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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쇼 지스타, 예정대로 11월 개최 2013-04-23 16:51:20
△셧다운제 적용 시간 및 연령을 확대하고 △게임사 매출 1%를 게임중독 치유기금으로 징수하는 등 보다 강화된 게임 규제를 담고 있다. 특히 지스타가 열리는 부산 지역 의원들도 법안 발의에 이름을 올리면서 반발이 거셌다. 당시 남궁훈 위메이드 대표는 “해운대 지역구 의원까지 법안 상정에 참여한 참담한 상황에서...
[게임별곡] 오락실엔 100점 만점금지 '보글보글' 2013-04-23 14:56:46
붙어있었다. 지금의 청소년 셧다운제는 비교도 안 될 만큼 무시무시한 법률이었고, 그에 반하는 자는 꺼진 전원으로 까맣게 변한 화면만 망연자실하게 바라볼 뿐이었다. 보글보글 게임 같은 경우는 운과 실력만 맞아 떨어지면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게임이었기 때문에 전기세 보존의 원칙 아래 이런 경고들이 등장한 게...
"지식산업서비스 제값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야" 2013-04-16 11:00:28
셧다운제 전면 재검토 등이 포함됐다. 지식서비스산업은 부가가치율이 제조업의 2배에 이르고 고용창출 효과가 높아차세대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2009년 현재 국내총생산에서의 비중 28.5%, 고용 비중3.4%로 선진국에 비해 여전히 낮은 편이다. 무협 관계자는 "이번...
감동의 인디게임 '와들와들 펭귄즈' 펀딩 목표 돌파 2013-04-15 17:3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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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가슨 "유니티, 개발-플랫폼-커뮤니티 최강 3박자" 2013-04-11 18:31:42
잼 2013'에서 한국의 셧다운제를 반대하는 단호한 입장으로 화제를 모았다. 여전히 같은 생각인지 묻는 재치있는 질문에 그는 '물론이다. 이는 게임산업에 피해를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게임업계에서는 다양한 창의적 활동이 있는데 이를 제약하는 것은 동의하기 어렵다'며 단호한 입장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게임업계, 새봄 맞이 채용문도 활짝! 2013-04-11 14:23:45
한창이다. 셧다운제를 비롯해 소위 빅4로 분류되었던 업체인 네오위즈게임즈와 엔씨소프트 등 대형 게임회사의 구조조정,고포류의 규제강화 등으로 맘고생이 컷던 2012년을 뒤로 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에 한창인 것. 눈에 띄는 곳을 중심으로 살펴본 주요 채용 공고는 다음과 같다. 네오위즈는 모바일을 강화하려는...
[오늘의게임주]텐센트 손잡은 JCE, 강세 지속 2013-03-19 18:44:01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오늘의 게임주]모바일 셧다운제 유예, 그러나 주가는... [오늘의 게임주]조이맥스 ▲1750원, nhn ▲7000원 기록 [오늘의 게임주]위메이드, 실적 개선 기대에 4.78% up [오늘의 게임주]nhn ▲8500원, 게임빌 ▼1900원 [오늘의 게임주]모바일 선전 기대 '컴투스'...
플랜티넷, LGU+ '자녀폰지킴이' 출시…게임셧다운 가능 2013-03-19 10:30:30
셧다운 기능을 도입, 모바일게임이나 인터넷메신저 등 과몰입의 우려가 있는 앱들의 이용시간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어 게임중독, 스마트폰 중독 문제를 미리 예방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플랜티넷 관계자는 "세계 최대수준의 데이터베이스 확보와 10년 이상 초고속인터넷 기반의 유해사이트 차단서비스를 진행해온...
문화부 조현재 차관 '셧다운 중복규제 풀겠다' 2013-03-15 15:47:54
금지하는 강제적 셧다운제를 적용 중이다. 이와 별도로 문화부는 지난해 7월부터 청소년 본인과 부모 등 법정대리인이 게임서비스 시간을 제한할 수 있는 '선택적 셧다운제'를 시행하고 있다. 게임사들이 이처럼 각부로 나뉘어 이중 삼중규제를 받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지적받아왔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논술 기출문제 풀이] Smart한 논술의 법칙 <52> 참신한 사례보다 참신한 설명이 더 중요 2013-03-15 11:36:46
셧다운제도를 들 수 있다. 게임 셧다운제는 청소년의 게임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16세 미만의 청소년의 0시~6시 사이 게임 접속을 제한하는 법안이다. 정부는 이 법안을 통해 청소년의 게임 이용시간을 줄이고자 하였다. 그러나 법안 실행 후에도 청소년의 심야시간 게임이용 정도는 줄지 않았음이 드러났다. 자신의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