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표] 주간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 2022-06-24 18:10:25
│카카오게│1,119,168.1 │194,915.0 │현대사료 │801,777.0 │214,919.0 │ │임즈││ │ │ │ │ ├────┼──────┼─────┼─────┼─────┼─────┤ │씨아이에│1,068,349.8 │573,133.0 │원익QnC │746,643.6 │284,459.0 │ │스 ││ │ │ │ │...
[표]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4일) 2022-06-24 15:45:25
│카카오게│1,806,655.7 │361,672.0 │휴림로봇 │543,268.2 │1,761,065.│ │임즈││ │ │ │0 │ ├────┼──────┼─────┼─────┼─────┼─────┤ │씨젠│924,404.5 │256,333.0 │원익QnC │437,830.1 │169,538.0 │...
[표]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3일) 2022-06-23 15:45:26
│팜스토리│503,409.1 │1,678,067.│카카오게임│783,225.1 │162,030.0 │ │││0 │즈│ │ │ ├────┼──────┼─────┼─────┼─────┼─────┤ │피엔티 │376,609.0 │74,222.0 │노터스│776,522.4 │1,007,498.│ │││ │ │ │0 │...
네이버·카카오 뛰어 든 미디어 커머스 시장···‘숏폼’ 잡아야 웃는다 2022-06-23 15:41:37
기자] 네이버, 카카오 쇼핑 라이브 등 빅테크를 중심으로 미디어 커머스가 변하고 있다. 미디어 커머스란 콘텐츠와의 결합을 통해 판매의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한 모바일 커머스 형태 및 전략을 의미한다. 최근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숏폼 영상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미디어 커머스 영역에서도 숏폼...
"충성 고객 만들자"…삼성·현대차도 NFT 사업 속도 2022-06-22 17:44:48
플라즈마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다. 가상세계에서 벌어지는 스토리에 따라 모빌리티 관련 NFT를 발행하고, 2023년 구현될 메타버스 세계에 이를 연계하겠다는 구상이다. ○전방위로 NFT 확산SK와 롯데는 NFT 거래 플랫폼의 주도권을 노리고 있다. SK는 시스템통합(SI) 계열사 SK㈜ C&C 주도로 체인제트 서비스를 강화하고...
"1위 등극" 초반 흥행몰이 성공…카카오게임즈 기대작 '우마무스메' 2022-06-21 21:00:01
수 있다는 설명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독창적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가 ‘우마무스메’의 특징이다. 뛰어난 3D 그래픽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 이를 통해 완성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을 접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유저들은 퀄리티(품질) 높은 레이싱 무대 연출, 번역의 완성도 등을 높이 평가하고...
"이곳이 미개척지다" 빅테크들이 앞다퉈 달려드는 영역 [긱스] 2022-06-21 16:20:29
모빌리티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모빌리티와 티맵모빌리티가 대표주자입니다. 두 기업 모두 택시 중개와 내비게이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보를 모으고, AI를 활용해 최적의 매칭을 끌어내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죠. 티맵모빌리티는 지난해 디지털 주선사를 표방하는 스타트업 YLP를 인수했습니다....
日 평정한 '우마무스메'…韓 출시 하루 만에 '양대 마켓 1위' 2022-06-21 16:12:33
1위를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최근 지지부진하던 카카오게임즈 주가도 동반 상승했다. 전날 종가 대비 10.5% 상승한 5만5800원에 마감했다. 우마무스메는 먼저 출시된 일본 시장에서 1년 넘게 매출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를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
스타트업 대표 7인 "난 이래서 실패했었다" [긱스] 2022-06-21 10:09:58
다보트는 시장성이 없었다. 카카오가 비슷한 기능을 카카오톡에 추가하면서 이 대표는 또다시 사업을 접었다. 2억원의 빚도 생겼다. 이 대표는 전략을 바꿨다. 그는 “실패를 분석하면서 더 이상 우리 팀이 원하는 아이템이 아닌 세상이 원하는 것에 도전해 보기로 했다”고 말했다. 비바리퍼블리카 직원들은 고객들이 진짜...
"밀레니얼은 인스타그램 선호, X세대 4대 SNS 골고루 쓴다" 2022-06-21 06:59:54
Z세대는 인스타그램(40.3%)과 페이스북(38.4%)을 선호했지만 베이비붐세대는 카카오스토리(38.3%)와 네이버밴드(33.7%)를 많이 이용했다. 밀레니얼세대는 인스타그램(45.4%) 하나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한 반면 X세대는 페이스북(27.0%), 카카오스토리(23.3%), 인스타그램(23.3%), 네이버 밴드(18.4%) 등 다양한 계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