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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글기자 코너] (중학생) 국립 생물 자원관으로 놀러오세요! 등 2013-01-04 10:29:26
산림생태계, 하천·호소생태계, 해양생태계, 갯벌생태계가 재현돼 있다. 전시 모형을 보고 만져보면서 체험할 수 있다. 제3전시관은 생물자원이 어떻게 이용되는지를 보여주는 전시관이다. 생물의 소중함, 생물자원의 이용, 발전 가능성에 대한 안내 패널과 전시물이 있어 좋은 교훈을 얻어 갈 수 있다. 특별 전시관은 항상...
북극 흰 고래와 직접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2013-01-04 10:24:09
있을 정도로 지능이 뛰어난 해양동물이다. 어드벤쳐 키디존 내에 위치한 '벨루가 토크쇼' 입구에 들어서면 신비한 ‘벨루가’를 찾기 위해 항해를 떠났던 전설의 난파선 안에 들어서게 된다. 미스터리한 느낌의 난파선 사이를 지나 더 깊은 심해로 들어가면 직접 ‘벨루가’를 만날 수 있는 신비스러운 바닷속 세상이...
[마켓인사이트] 현대그룹 '우군' 된 교보·메리츠증권 2013-01-03 20:59:10
넥스젠캐피탈 nh농협증권 대신증권 대우조선해양 등 5곳과 주식옵션 또는 주식스와프 계약을 맺었다. 이들 재무적투자자(fi)가 보유한 주식은 2443만7636주로 전체 발행주식 총수의 17%에 해당한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의 경영권을 노려온 독일 엘리베이터 제조업체 쉰들러는 지난해 11월13일 현대엘리베이터를 상대로...
안경수 회장 등 공학한림원 신입 정회원 33명 2013-01-03 16:59:27
조선해양공학부 교수), 이주진(한국항공우주연구원 연구위원), 이충동(현대중공업 부사장), 장욱(한국스파이렉스사코 사장), 주영섭(지식경제r&d전략기획단 주력산업 투자관리자)◆건설환경=김긍환(삼성물산 건설부문 전무), 박선규(성균관대 사회환경시스템공학부 교수), 배우근(한양대 건설환경공학과 교수),...
`늪`에 빠진 조선업 2013-01-03 16:37:28
지난해 실적이 부진했던 현대중공업은 조선 해양을 비롯한 전 부문의 수출 목표를 지난해보다 52.3% 높은 297억 달러로 책정하며 각오를 다졌습니다. 이재성 현대중공업 사장은 신년사에서 "조선을 비롯한 주력사업의 시장은 단기간에 침체에서 벗어나기 어렵고, 신규사업은 생존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이라면서 "난국을...
하반기 산업기상호전 기대..정보통신 `맑음` 2013-01-03 16:07:55
공공공사 수주가 증가하고 대기업들의 해양플랜트 수주가 잇따르는 점, 셰일가스 개발 등은 두 산업의 성장을 기대하게 하는 요인입니다. 거의 모든 산업분야에서 지난해보다는 분위기가 나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산업계는 새 정부가 다각도의 지원책을 마련해 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신동호입니다....
면접 전문성 단련시키는 ‘면접관 선발능력 테스트’ 발간 2013-01-03 13:32:28
현재 시너지컨설팅의 대표컨설턴트로서 대우조선해양, 대우증권, 산업은행, kt&g 등 유수 기업의 역량모델링, 채용 프로세스 설계, 채용 면접관 교육 등 채용선발의 구조화와 체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활발한 강의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취업과 진로’, ‘전직가이드’, ‘재취업의 교과서’, ‘boost...
조선업계 "위기극복 총력..전략적 목표설정" 2013-01-03 11:32:39
중심, 선박서 해양 부문으로 이동" 세계 조선·해운업계 불황이 장기화한 가운데국내 대형 조선업체들은 올해 위기 극복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경영 방침을 정했다. 영업, 설계, 제조 등 기업 활동의 중심을 선박에서 육·해상 플랜트로 옮기는 데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3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조선...
고재호 대우조선 사장 "지난해 수주 1위‥올해 글로벌 리더 목표" 2013-01-03 11:21:16
불구하고 대우조선해양이 동종업계에서 유일하게 수주 목표를 채웠을 뿐 아니라 30% 초과 달성해 세계 수주 1위 자리도 되찾는 기쁨을 누렸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올해 하반기쯤 선박 시장이 조금이나마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들이 많고, 해양 시장도 꾸준하게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면서도 "세계경제상황은 계속...
<신년사 요지>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 2013-01-03 10:26:01
제품 구성에 있어서 상선에서 해양제품으로 중심축이 이동되고 있습니다. 하는 일이 달라지면 대응 방식과 프로세스가 달라져야 할 것입니다. 상선건조에 있어서 게임의 룰이 '효율(EFFICIENCY)'이라 한다면 해양제품에서는 '효과(EFFECTIVENESS)'라 할 수 있겠습니다. 기존의 운용방식과 프로세스가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