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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업계, "수입맥주 할인판매가 구조 이해하면 맥통법 이유 알게 될 것" 2015-11-19 14:11:58
`단통법`에 빗댄 `맥통법`이란 신조어가 나왔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지난달 27일 주형환 1차관 주재로 열린 `투자ㆍ수출 애로 해소 간담회`에서 수입맥주의 `할인판매`를 제한하는 제도개선 마련에 나섰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맥통법`으로 부르고 있다. 이른바 맥통법의 핵심 내용은 수입맥주와...
[시론] 통신비 절감효과 없는 단통법 폐지해야 2015-11-18 18:07:55
산업의 경쟁력을 뒷받침하기는커녕 단통법 규제가 경쟁력을 갉아먹는 현실을 방치하고 있는 형편이다.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가계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 데다 모두가 비슷한 가격에 단말기를 살 수 있다며 단통법을 옹호해왔다. 정부는 단말기당 평균 가입요금이 지난해 7~9월에 4만5155원이었는데 올해는...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 단통법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직딜’ 하세요 2015-11-17 15:30:00
보조금 지급기준이 달라 관련 정보에 어두운 중장년층은 지나치게 비싼 가격에 휴대폰을 구입하는 피해가 발생하였다. 단통법이 시행된 후로는 보조금 지급기준이 통일되면서 어떤 경로를 통하든 같은 조건으로 구입이 가능해졌다.하지만 조금이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원하는 것이 소비자들의 욕구인데...
최성준 방통위원장 "SKT, CJ헬로비전 인수 기초조사 착수" 2015-11-11 16:51:29
열고 "이동통신시장 지배력이 방송시장으로 넘어오는 문제를 꼼꼼히 살펴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 배경으로 "SO의 지역적 특성 등 SO 역할을 고려해야 하고, 케이블업계가 수신료 하락과 IPTV와의 경쟁 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휴대폰 다단계 판매 관련 "현재 실태조사중"이라며 "단통법이 다단계...
[이슈+] SKT 빅딜에 이통사 '발끈'…"공정 경쟁 저해" 한목소리 2015-11-02 14:14:47
측은 "sk텔레콤이 시장 공고화를 위해 모든 수단을 모색할 것이고 kt는 시장 회복을 위한 다양한 수단을 강구하면서 시장 혼란을 가져올 것"이라며 "안착화 시점에 들어간 단통법(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이 다시 흔들리는 현상이 발생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현대·기아차 신흥국서 브레이크...
이통3사, 3분기 실적 발표 임박…매출 감소 대체 왜? 2015-10-27 06:36:49
매출(ARPU)이 일시적으로 떨어지기도 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거의 줄지 않아 전체 영업이익률은 지난해보다 상승할 전망이다. 3분기가 여름부터 초가을까지의 대표적인 비수기인데도 단말기 판매가 호조를 나타낸 덕분이다.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자리를 잡고서 중저가 스마트폰이...
최양희 장관 "시장 안정적…통신요금 할인율 20% 유지" 2015-10-26 15:03:06
26일 밝혔다.최 장관은 이날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의 한 이동통신 유통점에서 단말기 판매 및 이통 상품 가입 동향을 파악하던 중 '할인율을 더 높일 생각이 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처럼 답했다.최 장관은 "20% 할인 제도가 고객들한테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고 보편화하는 시점이라 제도를 흔들어선 ...
공익을 빌미로 규제 쏟아내는 '정치 만능주의'…견고한 '삼각 철옹성'의 사익추구 경계해야 2015-10-23 19:12:54
‘oo 개선에 관한 법률’이 많은데, 이들 대부분은 영업의 자유와 가격에 대한 규제, 경쟁을 제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소비자 간 보조금 차별을 금지함으로써 소비자들로부터 원성을 사고 있는 ‘단통법’ 또한 그 본명은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아이폰6s 상륙…다시 과열된 '암호 보조금' 2015-10-22 19:01:49
주기도 한다.○주말 이통시장 과열 우려전문가들은 지난해 10월 단통법 시행 이후 이통사 대리점들의 음성적 불법 영업이 더욱 지능화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단통법을 지키는 ‘정직한’ 대리점만 손해를 보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통사 대리점 관계자는 “법을 곧이곧대로 지키는 매장은 고사하기...
[마켓포커스] - TODAY 핵심전략 2015-10-22 17:17:57
3사의 높은 이익은 획기적인 영업계획 혹은 상품을 통해 현재의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 아닌 단통법 시행 이후 마케팅 비용을 축소했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작년 마케팅 비용으로 약 3조 5,730억 원을 소비했지만 올해 2분기까지의 마케팅 비용은 약 1조 5,860억 원으로 축소되었다. KT는 작년 마케팅 비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