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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선+] '결함 은폐 의혹'에 고민 커진 BMW 김효준 대표 2018-08-31 13:31:07

    진행형’이다. 급기야 고온의 배기가스가 지나는 바이패스 파이프, 전자제어장치(ecu)가 원인이라는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다.지난 30일에는 경찰이 bmw코리아 본사를 압수수색하는 등 첫 강제수사에 들어갔다. 경찰은 결함 은폐·축소 의혹을 둘러싼 자료를 확보하고 관련자 소환을 검토 중이다.이렇듯 bmw ...

  • BMW 화재 원인 밝혀지나?…자동차안전연구원 "스트레스·시뮬레이션 테스트 할 것" 2018-08-31 12:26:11

    주행 테스트를 거쳐 의혹을 제기한 바이패스 밸브를 제어하는 전기제어장치의 조작 가능성도 조사 계획에 포함시켜 철저히 화재 원인을 찾겠다는 입장이다. 류도정 자동차안전연구원장은 "앞으로 조사 진행 과정에서 궁금한 점과 의혹이 나타난다면 적극 수용해서 조사에 반영하고 투명하게 결과를 공개하겠다"고...

  • 공청회에서도 여전히 답답…BMW 의혹 여전 2018-08-29 10:59:28

    “(바이패스 밸브가)열려지는 이유는 그것을 냉각해서 들어가게 되면 BMW가 가지고 있는 성능 자체가 동력이 약화되는 부분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그냥 열리게끔...” <인터뷰> 박덕흠 자유한국당 의원 “혹시 벤츠, 아우디 같은 외국 차량들 때문에 판매 실적을 두고 은폐하려고 한 것 아닙니까?” 김효준 회장은 화재가...

  •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2018-08-28 20:00:00

    중에도 바이패스 밸브가 열리도록 설계된 ECU(전자제어장치)라는 주장이 나왔다. 그동안 화재 원인을 하드웨어적 결함이라고 고수해온 BMW 입장과 달리 결국 소프트웨어 문제라는 것이다. 리콜 대상 BMW 차량 집단소송을 진행 중인 한국소비자협회 소송지원단은 2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런 내용의...

  • [그래픽] 소비자협회 "BMW 화재, EGR 아닌 전자제어장치 문제" 2018-08-28 18:06:03

    주행 중에도 바이패스 밸브가 열리도록 설계된 ECU(전자제어장치)라는 주장이 나왔다. 리콜 대상 BMW 차량 집단소송을 진행 중인 한국소비자협회 소송지원단은 2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자체 실험 결과를 발표하고 정부 차원의 조사와 BMW의 해명을 요구했다. yoon2@yna.co.kr (끝) <저작권자(c)...

  • 소비자협회 "BMW 화재 원인은 EGR 아닌 전자제어장치 문제" 2018-08-28 17:18:53

    전자제어장치 문제" "배기가스 저감 위해 바이패스 밸브 무리하게 열리도록 설계"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BMW 차량의 잇따른 주행 중 화재 원인이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주행 중에도 바이패스 밸브가 열리도록 설계된 ECU(전자제어장치)라는 주장이 나왔다. 그동안 화재 원인을 하드웨어적 결함이라고 고수해온...

  • [ 사진 송고 LIST ] 2018-08-28 17:00:01

    'BMW 화재원인 ECU 세팅 원인 지목' 08/28 15:37 서울 강민지 'BMW 화재원인, 바이패스 밸브 문제 지목' 08/28 15:38 서울 박동주 곤봉연기 08/28 15:38 서울 강민지 'BMW 화재, 바이패스 밸브 결함' 08/28 15:38 지방 이영호 김학범호, 금메달 기원 케이크로 단체 생일 파티 08/28...

  • 국토차관 "BMW 화재사고, 원점에서 조사 원인 규명…연내 완료"(종합) 2018-08-28 12:47:06

    바이패스 밸브가 계속 열리는 게 정상인가 아닌가"라고 따져물었다. 민주당 김정호 의원은 "2015년 12월, 2016년 10월, 올해 4월까지 3차례 환경부에서 BMW 차량에 대해 EGR 결함 관련 리콜이 있었다"며 "BMW 차량 화재까지 이르기까지 환경부와 국토부가 협업이 안돼서, 원인을 환경부가 짚어냈는데 국토부가 뒷북을 치고...

  • [연합시론] 화재 원인 입장 고수한 BMW…그래도 원점부터 재조사하라 2018-08-06 19:10:43

    침전물이 쌓였고, 바이패스 밸브가 열려 냉각되지 않은 고온의 배기가스가 빠져나가면서 침전물에 불이 붙었다는 기존의 입장을 고수했다. EGR 결함이 한국에서만 발생한 특수한 사례가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사 사례가 있었고 그 비율은 비슷하다는 것도 공개했다. 다만 한국에서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문제가 나타난 것에...

  • BMW, "화재 원인은 소프트웨어 아닌 하드웨어" 2018-08-06 19:09:00

    egr 바이패스 밸브쪽에 발생하면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흡기다기관 쪽에 침전물 쌓이는 것 자체가 이상 현상은 아니기에 바로 화재가 나는 것은 아니다. 방대한 자료분석 결과 근본 원인은 egr쿨러로 결론이 났다. 때문에 추후 리콜 계획은 egr모듈 교체와 egr 파이프 청소도 함께 진행하는...