34
김씨가 현재까지 판매한 보험상품 계약의 유지율은 100%다. 유지율은 보험영업에서 충실한 분석과 완벽한 설명으로 완전판매를 했는지를 알 수 있는 지표다. 지난해 벌어들인 수입보험료는 46억원으로 웬만한 중소기업 수준의 매출을 혼자 힘으로올리고 있다. 그는 "현금자산 50억 이상의 초 부유층을 대상으로 하는...
한화생명, 지난해 수입보험료 22.6% 늘어 2013-05-22 16:43:40
1.8%포인트 감소한 15%를 기록했다. 효율관리 지표인 13회차 유지율은 84%, 25회차 유지율은 64.8%를 기록했다. 13차월 설계사 정착율은 48.9%로 전년대비 소폭 하락했지만, 지난 4분기 52%를 기록하는 등 여전히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등록설계사 수는 전년대비 1천167명증가한 2만2천820명을 기록했다....
[2013 보험 연도대상] 동양생명 경기 새중앙지점 정순자 설계사 "이웃사랑 실천이 보험영업의 원동력" 2013-05-22 15:30:17
그의 13개월차 보험계약 유지율은 약 98%다. 이제는 후배 fc들에게 강의도 하고 있다. 그는 가족이 영업 활동의 가장 큰 후원자라고 말했다. 정 fc는 “앞으로 꿈은 일 하면서 받은 것들을 모두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2013 보험 연도대상] 한화생명 보험왕 정미경 매니저 "차별화된 재무설계 노하우로 깐깐한 전문직 입맛 맞췄죠" 2013-05-22 15:30:15
고객들의 18개월차 보험계약 유지율은 100%다. 정 매니저는 금융상품 하나마다 이름표를 붙여 준다. 예를 들어 a펀드와 b적금은 부동산대출 상환용, c적립보험은 자녀 교육자금용, d연금은 55세부터 생활비 같은 식으로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라 돈의 사용처를 지정해 주는 것이다. 만나면 성급하게 보험 가입을 권하는...
[2013 보험 연도대상] 삼성화재 우미라 리스크 컨설턴트 , '고객섬김 영업'…1인 매출 100억 돌파 2013-05-22 15:30:09
경력 19년차에 들어선 그의 고객의 13개월차 유지율은 96.7%다. “진심으로 섬기는 영업을 하면 어느 순간 고객이 먼저 다가올 때가 있습니다. 보험 가입을 머뭇거렸던 사람들도 보험금을 받고 나면 저를 인정해주기 시작합니다. 그런 순간에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영업 비법도 ‘섬김의 리더십’을 꼽았다. 그는...
[2013 보험 연도대상] 미래에셋생명 안산지점 고정희 이사 "전문성을 갖춰야 고객과 설계사 모두 윈윈" 2013-05-22 15:30:05
보험계약 유지율로 나타나고 있다. 그에게서 보험을 든 고객의 25개월차 보험계약 유지율은 100%다. 계약자 전원이 2년 이상 보험을 유지한다는 얘기다.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을 묻자 “후배 설계사들이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당당하게 활동했으면 좋겠다”며 “갖고 있는 영업 철학과 비결을 전수해 주고 싶다”고...
[2013 보험 연도대상] 우수인증 설계사 제도…고객 관리 잘하는 설계사에 '명장' 자격 2013-05-22 15:30:00
우수인증 설계사와 대리점 가운데 유지율과 실적이 우수한 일부를 추려 ‘블루 리본’을 따로 부여하고 있다. 블루 리본이란 미국이나 유럽에서 ‘최고의 영예, 가장 뛰어난’이라는 뜻을 지닌 용어다. 블루 리본에 ‘도전과 신뢰’라는 가치를 부여, 고객에게 무한한 신뢰를 주는 최고 설계사를 상징하는 것이다. 4년...
'과도한 민원감축 요구' 보험업계 금감원에 건의(종합) 2013-05-21 10:12:38
말까지 보험상품 계약의 25회차 유지율(2년 이상 유지율)을 80%까지 끌어올리라는 요구를 이행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이다. 손·생보협회는 지난해 말 보험사의 25회차 보험계약 유지율이 60% 수준이어서당장 이런 요구를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견해다. 양 협회는 이런 내용의 민원감축 목표를 올 4월 이후의...
"민원감축 요구 현실성 없어"…보험업계 당국에 반발 2013-05-21 08:28:11
말까지 보험상품 계약의 25회차 유지율(2년 이상 유지율)을 80%까지 끌어올리라는 요구를 이행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이다. 손·생보협회는 지난해 말 보험사의 25회차 보험계약 유지율이 60% 수준이어서당장 이런 요구를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견해다. 양 협회는 이런 내용의 민원감축 목표를 올 4월 이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