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처럼…현지 작품 키우는 네이버웹툰 2022-05-20 17:10:04
있다. 한국에서 구축한 창작 생태계와 콘텐츠 사업의 선순환 구조 노하우를 해외에도 이식해 로컬 작가 발굴과 웹툰 콘텐츠를 활용한 영역 확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미국에서 연재된 ‘로어 올림푸스’(사진)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고 있다. 지하 세계의 왕 하데스와 풋내기 여신 페르세포네의 그리스 신화를 현대적...
L7호텔, 하이퍼로컬 시리즈 ‘더 구디스’ 론칭 2022-05-17 07:50:07
밝혔다. 로컬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역할을 강조해 온 L7호텔은 “로컬 경험의 공유”를 모토로 하는 더 구디스를 통해 지역 이웃을 경험하는 콘텐츠를 제안한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L7호텔 인근의 카페 명소를 소개하는 더 구디스 커피를 선보인다. 더 구디스 커피는 L7호텔이 위치한 서울...
적자 이어간 CJ CGV…허민회 대표 "2분기 턴어라운드" 2022-05-13 18:01:09
국내와 마찬가지로 할리우드 대작들과 각국의 로컬 콘텐츠의 활성화로 시장 회복세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각국의 제한 정책이 해제되면서 영화시장 내 로컬 콘텐츠의 제작·배급이 활성화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허민회 CJ CGV 대표는 "할리우드 대작 및 로컬 콘텐츠 기대작...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2022 킹고인 입주경진대회` 성료 2022-05-09 10:01:54
한 문화o예술o콘텐츠 창업팀과 로컬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창업팀, 총 84팀이 참여했으며, 창업자(팀) 역량 및 전문성, 사업계획의 타당성, 서비스의 차별성과 완성도, 시장 전망 및 시장확보 가능성, 지역연계 정도와 관련 인증 및 파트너십 보유 여부의 기준으로 서류 심사에 합격한 창업팀을...
딜라이브, ‘한발 더 다가선 지역보도’로 6.1지방선거 준비 2022-05-04 09:40:08
후보자 방송연설, 경력방송 등 다양한 선거방송 콘텐츠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투표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투표 당일인 6월 1일에는 “지역의 선택, 딜라이브와 함께” 개표 생방송을 통해 개표 현황, 선거구 별 후보자 득표현황, 후보 진영 스케치 등 빠르고 정확한 정보들을 지역민들에게 전달...
네이버웹툰, 전세계 1.8억명이 즐겼다 2022-05-02 17:17:31
‘로컬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네이버의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는 세계적으로 약 600만 명이며 누적 작품 수도 10억 편에 달한다. 이 밖에도 자동으로 채색을 해주는 ‘인공지능(AI) 페인터’, 불법 유통 복제물을 감시하는 ‘툰레이더’ 등 콘텐츠 도메인의 AI 기술을 개발해 창작 환경을...
네이버웹툰, 분사 5주년…"글로벌 사용자 1억8000만명" 2022-05-02 10:22:40
누구나 자기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아마추어 콘텐츠 모델’과 웹툰 플랫폼에서 정식 연재되는 ‘오리지널 콘텐츠 모델’을 모두 갖춘 네이버웹툰만의 플랫폼 모델이 해외에서도 성과를 보인다"고 강조했다. 네이버웹툰이 전 세계에 구축한 스토리테크 플랫폼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2017년 4600만명에서 지난 3월...
국내 여행의 트렌디한 기준을 제시하는 라한호텔 2022-04-28 15:03:02
호텔업을 단순히 객실 판매로 보지 않고 공간 안에 콘텐츠를 넣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기존에는 잘 시도하지 않던 이색 공간을 마련해 가치를 선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라한호텔 관계자는 “호텔 그 자체가 여행의 목적이 되도록 곳곳에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OTT 황제` 넷플릭스 위기론…가입자 감소 돌파구는? [GO WEST] 2022-04-20 19:16:01
등에서 구독 가격을 높여 세계 다른 지역 콘텐츠에 더 투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의 오징어게임 등 로컬 콘텐츠를 살려 앞으로도 콘텐츠 경쟁력을 키워 가겠다는 겁니다. 월가의 전문가들도 현재 넷플릭스가 마주한 위기를 얼마나 잘 극복할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투자회사 벤치마크의 애널리...
"소비자를 매료시키는 `고유함`이란?"…OMW 2022 개최 2022-04-14 17:10:32
선언했다. OMW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콘텐츠와 브랜드, 공간 등 각 영역에서 쌓인 메시지의 `고유함`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콘텐츠와 플랫폼, 공간과 로컬리티, 철학과 사람이라는 3가지 세션으로 진행되며 김연정 트위터 코리아 상무와 서승모 사무소 효자동 소장, 이승희 브랜드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