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도입 속도 내는 게임업계…이미 제작 현장서 활용 2023-06-08 07:00:02
같은 기존 게임이나 네이버제트와 개발 중인 메타버스 '미글루'에도 연동하는 것이 목표다. 배동근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달 초 1분기 실적발표에서 "경쟁력 있는 AI 기반 기술로 신작 제작 기간을 단축하고, 예전에 없던 기능을 구현해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일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게임 개발용 한국문화재 데이터, 전세계서 40만건 내려받았다 2023-06-06 06:24:01
메타버스 의상 애셋 공유 플랫폼 '클로젯 커넥트'(CLO-SET Connect)를 통해 공개돼 약 6개월간 1천300여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한국문화정보원 관계자는 "개발자나 기업이 주로 사용하는 애셋 스토어에서 40만 건의 다운로드됐다는 점은 고무적으로 보고 있다"며 "연내 더 많은 전통 건축물과 한복 데이터를...
"콘텐츠·사업 플랫폼 넓히자"…M&A 적극 나선 엔터 기업들 2023-05-15 16:14:56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개발이나 메타버스 및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VR 게임기기, 콘텐츠 개발 등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M&A 시도가 눈에 띈다. 국내 기업들은 엔터테인먼트 기업과의 제휴로 확보한 IP를 활용해 NFT, 디지털 휴먼 등 콘텐츠 사업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콘텐츠의 지속...
메타버스 융합대학원에 건국대·성균관대·세종대 선정 2023-05-15 15:28:33
적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기술 개발과 인력 양성을 도모한다. 세종대는 메타공간·휴먼·사물·사회로 일컬어지는 메타버스 4대 핵심 연구 분야를 중심으로 산업 분야별 수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중심형 교과 운영에 나설 예정이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영상 3만뷰·매출 2억"…요즘 뜨는 쇼호스트의 반전 정체 2023-05-09 11:16:08
브랜드 미우미우 가방과 카드케이스가 25분 만에 완판됐다.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시장이 커지면서 가상인간의 활동 영역도 넓어지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활동 영역이 넒은 가상인간은 국내 1호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로지'로 꼽힌다. 그는 광고계의 잇따른 러브콜로 2021년 10억원이 넘는 수익을 거둬 '...
AI 가상인간에 골프 레슨 받아볼까 2023-04-26 17:48:13
‘AI 휴먼 원포인트 레슨’ 서비스를 갤러리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GDR에서 제공하는 스윙 분석과 AI 코치 기능에 AI 휴먼 기술을 더해 실제 레슨을 받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내겠다는 설명이다. 두 회사는 골프 분야에서 AI 기술을 바탕으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새로운 스포츠 서비스와 콘텐츠 등도 선보인다. 협력을...
"AI 휴먼이 골프 원포인트 레슨"…SKT-골프존 AI 분야 업무협약 2023-04-26 10:42:19
AI 휴먼 기술과 골프존 GDR 기술을 연동한 ‘AI 휴먼 원포인트 레슨’ 서비스를 갤러리에게 선보인다. GDR에서 제공하는 스윙 분석과 AI 코치 기능에 AI 휴먼 기술을 더해 실제 레슨을 받는 것처럼 조언을 해준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골프 분야에서 AI 기술을 바탕으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혁 SK텔레콤 미디어제휴...
SKT-골프존, 골프 플랫폼에 AI 기술 접목 협력 2023-04-26 08:50:30
AI 휴먼 기술과 골프존의 실내 골프 연습 센서(GDR) 기술을 연동한 'AI 휴먼 원포인트 레슨'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또 골프존 매장에서 아마추어 골퍼들이 실력을 겨루는 'SK텔레콤 오픈 아마추어 최강자전'도 연다. 이 대회 예선 상위권 참가자들은 다음 달 21일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게시판] 넷마블에프앤씨-대한항공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2023-04-25 15:23:04
넷마블[251270]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는 대한항공[003490]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넷마블에프앤씨는 가상인간(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플랫폼, 블록체인 등 기술력과 노하우로 대한항공과 신규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라인·메타 출신 기획자가 '완판' 3D NFT를 만든 비결 [정효림의 NFT나우] 2023-04-22 13:46:16
중"이라며 "향후 두 플랫폼을 합칠 방침"이라고 전했다. "'휴먼 투 아바타' 자체 기술 보유…글로벌 경쟁력 높아"굳갱랩스는 휴먼 투 아바타(Human to Avatar) 기술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는 이용자의 얼굴, 목소리, 텍스트만으로 아바타를 컨트롤할 수 있는 기술로 인공지능(AI)이 사람의 얼굴 표정,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