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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시중은행 최초로 신용카드 비교중개 서비스 오픈 2024-06-07 10:06:09
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하기를 누르고 ‘머니버스’에서 신용카드 상품을 비교해야 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용대출·주택담보대출·예적금 비교·중개 서비스에 이어 신용카드까지 서비스를 확장해 시중은행 중 가장 많은 금융 상품을 비교·중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금융사들과 함께...
"ECB 일부 위원들, 금리인하 신호 너무 강했나 후회" 2024-06-07 10:05:23
특히 성장률, 임금, 서비스 물가 등의 지표가 모두 금리인하를 뒷받침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WSJ은 ECB 위원들이 이번 금리인하를 완화 사이클의 시작이 아니라 가장 최근에 이뤄진 금리 인상을 되돌리는 조치로 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ECB는 지난해 9월 마지막으로 0.25%포인트를 올렸다. 그런 이유에서 라가르드 총재가...
"기업용 LLM 최신 구축, 어디까지 왔나"…크라우드웍스 AI 컨퍼런스 개최 2024-06-07 09:46:30
▲금융이 LLM을 만나는 법(KB국민카드), ▲생성형 LLM을 활용한 AI Banker 서비스의 기획과 구현(우리은행)을 주제로 발표하며, 금융 산업에서의 AI 기술과 금융 비즈니스의 혁신적 협업 사례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AI 산업이 초기 시장인만큼 절대적으로 부족한 선도기업의 AI 혁신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조직의...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자산관리 중심 개편 2024-06-07 09:43:49
기능을 강화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만의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청취한 손님들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을 적극 반영해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이 편리하게 『하나원큐』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3곳 중 2곳 "규제로 사업 어려움 겪었다" 2024-06-06 19:28:13
벤처캐피털(VC), 금융회사 등에서 자금을 수혈받지 못했다는 기업 비율이 65.7%나 됐다. 신기술을 활용한 제품·서비스가 출시될 때 일정 기간 규제를 면제·유예하는 제도인 규제 샌드박스에 대해선 응답 기업의 54.7%가 불만족스럽다고 했다. 그 이유로는 ‘신청 후 승인까지 행정 처리 기간이 길다’는 답변이 61.6%로...
주담대, 기준금리와 '한끗' 차이로 내려갔다 2024-06-06 18:09:17
관련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이후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상생을 내걸고 전국 은행을 방문하며 대출금리 인하를 유도했다. 이에 주담대 평균금리와 기준금리의 차이는 2022년 12월 1.38%포인트에서 작년 3월 0.9%포인트로 뚝 떨어졌다. 지난해 초부터 0.7~0.9%포인트 수준에서 등락을 반복하던 이 차이는 올해 1월...
"스타트업 하라면서요"…진입장벽 높고 '노동규제'에 흔들 2024-06-06 15:47:38
60.3%로 조사됐다. 신제품이나 새로운 서비스가 출시될 경우 일정 기간 규제를 면제·유예하는 '규제 샌드박스' 제도와 관련해선 54.7%가 '불만족한다'고 답했다. '모르겠다'는 응답은 25.6%로 뒤를 이었다. '만족한다'는 답변은 19.7%에 불과했다. 불만족 이유로는 61.6%가 '신청...
경총 "국내 스타트업 3곳 중 2곳, 규제로 애로 겪었다" 2024-06-06 12:00:02
답이 가장 많이 나왔다. 또 최근 1년 내 벤처캐피탈(VC),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투자받지 못했다는 기업 비율도 65.7%나 됐다. 응답 기업 10곳 중 6곳은 경영상의 애로 등으로 올해 신규 투자나 채용 계획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 기업 61.0%는 올해 신규 투자 계획이 없다고 밝혔고, 신규 채용 계획을 세우지 못한 기...
'영업 종료' 코인마켓 거래소들, 이용자 자산 제대로 안돌려줘 2024-06-06 12:00:01
어려운 실정이었다. 금융당국은 영업중단 사업자 3개사에 대해서는 영업중단 사유와 영업 정상화 계획을 점검했으며 3개사 모두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해 영업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들 중 한 업체는 5개월 이상 영업을 중단하다가 점검이 진행되자 영업을 재개했으며 각각 7개월, 8개월 영업중단 중이던 나머지 2개사도...
롯데온, '신차 상담 서비스' 국산차 전 브랜드로 확대 2024-06-06 08:47:44
롯데온이 작년 12월 론칭한 '신차 상담 서비스'는 원하는 자동차 브랜드를 선택해 상담을 신청하면, 롯데캐피탈과 제휴하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의 견적을 받아 계약 체결부터 금융상품, 배송 및 사후관리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롯데온은 이번 개편을 통해 상담할 수 있는 차량을 국산차 모든 브랜드 전 차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